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중국 미술가 협회는 이 유화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회화 기법이 거의 100 년 동안의 회화 역사에서 독보적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의 유명한 큐레이터, 북교 예술센터 주임 조림은 기자들에게 "이장평 선생은 매우 실력 있는 예술가이다" 고 말했다. 그의 작품은 기본기, 기법, 색채에 대해 모두 잘 파악하고 있다. 특히 이 부녀는 중국 문화감금의 윤리 범위 내에서 딸의 몸을 본보기로 이렇게 감동적인 심미예술작품을 만들어 아름답고 순수하며 착한 무산신녀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감탄을 자아냈다. 그리고 감히 내 딸을 나체 모델로 삼고, 당대 유화 예술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표현하는데, 이것은 예술에 대한 희생과 도전이다! "
그러나 중국과 같은 특수한 국정에서 화가와 부녀는 필연적으로 많은 전통 보호자들의 의문과 토벌, 언론의 끊임없는 인터뷰로 인한 객관적인 피해를 초래할 것이다. 심지어 개별 윤리전문가들은 기자들에게 "윤리적으로 볼 때 이장평의 행동은 부적절하고, 그로 인한 사회윤리효과는 비교적 부정적이다" 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나는 수백 년 전 서구 르네상스 시대에 이미 해결된' 문제' 에 대해 토론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윤리학자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네가 비교적 부정적인 소위' 사회윤리효과' 로 판단한 것은 현대 과학문명에 기초한 정상적인 윤리가 아니라, 일부 중국인의 마음속에 완고하게 도사리고 있는 봉건윤리의 잔재일 뿐이다. 무정한 현실과 역사는 반드시 너의 이런 설법의 우습고 슬픈 것을 증명할 것이다. "
제 개인적인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 이 부녀의 유화 작품' 무산신녀' 시리즈를 평가한다면 내용이 아름답고 형식미가 뛰어나며 예술적 가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당대 중국 유화의 큰 돌파구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과 세계 회화사의 걸작이나 불후의 고전이 될 것이다.
이 시리즈의 유화가 이미 정식으로 시장에 진출했는지 모르겠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화가 이장평과 진리 부녀가 근리에 급급하지 말 것을 건의한다. 다시 한 번 전면적인 정리를 하고, 이러한 흠집 중 일부를 최대한 없애고, 탁립한 세계 예술의 숲에서 정말 빛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제에서 벗어난 말을 좀 하다. 매체는 이 부녀의' 무산신녀' 시리즈 유화를 처음 보도할 때 이 작품을 구상하려는 초심을 인용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주제: 사람과 자연, 사람과 동물, 사람과 사람의 조화, 중국 대문호 굴원의' 산귀신', 곽모로의' 무산신녀' 를 떠올렸다 여신이 선악을 선포하는 것은 정의와 사랑의 상징이다. 그녀는 세상에 평화, 조화, 자유, 행복을 가져왔다.
기자의 보도가 정확하다면, 이 말에도 약간의 문제가 있다. 실제로 이 작품의 구상은 굴원의' 산귀신' 과 송옥의' 무산신녀' 로 거슬러 올라간다. 곽모로의' 여신 재생' 의 여신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 송옥' 신여부' 에 쓴' 무산신녀' 만이 굴원이 쓴' 산귀신' 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고, 이부녀가 이렇게 훌륭한 유화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곽모로의 초기 시극' 여신의 재생' 에서 묘사된 여신은 벌거벗은 여신으로 부주산 절벽에 있는 수많은 사당에 봉헌되었다. 다만 그는 "세상의 끝없는 황제로 다투는 투쟁에 짜증이 나서 천천히 군중을 내려왔다" 며 "새로운 빛을 창조하라" 와 "새로운 따뜻함", "심지어" 신선한 태양을 창조하라 "고 시도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하고 싶지 않았다. 곽모약필의 여신 원형은 분명히 고대 신화 속 여와였기 때문에 굴원, 송옥이 쓴' 한 여자에게 길러졌다',' 외로이 춤을 춘다' 는 야마노 이미지가 없었다.
결론적으로, 나는 무산신녀산귀신 시리즈 유화의' 주제' 라벨을 지나치게 과장하는 것을 주장하지 않는다. 사실, 평범한 독자이자 관객으로서, 내가 이 그림에서 직감한 것은 저자가 중국 신화 묘사를 통해 묘사한 독특한' 동양의 여신' 의 이미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돌파구가 여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만약 반드시' 주제' 를 확장해야 한다면, 최대 13 자:' 사람과 자연, 사람과 동물의 조화'. 이 그림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지 않기 때문이다.
확장: 유화의 역사적 기원
유화의 전신은 15 세기 전 유럽 회화의 계란채화로 네덜란드 화가 양 반 아이크가 회화 재료를 개선한 후 발전한 것이다 (1385-144/Kloc-) 후세 사람들은 양 반 아이크를' 유화의 아버지' 로 칭찬하여 유화 기법의 심도 있는 발전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현대 유화는 대부분 아마유와 물감을 섞어 가공한 천이나 나무판에 그림을 그린다. 유화 물감은 건조 후 변색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색깔을 섞으면 더러워지지 않고, 화가는 풍부하고 사실적인 색채를 그릴 수 있다. 유화 물감은 불투명하고 커버성이 강하기 때문에, 회화는 깊고 얕은 층으로 덮을 수 있어 회화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유화는 점차 서구 회화사의 주요 회화 방식이 되었으며, 살아남은 서양 회화는 유화 위주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화는 점차 생활화되고 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모나리자' 에서 표현한 평범한 여성으로 널리 퍼지고 있다. 19 세기 후반에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신소재가 아크릴 물감과 페인트와 같은 유화 분야에 적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