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자청 1920 은 베이징대 철학과를 졸업했고, 1925 는 청화대 중문과에서 교편을 맡고 있다. 1928 이후 주로 문학 비평과 중국 고대 문학 연구에 종사했다. 193 1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이듬해 귀국하여 칭화대 교수를 계승하다.
그의 산문 감정은 진지하고 자연스럽고, 언어가 소박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정교하며, 예술 풍격이 신선하고 완곡하다. 뒷모습' 은 그의 초기 산문의 대표작이다. 그의 후기 산문은 더욱 세련되고 성숙하여 구어에 더 가깝지만, 초기 산문의 감동적인 감정이 부족하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학교와 함께 전교하여 국립 서남연합대 교수가 되었다. 현실은 그로 하여금 점차 혁명 민주 사상을 확립하게 했다. 베이징에 성공적으로 돌아온 후, 그는 칭화대에서 계속 교편을 잡고 국민당 반동파에 반대하는 대중 운동과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그는 빈병이 섞인 상황에서 미국의' 구제식량' 구입을 거부해 고상한 민족기절과 애국주의 정신을 보여 중국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
주지청은 애국 지식인으로 마오쩌둥 동지에게'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표현했다' 고 칭송받았다. 그의 원래 이름은 화자,' 밧줄 한 개와 추수 한 번' 이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그는 칭화대 교수가 되었고, 그의 글은 산문으로 바뀌었고, 동시에 고전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1928 년 그는 첫 산문집' 뒷모습' 을 출판하여 문단의 유명한 산문작가가 되었다.
글쓰기 배경
이 문장 은 작가의 8 년 전 추억이다.
당시 작가는 북경대학교 철학과에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그의 할머니가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베이징에서 서주로 달려가 아버지와 함께 양주로 돌아가 장례식에 참석했다.
장례식이 끝난 후 아버지는 남경에 취직하러 가셨고, 작가는 북경으로 돌아가 책을 읽었고, 부자는 포구에서 작별을 고했다.
한 단락의 취지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1. 첫 번째 부분 (첫 번째 단락):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개장점.
2. 2 부 ('그 겨울' 부터' 내 눈물이 또 왔다' 까지):
과거를 회상하고 역에서 아버지와 이별한 장면을 회상하며 아버지가 아들을 사랑하는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1 층 ('그 겨울' 부터' 우리 같이 갈 거야' 까지):
이번 부자가 헤어졌을 때의 가족 상황을 설명하고' 뒷모습' 을 쓰기 위해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2 층 ("남경에서" ... 너무 똑똑해요. "):
아버지가 떠나기 전에 정성껏 보살펴서' 돌아가기' 를 쓰기 위한 길을 닦다
3 층 ("내가 말한다" 에서 "... 또 왔다"):
아버지가 철도에 올라 귤을 살 때의' 뒷모습' 을 묘사하며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제 3 부 (마지막 단락):
안녕히 계십시오. 아버지를 그리워합니다. 눈물로' 뒷모습' 을 재현하는 것을 끝말로 깊은 그리움을 직접 표현한다.
주제
아버지가 역에서 아들을 배웅하는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세심한 사랑과 아버지에 대한 아들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문장 약 19 17 로 25 년 동안 쓰여졌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의 사회 상황은 군벌 분리주의, 제국주의 세력 암투, 지식인 조불보석, 노동인민이 괴로워한다는 것이다. 작가는 당시 혁명의 입장에 서서 반제 반봉건의 투쟁에 뛰어들지는 않았지만, 정직하고 선량하며 정직한 지식인으로서 그는 사회의 억압을 느끼고 외롭고 처량한 감정을 갖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나요? 사회의 어둠으로 작가의 가정이 점점 궁핍해지고 있다.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와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작가의 아버지는 처음에는' 빈둥빈둥 놀다' 다가 나중에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다' 고 고국조차도' 불황' 했다
이 모든 것은 지식인들의 바쁘고, 앞날이 암담하며, 일이 어렵고, 처지가 비참한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한 층의 먹구름이 그들의 마음을 뒤덮고 있는데, 마치 이 문장 비관적인 기조처럼.
