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트는 컴퓨터나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구현되는 상호 작용, 개방성, 가상 현실의 특징을 지닌 하이퍼미디어 예술 형식을 말합니다. 서사기능, 감정체험, 충분한 상호 작용이 있는 역할 놀이, 전략, 수양 등 비디오 게임 외에도 온라인 문학, 디지털 영화, 디지털 TV, 디지털 애니메이션, 3DS, 디지털 음악, 디지털 연극, 디지털 무용 등이 있다. 비디오 게임 아트는 상호 작용, 개방성, 가상 현실성이 특징이다.
게임은 연극과 영화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종합예술이며, 더 높은 수준의 종합예술이다. 종합예술이란 두 가지 이상의 예술 요소로 구성된 독립예술 풍격을 말한다. 그런 다음 게임작품 제작을 시작해 시제품 제작과 정식 제작의 두 단계로 나뉜다. 프로토타입 제작은 가장 빠른 속도로 게임 프로토타입,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 프로그램과 기본 그래픽에서 제작 팀은 컴퓨터가 원래 생각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볼 수 있으며, 조정 및 실행 후 길고 지루하지만 중요한 공식 구축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기획의 거시적 통제, 프로그래머의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예술가의 장면 그리기, 음악가의 주제와 배경음악 구성, * * * 이 함께 완전한 작품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