남송시인 양완리가 창작한 칠언절구 중 두 번째' 송원천 칠공점 시 6 수' 에서 나왔다. 작품의 출처는 성재 수집이다.
원문
송원 아침 주방 페인트 가게 시 여섯 수를 지나가다 (2 부)
산북류성이 줄곧 마중하고, 산남유성이 사람을 배웅한다.
나도 그것이 금릉으로 흘러가는 것을 알고 있다. 금릉을 지나니, 한마디도 하지 마라.
번역
산북의 시냇물 소리가 나를 맞이했고, 산남의 시냇물이 나를 배웅해 주었다.
나는 개울이 금릉으로 흘러가는 것을 안다. 만약 그것이 금릉을 통과한다면, 나에게 약간의 소리를 내지 마라.
주다주석을 달다
시냇물 소리: 시냇물에서 흐르는 물의 소리.
흐름 방향: 물이 흐르는 방향입니다. 금릉: 한 고성의 이름. 오늘 장쑤 성 남경시의 별명. 전국 7 년 (기원전 333 년) 초위왕이 패한 후 금릉성은 난징 양청산에 세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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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을 감상하다
이 시는 시냇물의 궤적과 소리를 써서 작가가 평화를 추구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산북' 과' 산남' 을 요약하면 시냇물이 우여곡절이 끊이지 않고 저자가 멈추지 않는다. 작가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사람들에게 개울의 감정을 보여 주어 매우 감동적이다. 개울은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전산에서 돌아오며, 사람들과 함께, 열정적으로 작가를 멀리 보내며, 아쉬워하며, 애틋한 돈이라고 할 수 있다. "소리" 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특히 교묘하다.
그러나 저자가 그를 데리고 교토에 가서 벼슬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그렇게 열정적이지 말라고 권했다. 그 의미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경 속의 우정을 추구하고 중시하는 것이 모두 긍정적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그러나 명리를 위해서라면 칭찬할 만한 가치가 없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작가가 벼슬을 버리고 편애하는 심리상태를 묘사한 것이다. 물론, 그것은 또한 계곡의 독특한 재미를 반영한다. 평민화, 통속화, 통순화는 양만리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창작 배경
양완리는 평생 항전을 주장하고 항복을 반대하여 줄곧 중용되지 않았다. 송효종이 계승한 후 그는 관직에서 해직되었다. 송광종 소희원 년 11 월 (1 190), 양완리는 직용투각을 강동환부사로 삼아 화이시 강동 영병권을 획득하고 건강 (오늘 장쑤 남정) 을 통치했다. 소희는 3 년 (1 192) 8 월 간주에 대한 인식을 바꿔 신사로 가는 것을 거부했다. 이 시의 여섯 번째' 정치가 행인을 위해 단장을 끊을 때, 기부득불 사람을 울어야 한다' 는 것은' 마가점 오시' 의' 옷띠초, 봄바람 연년시험' 과 일치하여' 년' (년) 이라고 불린다. 소희의 이듬해가 아니라 소희의 3 년차 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이미 66 세였다. 그가 외출해서 송원을 지나갈 때 큰 산에 깊은 감동을 받아 이 시를 썼다.
저자 소개
양만리 (1127-1206) 는 길주 길수 (금강서) 에서 태어났다. 사오싱 24 년 (1 154) 진사. 효종 초, 봉신현, 이태창 의사, 친왕과 함께 있다. 광종이 즉위하여 비서감이라고 불린다. 항금을 제창하다. 공 씨와 우무, 범성대, 육유 () 는 남송사 () 라고 불린다. 강서파를 초학하고 왕안석과 만당시단을 배운 후, 결국 일가가 되어' 활법' 에 능하며 성재체라고 불린다. 그는 일생 동안 2 만여 편의 시를 썼다. 글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 "자이 쳉 지 \" 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