이런 맥락에서 저자가 쓴 진지하고 깊고 감동적인 부자의 사랑은 우리 민족윤리도덕에 부합하는 전통순결하고 고상한 감정이자 부자에 대한 자상함, 특히 부자간의 부성애로, 불행에 직면한 투쟁과 인간의 감정이 약한 낡은 세계에 대한 투쟁을 담고 있다. 분노한 반항이 아니라 원한일 뿐이지만 사람들의 동정과 한숨, 심지어 강렬한 * * * 소리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뒷모습' 속의 이야기는 매우 간단하다. 직장을 잃은 한 작은 관리는 아들을 북쪽으로 보내서 책을 읽고 기차역에서 그를 배웅했다. 군벌이 통치하는 구 중국에서는 이런 일이 매우 보편적이다. 그 어두운 사회에서, 이 소강 가정조차도 자연재해와 인화의 타격을 견디지 못한다. 문장 (WHO) 는 작가 가족의 불행과 당시 어두웠던 세계를 기록하며 당시의 사회현실을 한 측면에서 반영했다.
이런 사회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기록된 장면은 오늘날 우리 독자들, 특히 젊은 세대에게 여전히 역사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글쓰기의 특징
이 산문의 특징은 인물' 회' 명제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료를 조직하여 서사에서 부자간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회백' 은 문장 속에서 네 번 나타났고, 매번 상황이 다르지만, 사상감정은 일맥상통했다.
첫 번째는 문장 시작이고, 제목은' 회' 이며, 문장 전체는 강렬한 감정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역의 작별 현장입니다. 작가는 아버지의' 뒷모습' 에 대해 구체적인 묘사를 했는데, 이것이 그의 글쓰기의 중점이다. 아버지의 뚱뚱한 몸은 검은 천의 큰 재킷과 짙은 남색 면포를 입고 힘겹게 철도를 가로질러 아들에게 귤을 사주었다. 이 장면은 아버지가 아들을 사랑하는 깊은 감정을 표현하여 아들을 감동시켜 눈물을 흘렸다.
세 번째, 아버지와 아들이 작별 인사를 하자 아들은 아버지의' 뒷모습' 이 군중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자신의 감정을 남기고 눈물을 흘렸다.
네 번째는 문장 마지막, 아들이 아버지의 편지를 읽었을 때, 아버지의' 뒷모습' 은 눈물을 머금고 재현했고, 그는 자신을 놓칠 수 없었고, 문장 시작을 호응했다.
이 작품은 부자간의 진지한 감정을 통쾌하게 표현하지만, 일반적으로 초상화를 그리는 작품과는 달리 표정, 목소리, 웃음, 외모의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인물' 뒷모습' 의 한 특징을 사로잡아 꼼꼼하게 묘사한다.
작가는 왜 이렇게 처리합니까?
이것은 작가의 가정과 심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아버지는 만년에' 우울증' 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반평생을 가난하게 살았다.
그의 가족이 가난했을 때, 그의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그는 직장을 찾아갔고, 그의 아버지는 귀찮지 않게 아들을 북경으로 보내고, 철도에 올라 아들에게 귤을 사주고, 가는 길에 조심하라고 거듭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 아버지는 기분이 좋지 않았고 아들도 마찬가지였다.
그런 다음 작가는 아버지의' 뒷모습' 을 잡고 특정 환경에서의 생각과 감정을 묘사하고 표현하는데, 이는 자연히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바로 작품이 특정 가정을 쓴 것이기 때문에 자애로운 아버지와 효자 사이의 심정, 사랑, 연민을 적고, 줄 사이에 담담담한 슬픔이 있어 더욱 진지하고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1. 국유화:
"돌아가기" 의 언어는 매우 충실하고 간단하며 우아하다. 이런 고도의 민족화 언어는' 뒷모습' 이 표현한 민족 정신 기질과' 뒷모습' 문장 의 완벽한 구조와 조화를 이룬다. 뒷모습' 언어의 아름다움, 우아함, 단순함 없이는' 뒷모습' 의 모든 우아함이 없다.
