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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예술 교육의 의의
질문 1: 아동예술교육의 특징과 의미는 유아기가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아동예술교육에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예술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미, 사회생활미, 예술미에 대한 느낌을 높이다. 。

질문 2: 어린이 발달에 대한 예술의 중요성. 예술 감상 교육은 아동의 좋은 예술적 소양 형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아동의 다른 방면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우선, 그것은 아이의 시야를 넓히는 데 유리하다.

예술 감상 교육에서 아이들은 서로 다른 역사적 연대와 주제의 작품을 접하는데, 이 작품들은 예술적 관점에서 심미감상을 하는 재료일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의 관점에서 역사적 사건, 사회생활, 동서양 문화의 차이, 복잡한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는 재료이기도 하다. 그것은 아이의 시야를 넓히고, 아이의 지식면을 넓히고, 아이들이 일정한 사회, 역사, 문화 지식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알타미라 동굴 벽화와 프랑스의 라스코 동굴 벽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사 시대 동굴 벽화이다. 원시인들이 묘사한 동물들 중에는 들소, 야생마, 멧돼지, 사슴이 쫓기고 달리고 있고, 다른 동물들은 부상 속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이 벽화들을 감상하기 전에 교사와 아이들은 원시인과 원시인의 사회생활, 예를 들면 원시인의 나이, 외모, 생활상태 등을 간단히 토론하여 아이들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벽화를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행사 중 교사는 아이들에게 동물의 자세와 작품 속 생동감 있고 강력한 선을 감상하도록 지도하고 화면 안팎의 각종 문제를 토론했다. 예를 들어,' 라스코 동굴의 말머리' 를 감상할 때, 아이들은' 말 머리 위에 가시덤불 같은 선이 있다' 는 질문을 많이 했다. 이것은 동물의 갈기입니까, 아니면 그것을 쏘는 화살입니까? 원시인들은 왜 곡선으로 땅에 떨어질 말을 그려야 합니까? 왜 동물만 그리고 다른 것은 그리지 않는가? 그들은 왜 깊고 어두운 동굴에 그림을 그려야 하는가? " 토론을 통해 아이들은 이 모든 것이 원시인의 사냥 위주의 생활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원시인의 음식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 것이다. 원시인들은 맞았거나 잡은 동물의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 동물 자체를 맞히거나 잡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고, 사실적일수록 마력이 더 컸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감상을 통해 아이들은 풍부한 심미 체험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원시인과 원시 사회 생활에 대한 인식도 깊어졌다.

둘째,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예술감상은 예술작품 자체, 예술가의 생활과 사회적 배경이 감상자의 생활경험, 지식배경, 감정 등과 상호 작용하는 과정이다. 사실 예술 감상의 과정은 감상자가 자발적으로 창조하는 과정이다. 하나의 예술 작품은 마치 엔진과 같다. 이는 감상자의 잠재적 창의력을 충분히 동원하는 반면, 감상자는 자신의 모든 지식, 경험, 개성을 동원하여 창작을 함으로써 예술감상의 대상이 독특한 개성과 창작 색채를 갖게 한다. 현대 수용 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예술 작품은 독립된 대상이 아니며, 모든 시대마다 모든 사람에게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 청중 또는 관객이 참여하고 대화해야 하는 구체적이고 개방적인 텍스트이다. 예술 텍스트에는 많은' 공백' 과' 공석' 이 있어 텍스트의 엄청난 불확실성을 야기하며, 감상자가 상상력으로 보충하고 완성하기를 호소하고 기다리고 있다. 따라서 한 작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관람자가 합법적으로 작품에 융합되는 모든 것이 의미가 된다. 어린이들이 현대주의 대사의 추상 작품을 감상할 때 이 이론은 특히 두드러진다.

우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추상 작품에 대한 아이들의 반응 열정, 선, 모양, 색깔에 대한 감각 수준, 작품 이미지와 감정을 둘러싼 상상력은 대부분의 성인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상 작품은 어린이들이 구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상상하고 창조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유명한 화가인 미로의' 사람이 새에게 석두 던지기' 는 상상력이 풍부한 추상적 작품으로, 아이들은 이 작품을 감상할 때 창의적으로 이 작품에 대한 이해를 표현했다. 어떤 아이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사진은 해변에 한 사람이 눈을 멀게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가 새 한 마리가 우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석두 한 조각을 던졌다. " 일부는 말했다: "나는 혼자 마법을 쓰고 있다고 느낍니다. 그는 한쪽 눈과 한쪽 발을 잃고 해변을 직선으로 만들었다. " 또 다른 아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눈을 감고 좌우, 위, 아래, 앞뒤로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 그 사람의 몸은 비뚤어졌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교사는 아이들이 스스로' 변형된 얼굴' 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도록 지도한다. 그들은 얼굴, 눈, 코, 입, 귀, 머리카락을 과장하고 변형시켜 정사각형, 초승달 모양, 오각형 별, 나선형, 사랑, 물방울, 꽃, 로켓, 조롱박, 나비, 글자, 각종 과일로 만들고, 어떤 것은 그들의 거리를 움직이거나 바꿀 수도 있다. 이런 변형과 과장 연습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동원했다.

또한 예술활동에서 작품의 감정을 토론하고 작품을 통해 화가의 내면을 추측한다 ... ";

질문 3: 조기 예술 교육은 아이의 성장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현재 초기 미술교육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단순히 아이의 회화 기술을 배양하고, 아이의 영성을 쉽게 지울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주장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실용적이든 아니든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좋은 예술 훈련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에게 예술 훈련 기관을 선택할 때 나도 머리가 많이 아팠다. 나는 많은 기관 오디션을 본 적이 있는데, 결국 에베스를 선택해서 예술을 통해 아이의 정서를 키웠다.

