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기 시대에 탄생한 석만 도자기는 이미 거의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석만 도자기는' 천년화상',' 석만와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석만은 사실 오늘 광둥성 불산시 선성구 동남부에 위치한 지명이다. 석만 도자기는 태어날 때부터 석만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는데, 이는 많은 도자기파와 같다. 석만 도자기는 일찍이 당대에 도자기 산업을 형성하여 명청시대까지 인기가 많았다.
국적
서양 도자기는 인체의 모든 근육을 노출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반면, 석만 도자기는 중국 예술의 전통 특색을 계승하고, 선의 비행에 의지하고, 옷의 선과 흐르는 선을 접어서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현지
인물의 몸매와 주름이 우아하고 부드럽다. 유약 방면에서 석만 인형은 한 번 구운 유약을 사용하여 돌이킬 수 없는 끝없는 변화로 석만 예술 도자기의 뚜렷한 특징을 형성했다. 유약을 칠한 석만 인형은 인물의 얼굴과 손에 유약을 주지 않기 때문에 점토 타이어의 색깔이 텍스처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든다. 또한 석만 인형은 점토가 굵고 모래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두툼한 유약을 덧씌워 제품의 예술적인 스타일을 특히 단순하고 무겁게 보이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인도적
석만 도자기는 개인 가마장에서 생산되며, 제작 방법이 천박하고, 구상에 구애받지 않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풍부한 지방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노석만의 형태로 나타나 일반인의 생활에 더 가깝고 강한 인문성을 가지고 있다.
석만 도자기는 흥기에서 성행, 성행에서 쇠퇴, 쇠퇴에서 성행까지 기복이 있는 발전 과정을 거쳤다. 석만 도자기는 명대에 기본적으로 도자기파를 형성했다.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대량의 석만 도자기를 가져왔다. 당시 석만 도자기는 이미 일본 동남아 서아시아 등 많은 지역과 국가에 수출되었다. 석만 도자기는 민용 도자기의 대표로서 명청 남부 지역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도자기 공업은 상당히 완비되어 있다.
석만 도자기는 민국에서 해방에 이르는 쇠퇴기를 겪은 후 건국 이래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당시 가장 유명한 유천과 같은 도자기 예술가들도 많이 나타났다. 석만 도자기는 민요로서 경덕진과 같은 관요에 비할 수는 없지만, 그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은 다른 도자기 파벌과 비교할 수 없다. 석만 도자기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석만 타일과 석만 인형이다. 이 두 도자기는 어느 정도 석만 도자기 문화의 명함이다. 즉, 석만 인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석만 도자기를 언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DIY 재미있는 도자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도구/원자재
빌렛 기계 (가장 중요한 도구), 턴테이블 (도기 성형 후 작동 플랫폼), 조각 도구 (도기 조각 도구), 점침 (점화 도구), 삽 (삽으로 도자기를 가져옴), 가공물 칼. 일반적으로 위의 모든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당신이 줄 필요가 있는 것은 상상력과 힘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진흙 선택과 문지르기
가능한 부드러운 찐빵 모양의 진흙을 골라서 가공물 위에 올려놓다. 가공물을 당기는 거버너를 열고 양손으로 적셔 진흙 덩어리 위에 놓는다. 가공물기 턴테이블이 회전하면서 흙덩어리가 테이퍼되어 반원형 찐빵으로 눌려 두세 번 반복된다. 이 작업의 목적은 진흙 블록을 균일하고 거품이 없는 상태로 만들어 굽는 동안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구멍을 뚫다
왼손으로 진흙을 보호하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찐빵 모양의 진흙 덩어리에 구멍을 하나 파낸 다음 점차 힘껏 파내다. 구멍을 파낼 때 파지 않도록 주의하고 약 1 센티미터 두께의 밑부분을 남겨 두십시오.
당겨, 당겨
엄지 손가락으로 진흙 배를 외삽하여 진흙 배를 넓히십시오. 그런 다음 양손으로 블랭크를 보호하고 위로 당겨 원통형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엄지손가락을 항아리 입구에서 2cm 떨어진 곳에 놓고 외삽하면 도자기가 기본적으로 성형됩니다.
성형 수리
한 손의 중지와 엄지손가락을 뚝배기의 내벽과 외벽에 올려놓고, 손모양을 통해 뚝배기의 벽을 턴테이블의 속도에 따라 두께가 고르게 하고,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입을 둥글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걸레로 도자기의 물과 불순물을 깨끗이 치워라.
공백을 받아들이다
삽을 도기 바닥에 놓고 손으로 도자기를 감싸고 플라스틱 판에 삽을 박아 턴테이블 위에 놓는다.
프로세스 데모: 행운의 도자기? 현조령
그림 자르기
진흙을 채취하고 손으로 꽃잎을 빚고, 도자기 항아리에 가볍게 붙이고, 바늘과 조각 도구로 패턴과 텍스처를 조각한다. 그런 다음 트리밍 칼로 바닥의 진흙을 제거하여 둥글고 매끄럽게 만듭니다. 이 시점에서 도기 주전자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색깔
냄비가 성형된 후에는 반드시 일주일 안에 구워야 하므로 색칠을 할 수 있습니다. 색을 칠한 후에 페인트를 뿌려 도자기를 더욱 빛나게 하고 물을 두려워하지 않게 할 수 있다.
개혁개방 이후 석만 도자기 업계는 우대정책을 이용해 외국의 선진 설비를 과감하게 도입하고 건축 도자기 산업에 진출하기 시작하며 도자기 산업 체인의 확장에 대해 더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오늘날의 석만 도자기 산업은 이미 현지의 경제 지주 중 하나가 되었다. 도자기 산업의 발전과 함께 도자기 문화는 좋은 전승과 발양을 받았으며, 석만 도자기를 기반으로 한 일부 창의적 문화 산업도 발전하였다. 예를 들면 석만 도자기 박물관의 낙성, 남풍고아궁이와 고아궁이의 기네스 기록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