2. 간결:
문장 깨끗하고 군더더기 없는 말. "자" 와 "자" 도 먼저 써야 사용할 수 있다. 일부 문언어 단어 외에는 화려한 단어가 없다. 산벽자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가정용어로, 생활 분위기가 짙고 추출이 매우 간결하다.
3. 단순:
뒷모습' 은 어떤 수식이나 렌더링도 없이 직선으로 사실을 묘사한다.
문장 전체에서 나는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관심과 보살핌, 그리고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아들의 고마움에 대해 썼다. 하지만' 관심',' 사랑',' 감사' 와 같은 추상적이고 기성된 단어는 문장 속에서 쓸모가 없고 화려한 어조도 없다. 대포는 대조의 공연이다.
이 문장 속에 사용된 단어와 문장은 모두 자세히 연구된 것이므로 결코 함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아버지는 바쁘셔서 보내지 않겠다고 하셨습니다. 호텔 안의 익숙한 종업원이 저를 모시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웨이터에게 매우 조심해야 한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클릭합니다 만약' 말' 을 사용한다면, 이곳의' 동의' 는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그것은 훨씬 더 나쁘다. 원래는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는데, 결국 보냈다. 사실, 이것은 불확실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우리 아버지의 당시의 모순 심리를 잘 보여 준다. "친숙하다" 라는 단어는 우리 아버지가 위탁한 이 찻집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복 훈계' 는 종업원에게 여러 차례 알렸으며, 웨이터의 누락을 피하기 위해 번거롭게 반복해서 설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매우 조심스러움' 은 설명의 세부 사항을 나타내며, 작별할 때 주의해야 할 모든 미세한 세부 사항이 언급되었다. 이 용어들은 아버지가 아들을 위해 차에 타기 위해 극히 주도면밀한 고려와 안배를 했다는 것을 강조한다. 비록 용사는 매우 평범하지만,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사랑이 종이에 튀어나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4. 정보
평평하고 간결한 언어는 무한한 애정을 전달하는 것이 문장 언어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이다. 글 전체가 평범하지만, 글자의 행간에는 진한 향수가 있어 매우 감동적이다. 글은 평범하고 특별한 것이 없다. 독자는 이런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세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아름다운 감정을 찾아 사람들에게 기질을 부여하고 상속풍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5. 문학적 포용성:
문장 중 문어문이 등장한 이유: 작가의 문어문 공저 가 깊 어 당시 문체 문장 중 자주 수록된 문어어 단어 는 한 방면 이다. 한편, 문장 중국어 단어의 사용도 저자의 당시 사상 감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업" 이나 "직장을 잃다" 라고 말하지 않으면
"한가하다" 에 관해서는, "한가하다" 는 것은 "실업" 만큼 가혹하고 어색하지 않은 것 같다. 마지막 절에서 아버지의 편지는 문어문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원문을 인용하여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고, 또한 나의 가정과 아버지의 모든 어려움, 음울한 심정과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또한 많은 문어어휘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는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에게 특별한 시대적 색채를 띠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글쓰기의 경우,' 등' 의 주요 특징은 백선이다. 작가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쓰고 귤을 살 때 철도를 건너는 장면을 묘사하며 완전히 백선 수법을 사용한다.
내가 아는 한, 이른바 스케치란 평평한 글로 비유, 묘사, 수식없이 사실대로 장면을 기록하여 독자에게 친근감을 주는 것이다. 즉, 서술적인 방법으로 백묘를 묘사하여 실제 장면을 재현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작가는 뒷면에서 사생하는 기교가 매우 높다. 다음 텍스트를 읽으십시오.