질문 4: 왜 취학 전 아동예술교육이 아동의 개성을 발전시키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는지 토론한다. 3 세에서 6 세 사이의 아이들은 보통 사물의 모양, 색깔, 소리, 운동을 통해 생각한다. 그들은 감각으로 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감각 기관이 만질 수 있는 물질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그들에게 예술 교육의 광활한 세계를 제공한다.

첫째, 예술 교육을 통해 미취학 아동은 미에 대한 표현력, 이해력, 감정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둘째, 예술 교육을 통해 미취학 아동의 관찰 능력, 기억, 상상력, 창조, 실제 조작 능력을 모두 발전시킬 수 있다.

셋째, 예술교육은 아이의 손과 뇌의 조화성과 영리성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괴물 포포프에도 예술을 가르치는 선생님과 예술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많다. 너는 선생님께 연락해서 더 소통할 수 있다.

질문 5: 어린이 예술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무엇입니까? 왜 하나

유아 교육은 아동의 미래 학습과 발전을 위해 준비한 교육이다. 그것의 교육 분야는 신체, 지능, 감정, 사고, 언어, 품성, 미감 등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그것의 교육 목적은 각종 구체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실현되는 것이다. 아동예술교육은 취학 전 교육의 일부이며, 취학 전 교육의 전반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수단이다. 따라서 아동예술교육의 목적은 예술을 가르치는 것도, 예술적 재능을 가진 소수의 어린이를 위한 것도 아니라, 총강령지도하에 특정한 목적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목표는 교육사상이 가장 전형적이고, 가장 집중되고, 가장 개괄적인 반영이다. 예술 교육의 발전도 역사의 진화 과정을 거쳤다.

1 세기 전 영국과 독일은 그림, 수공예품 및 기타 활동을 교육 과정에 통합하기 시작했다. 산업 혁명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기술 교육의 필요성을 깊이 느꼈다. 당시 예술은 관찰력을 키우고, 마음을 접근하고, 대량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학과로 여겨졌다. 그래서 최초의 미술 교육은 기술 교육을 위주로 기하학으로 시작한 다음 스케치에 들어가 같은 방식으로 아이들을 가르쳤지만 난이도가 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 세기 초에 많은 심리학자들이 크싱스터나 등과 같은 어린이 예술에 대한 연구를 활발하게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어린이 그림에 대한 많은 연구 성과를 축적했고, 이로 인해 유럽과 미국의 예술 교육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오스트리아의 프란츠? 서제크는 성인을 어린이에게 강요하지 않고, 아동의 발전 단계에 따라 그들을 교육하는 사상과 방법을 제시하여 어린이의 창의력을 실현하는 혁명적인 사상을 제시했다. 만년, 영국의 허버트? 미국의 Herbertread 와 Lowenfeld 도 예술 교육 이론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리드는 "아동예술은 인간의 표현 방식 중 하나이며 성인의 생각을 모방하는 것은 잘못된 것" 이라고 지적했다. 예술은 교육의 기초이어야 하고, 예술을 통해 어린이의 타고난 창의력을 발양하는 것은 예술 교육의 기본 태도이다. " 로빈필드는 또한 예술교육이' 예술을 가르치는 교육' 이 아니라 예술을 통해 인격을 형성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예술 심리학 분야에서 미국의 루돌프? 루두아이프 아른하임의 시각, 인지, 사고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예술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는 토대를 마련했다. 아른하임이 지적한 바와 같이, "예술은 인식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이런 예민한 지각력이 없다면 어떤 분야의 창조적 사고도 말할 수 없을 것이다. ""

창조예술교육에 호응하는 것은 독일 바우하우스 조형디자인학원을 대표하는 현대조형예술의 흐름이다. 바우하우스 교수는 학생들의 모든 조형예술 분야 * * * 의 기본 내용을 학습 내용으로 성과를 거두고' 구성' 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생산과 조형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예술교육에도 영향을 미쳤다. 도안과 수공예품 등 교육 내용이 새롭게 인식되었다.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표현의 중요성은 점차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예술 교육과 사람들의 생산 생활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예술 교육의 범위도 광범위하게 확대되었다.

요약하자면, 오늘날 세계의 예술교육은 현실주의와 추상주의에서 발전해 심리학과 교육학과 결합해 예술을 통해 지능, 창의력, 인성, 사회성을 키우는 교육이 되었다. 예술을 통한 교육은 이미 대다수 국가의 예술 교육의 지도 사상이 되었다.

둘;이;2

우리나라 아동예술교육의 지도사상은' 유치원교육요강' 의 예술부분에 대한 서술에 반영된다.

"물체의 모양, 색깔, 구조를 관찰하는 것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그림과 수공 (석공, 종이공, 수제 장난감 등) 을 통해 주변 생활에 대한 이해와 느낌을 충분히 표현하도록 훈련시킨다. ). 예술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자연, 사회생활, 예술작품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아이의 관찰력, 상상력, 창의력을 키우다. 손 근육 운동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켜 예술 도구와 재료를 사용하는 기술을 초보적으로 익히다. "

이 논술은 아동 예술 교육 목표에 대한 우리의 과거 이해로 볼 수 있다. 제 생각에는, 우리는 먼저 이 논술의 의미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것은 아동예술교육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