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 와 85 년' 희귀' 와 속편' 희귀의 여름방학' 개봉은 신예성에 풍성한 흥행 수익을 가져왔다. 본토 시장 외에도 대만성, 스타마, 필리핀도 박스오피스를 휩쓸고 당시 신예성의 에이스 드라마' 최고의 파트너' 를 능가하기도 했다. 그 당시 황백명은 운이 좋았고, 두 편의 비용이 2 ~ 3 백만 달러밖에 안 되는 희극이 실제로 천여만원의 이윤을 가져왔다. 황백명 본인이 자신이 너무 부자라고 외치는 것도 당연하다. 이렇게 좋은 흥행 보답으로 신예성은 촬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1986 에서 신예성은 3 시리즈 코믹영화 촬영을 시작하기로 했다. 황백명이 작가와 주연을 맡았고, 신선하고 발랄한 새 배우, 초강력 못된장난 능력을 갖춘 경희극을 맡았다. 하지만 이때' 요기 잡기' 전 두 편의 고지슨 감독은 새로 설립된 덕보회사에 의해 10 배의 인력으로 파헤쳐졌고, 황백명은 새로운 감독을 기용하기로 했다. 이' 신인' 은 두키봉이다.
1986 에서 두키봉을' 신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를 폄하하는 의미가 전혀 없다. 사실, 그의 친구 서크와 린영동에 비해 서크와 모두 방송국의 비하인드 프로듀서로, 그는 대기만성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요기 3' 에 앞서 두키봉은 개봉 날짜가 1980 인' 한산벽수' 라는 영화만 연출했다. 미래에는 독특한 풍경을 가진 대감독인 두치봉이 처음으로 스크린에 올랐을 때 흥행과 평판이 좋지 않은 고통을 겪었다. 뒤치봉은 당시 자신의 실패에 대한 평가는' 자신이 재료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는 것이었다. 이후 두키봉은 계속 TVB 로 돌아와 드라마를 촬영했다. 뒤치봉 자신의 말에 따르면 당시 새로운 물결이 몰려와 "사람들이 너무 활발하여 나는 어쩔 수 없이 숨어야 한다" 며 황백명이 그를' 요기 3' 의 이야기로 다시 영화계에 뛰어들도록 초청할 때까지 7 년 동안 숨었다.
두치봉은 이 영화 촬영에 대해 여전히 약간의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 영화는 그를 흥행 챔피언 감독이 될 수도 있다. 한편 황백명과 고지슨 이전의 두 영화는 흥행이 좋았고, 두기봉도 이 금자 간판이 자신의 손에 박힐까 봐 걱정했다. 한편, 저는 영화업계에 대한 경험이 부족합니다. 제가 연출한 유일한 영화는 6 ~ 7 년 전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는 정말 평범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지금 보기에, 두키봉의 당시의 걱정은 합리적이지만 쓸데없는 것이다. 우선, 이 영화를 진정으로 통제하고 흥행에 대한 책임은 두키봉이 아니라' 신예성' 의 사장 황백명, 이 드라마의 프로듀서, 작가와 주연,' 환락유령' 브랜드의 창시자다. 영화 자막 순서를 보면 두기봉은 기껏해야 배우일 뿐이다 ('프로듀서-작가: 황백명' 자막이' 집행감독: 두키봉' 자막 뒤에 나타난다). 둘째, 이 영화의 막후 제작 라인업은 황백명 작가가 호화롭다. 쳉 Xiaodong 행동 이사; 심지어 서크도 스턴트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임령동은 비행 자동차를 책임진다. 얼마 전 소후는 철삼각형을 홍보하는 감독 세 명을 인터뷰했다. 위군자는 두키봉에게 "서크가 스턴트를 하지 않고 린령동이 속도를 내지 않으면 나는 영화를 찍지 않을 것" 이라고 물었다. 나는 그렇게 말한다). 한편 어리석은 황백명, 청춘무적의 장가이, 홍극 1 시, 심지어 음반을 대매하는 쾌락 걸그룹들, 그리고 처음 두 편의' 쾌락남성' 이 축적한 좋은 명성은 모두' 환락유령 3' 에 흥행 보증을 가져왔다.
결과는 당연히 모두 기뻐하고, 흥행도 미치고, 입소문도 좋다. 황백명은 고지슨 감독의 처음 두 영화보다 더 좋고 최고라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그래서 두키봉은 자신감을 되찾고, 기운을 되찾고, 영화계에 복귀하여 황백명의' 어용 감독' 이 되었다. 그는 이어' 7 년의 가려움' (1987, 박스오피스가 1300 만원을 넘어 리즈 한 발이 인기를 끌게 함) 과' 팔성희소식' (1987) 을 촬영했다
두치봉은 그의 창작 생애에 세 편의 전환점 영화가 있다고 회상했다. 하나는' 벽수한산',' 나는 내 소재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입니다. 이어 영화' 아랑의 이야기' 가 뒤를 이었다. 두씨는 이 영화가 그의 창작 경력의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내 상사가 나를 촬영하게 할 수 있다" (이' 사장' 은 황백명을 가리킨다). 아랑의 이야기는 1989 년 부활절에 발표되었다. 이 문예비극은 3000 만원을 넘어 홍콩 문예영화의 최고 흥행 기록을 깨고 여론의 호평을 받았다. 헤어스타일은 이 영화로 홍콩 영화상 최우수 남자 주인공을 수상했다.
두키봉이 그의 긴 작품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는 신예성 시대의 희극에 대해 그다지 이야기하지 않는 것 같다. 물론, 한편으로는, 이 영화들의 통제권은 주로 감독의 손에 있지 않다. 반면에 희극은 당연히 그의 흥미가 아니다. 이후 은하수 영상과 중국 스타 기간 동안 두도 연하 코미디를 촬영했는데, 이는 물론 시장과의 타협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이었다. 어느 정도' 환락유령 3' 은 두키봉 성장의 시작이다. 당시 그는 아직 무지한 학습 단계에 있었고, 아랑의 이야기는 두키봉이 상업영화감독으로서 성숙을 향한 상징이었다. 이로써 두키봉은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의 상업영화를 연출하며 그 과정에서 경험을 쌓고 출로를 탐구하며 인맥을 축적했다.
1995 의' 무미 탐정' 에 관해서는, 두키봉의 창의적인 전환과 이후의 은하수 영상은 모두 뒷이야기이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