검은 모자를 쓰고 검은 재킷과 짙은 남색 면포를 입고 터벅터벅 철도 옆으로 걸어가 천천히 몸을 숙이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철도를 건널 때 저쪽 플랫폼으로 오르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는 두 손으로 올라갔고, 두 발은 다시 움츠러들었다. 그의 뚱뚱한 몸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열심히 일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나는 그의 뒷모습을 보았고, 나의 눈물은 곧 흘러내렸다. 나는 빨리 눈물을 닦고, 그가 볼까 봐, 다른 사람이 볼까 봐 두려웠다. 내가 그를 다시 보았을 때, 그는 이미 성홍색의 귤을 안고 돌아섰다. 철도를 건널 때, 그는 먼저 귤을 땅에 뿌리고, 스스로 천천히 기어 내려온 다음 주워 가버렸다. 내가 여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신속하게 그를 도왔다.
아버지의 뒷모습, 아들은 너무 익숙하다. 하지만 이번에는, 내가 묘사하고자 하는 것은 그 평범한 뒷모습이 아니라, 특정 상황에서 그를 매우 감동시키고 잊을 수 없는 뒷모습이다! 작가는 진한 잉크나 중색을 사용하지 않고 선을 그린다.
작가는 당시 아버지의 옷차림과 자세, 특히 철도를 건너는 장면을 기록했다.
가는 법, 몸을 숙이는 법, 플랫폼을 오르는 법, 내려오는 법, 발을 움직이는 법, 몸을 숙이는 방법, 모두 성실하게 기록해 두었다. 책을 다 읽은 후, 우리는 마치 우리가 현장에 있었던 것처럼, 자상한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관심과 자상함을 보았다.
작가는 필묵으로 묘사하지도, 과장하지도 않았다. 그는 매우 간단한 언어로 그의 아버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아버지의 고별 장면은 8 년 전에 일어났다. 작가는 약필의 글로 당시의 감동적인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는데, 우리는 주지청의 묘사 기교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언뜻 보면 이런 필묵은 "2 년여만에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는데,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글쓰기는 밋밋해 보이지만, 실은 밋밋한 가운데 신기한 것을 드러내고 있다.
왜 나는 아버지의 음용 웃는 모습을 가장 잊을 수 없는데, 유독 그의 뒷모습을 잊을 수 없는가? 이로 인해 서스펜스가 생겨 독자들이 계속 읽기를 갈망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서술이 이어졌다. "만나지 않는다" 라는 단어도 의미가 있습니다. 다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처음으로 눈물을 흘리는 것은 슬픔이다.
필자는 무거운 심정으로 베이징에서 서주로 달려가 아버지와 함께 장례식에 참석했다. 마당에서 엉망진창인 것을 보고 그는 충격을 받아 울음을 참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난과 무력감 속에 처해 있다면, 그들은 종종 외력의 선물을 꿈꾸며, 위험을 무릅쓰고 다시 평탄한 길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우리 아버지는 생활에 핍박하여' 하늘이 끝이 없는 길' 의 요행 심리를 안고 남경에 취직을 준비하셨다. 사실 제국주의의 광적인 약탈, 봉건주의의 잔혹한 억압, 군벌 사이의 다년간의 싸움으로 많은 국민들이 발버둥치고 있다. 배고픔과 난민이 모일 때, 일자리를 찾는 것이 승천보다 더 어렵다!
이 문장 에서 작가 는 우선 분가 시 의 가족 상황 을 설명 했 다. 우리 할머니 가 돌아가셨고, 우리 아버지 가 실업 했 다. 나 는 담보물 을 팔아 낡은 빚 을 갚 고, 나 는 새 빚 을 빌려 장례식 을 처리했다. 이 화는 홀로 오지 않는 날, 나의 아버지는 직장을 구하러 나가셨고, 나의 아들은 집을 떠나 공부하셨다. 이것은 정말 슬픈 이별이다. 이러한 해석은 부자분리의 배경을 설명하고' 돌아가기' 를 쓰기 위해 슬픔과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제를 심화시키는 길을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문장 중에는 이런 볼펜이 많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 아들을 위해 귤 뒷면을 사주는 것을 묘사하기 전에, 아버지가 아들을 직접 역까지 데려다 주고, 짐을 돌보고, 자리를 선택하고, 종업원에게 의뢰하는 것을 먼저 쓴다. 이런 조심스러운 배려를 써서 아래의' 회백' 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위해 길을 닦았다.
남경에 머무르다' 는 이 글의 주요 내용이 아니며, 저자도' 빙빙 돌다' 는 의도가 없기 때문에, 단지 약간 관련되어 있을 뿐이다.
내가 포구역에 도착했을 때 아버지는 내 짐을 돌보느라 바빴고, 나를 위해 운반공 한 명을 고용하여 직접 나를 차에 태우고 자리를 선택하셨다. 나는 이미 그를 매우 세심하게 보살폈지만, 아버지는 여전히 조금 걱정하셨기 때문에, 그는 한 번도 먼 길을 떠난 적이 없는 아이에게 말하는 것처럼 귀찮아하지 않게 나에게 많은 말을 해 주었고, "내 마음은 그의 진부함을 은근히 비웃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람을 계승하는 것은 정말 아깝다! 저자는 아버지의 행동, 언어, 성격에 대한 세밀한 묘사로' 나' 에 대한 아버지의 자상하고 관심을 부각시켜 진정으로 자애로운 아버지의 이미지를 세웠다.
당시' 나' 는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감정을 이해하지 못했다. 모두 하찮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항상 그가 말하는 것이 듣기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의 진부함을 비웃었다." 이제 나는 아버지가 나에게 많은 혜택을 주신다는 것을 깨닫고 나 자신을 비난했다. "나는 그때 정말 똑똑했다." "
자책은 네가 정말로 아버지의 사랑을 이해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죄책감을 표현하라, 너는 자신이 아버지의 사랑을 이해하지 못한 것을 미워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우리 아버지는 나를 차에 태우고 모든 것을 처리하셨다. 나도 아버지에게 "가라" 고 권했다. 우리 아버지는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지만, 그래도 귤을 좀 사러 가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 아버지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는 방식이다.
귤을 사는 것이 왜 감동적이냐?
우리 아버지가 철도를 통해 기어오르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밋밋한 글에는 우여곡절이 있어 서정적인 클라이맥스로 문장 밀고 나간다.
나의 첫 번째' 보기', 나의 환상에서 아버지의 어려움을 걱정하는 것은 다음' 보기' 를 예고하고 있다. "승강장 위의 울타리 밖에 노점상이 있다." "나" 가 보고 생각했다. 승강장에 도착하려면 철도를 가로질러 뛰어내려 올라가야 한다. 우리 아버지는 뚱보이셔서 자연스럽게 고민을 하신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줄거리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인물 활동의 환경을 설명하여 그들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부각시켰다.
아버지는 왜 귤을 사러 신경을 쓰십니까? 필자는 먼저 한 번 교대하였다. 모든 문장은 매우 중요하다. 왜 꼭 철도를 건너야 합니까? 판매자가 저쪽 플랫폼의 울타리 밖에 있기 때문입니다. 왜 철도를 통과해야 합니까? 하나는' 너는 뛰어내려 일어나야 한다' 이고, 다른 하나는 너의 아버지가 뚱보이라는 것이다.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세심하게 묘사하다. 우리 아버지의 옷을 써서 대략적인 모습을 그려내다. 문장은 많지 않지만 다정한 마음을 담고 있다. 이때 아버지와 아들이 이별을 앞둔 특정 상황에서만 아버지의 익숙한 옷이 그렇게 작가의 주의를 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의 근면한 뒷모습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저자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나' 의 세 번째' 보기' 는 눈물이 가득한' 보기' 다.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눈물이 떨어진다. 이때, 나는 그의 뒷모습을 보았고, 나의 눈물은 빠르게 흘러내렸다. 이것은 눈물이 몽롱한 뒷모습이고, 이것은 사랑하는 아들 경부의 뒷모습이다.
여기서 앞의 구체적인 관찰에 대한 간략한 요약은' 축력자' 가 깊은 감정을 지닌 출발점이다. 여기서, 나는 아버지의 귤 구매 행위의 특수한 효과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시각적인 등, 그리고 터치 속의 눈물로 나의 심리활동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두 번째 눈물은 내가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아버지의 이미지가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그가 흔들하며 나를 위해 귤을 사줬다는 점이다. 진지하고 불타는 감정이 최고점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은 석두 () 이 아닌데, 작가가 어찌 그것을 위해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숫자가 이렇게 감동적이라는 것은 작가가 자신의 감정을 썼기 때문이다. 당시 작가는 20 세의 남자였는데, 그는 몇 차례 아버지의 행동에 찬성하지 않는다고 편지를 썼다. 자, "내 눈물이 곧 흘러내릴 것이다."
바로 이 뒷모습이 너무 감동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부자간의 감정은 매우 감동적이다. 부모와 아이의 감정이 있어야 부성애가 가장 유력하게 부각될 수 있다. 이번 여름은 특히 감화력이 있다. 당시 작가는 분명히 많은 생각을 했지만, 그는 아무것도 쓰지 않고 눈물로만 이 감동적인 그림자를 비췄다.
"두려워": 아버지가 보면 슬퍼할까 봐 걱정이에요. 다른 사람이 너를 볼까 봐? 어색하다.
아버지가 돌아오실 때, 나는 철도가 플랫폼을 오르는 장면을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대신, 나는 아버지의' 뿌린다' 와' 귤을 줍다' 는 동작으로 상하 승강장 과정을 표현했다. 우리 아버지는 선홍색 귤을 안고 돌아오셨다. "철도를 건널 때, 그는 먼저 귤을 땅에 뿌리고, 스스로 천천히 기어 내려와서 귤을 주워 갔다." 그는 귤을 내려놓고 주워서 조금도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이런 표기법은 문장 () 를 풍부하고 다양화하여 중복을 피했다. 주워라' 와' 흩어져' 라는 두 글자도 산 귤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차에 다가가 "귤을 내 가죽 코트에 올려라." " 그래서 나는 옷에 묻은 더러움을 향해 달려들어 마음이 홀가분해졌다. "우리 아버지는 그가 힘들게 산 귤 몇 개를 사용하셨지만, 그는 심지어 어느 것도 먹어본 적이 없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아들에게 남겨졌기 때문에 그는 매우 홀가분하다고 느꼈다. 아버지의 마음속에서 아들은 전부다! 이곳에서 사랑하는 부자의 사랑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이런' 옷의 더러움' 은 앞에서 기어오르는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이런 느긋한 심정은 일종의 사랑이다. 이 말은 아버지가 나를 혼자 가게 하지 않으신 이유를 말해준다. 내가 아버지의 책임을 다하면 할수록 나는 더욱 만족감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편 작가는 대화를 통해서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인물의 심리와 감정을 묘사하며 아버지의 마음이 무거웠지만 아들의 슬픔을 억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옷의 더러움' 은 일부러' 그의 마음이 느긋하다' 고 표현했다
마지막 작별은 주로 언어로 표현된다. 헤어질 때까지 아버지는 아들에게 말했다: "나는 떠날거야; 저쪽에 써요! " 마지막으로, 나는 뒤돌아 몇 걸음 걸어가서 나에게 말했다. "들어가라, 안에 아무도 없다." 이 시점에서, 나는 아들의 여행 중 안전에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그 권고의 말은 소박하고 성실하지만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통합" 은 정확합니다. 역에는 오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랑하는 아들이 목숨처럼 자애로운 아버지는 뒷모습이 오가는 사람들 속으로 사라지면 당연히 눈물을 흘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결국 나는 다시 나의 뒷모습을 언급했고, 나는 아버지에 대해 깊은 이해를 했다. 이번에 나는 특별한 아쉬움과 실망과 애틋함을 느꼈고,' 내 눈물이 또 왔다' 로 이 단락을 끝냈는데, 이것은 내 등의 감동적인 힘을 더해 주었다.
여기서 은은한 근심을 볼 수 있다. 소년, 바로 지금의' 청춘' 이다.
아버지는 외출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며 사방으로 뛰어다녔지만, 결국 집안의 상황은 여전히 "나날이 나빠지고 있다", "고국이 이렇게 불황이다!" " 저자 문장' 웃음의 역사' 에 따르면 당시 집안은 빚이 많았고, "이자도 제때에 지불할 수 없어 모두 빌리려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이익과 자본을 찾으러 왔다. " 그 결과, 당시 소자산계급이 중외 반동파의 압박을 받아 반복적인 투쟁을 거쳐도 파산할 수밖에 없었던 슬픈 국면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 2 년 동안, 그는 마침내 나의 나쁜 점을 잊어버렸다. 그냥 나를 생각하고, 내 아들을 생각해. 클릭합니다
이 말들의 시작 부분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전산에 의해 분리되었지만, 나는 여전히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특히 아버지는 아들뿐 아니라 손자도 생각한다.
이것들을 다 읽어야 우리는 아버지의 나에 대한 사랑의 모든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지난 2 년 동안' 나' 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은 인간의 천성일 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에게 무정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주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궁핍한 가운데 아버지는 자신의 굴곡이 심한 인생 여정을 되돌아보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독립부양' 을 할 수 있는 이 소강 가정은 파산했다. 이것은 살아있는 교과서입니다! 아픔을 가라앉히고, 과거를 돌아보지도 못하고, 미래를 전망하지도 못한다.
희망은 어디에 있습니까? 램프는 어디에 있습니까? 삶의 고통을 겪으며 세계 냉막 를 목격한 아버지들은 자녀와 손자에 의지하여 출세하고 미래에 대한 간절한 희망을 가져야 했다.
아들이 세 번째로 눈물을 흘리는 것은 슬픈 눈물이다.
영롱한 눈물로 아버지의' 뒷모습' 을 재현하는 결말은 문장 시작과 멀리서 호응하며 아버지의' 뒷모습' 이' 나' 에게 남긴 깊은 인상을 더욱 부각시켜 연로한 아버지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전문을 닫고, 소리가 한 가닥 같고, 정이 길다.
밋밋하고, 심지어 너무 간단하지만, 자세히 음미한 후에, 나는 단순함 속에 진심을 함축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감동적인 힘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u 씨는 Zhu Ziqing 의 산문이 "평범하고 마술적인 것" 이라고 말했다.
백묘의 핵심은' 참' 이다. 사실, 진실은 주지청 산문예술의 본질적 특징이다. 지금 산문을 분석하고 그 의경을 자주 분석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등' 을 분석할 수 없다. 1947 년,' 문학지식' 편집장이 주자청에게 이 질문을 했을 때, 그는 대답했다.
내가' 돌아가기' 를 쓴 것은 글에서 인용한 아버지 편지의 그 말 때문이다. 내가 아버지의 편지를 읽었을 때, 나는 정말 눈물을 글썽였다. 우리 아버지가 나를 대하신 많은 좋은 점, 특히' 뒷면' 에 묘사된 좋은 점은 내가 생각할 때 거의 같다. 나의 문장 수업은 사실일 뿐, 의경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다. ("문학 지식" 시리즈의 세 번째 에피소드)
작가의 이 말들은 우리에게' 회백' 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이 산문이 완전히 현실적이어서 의경을 말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논문이 성공한 이유는 작가의 진실한 감정을 간단한 글로 표현했기 때문이다. 주지청의 아버지에 대한 사랑,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과 감사는 모두 구체적인 서술과 묘사에 표현된다. 이 느낌은 진실하고 강렬하며 딱 알맞다. 작가는 부자간의 진지한 감정을 이렇게 감동적으로 써서 독자들이 모두 노래 * * * * 를 불렀는데, 이는 심지어' 뒷모습' 이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가 뒷면을 분석할 때, 그것의 의경 등을 탐구할 필요가 없다. 내용의 진실성과 감정의 진실성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이 문장 혜택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진짜" 라는 단어는 전체 기사를 파악하는 열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