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시
중국 최초의 문학 장르는 원시인의 노동 소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운치가 있고 노래하는 문학이다.
고시에는' 시경' 과 같은 네 마디가 많고, 동한 위후는 오칠언이다. 당대에는 고체와 근체시가 있고, 오사에는 신시가 있다.
중국 고대에는 즐거운 시를 노래라고 불렀고, 불행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그것들이 조화를 이루든 안 하든, 그것들은 모두 강렬한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시, 근체시, 신시로 나뉜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뉜다. 내용별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원시, 산수시, 코프시, 영물시.
1 고시
일명' 고체시',' 고체시' 는 당전 (주로 한위 시대) 의 시와 당전 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그것은 민요에서 발전한 것으로, 대항, 평정, 운율의 자유를 찾지 않는다. 중당 시대의 백거이 () 와 원직 () 이 악부 () 형식을 이용하여 신시를 창작한 것은 여전히 고전시의 범주에 속한다.
2. 현대시
고전시와 반대되는 시 풍격은' 현대시' 와' 율시' 라고도 불리며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운율시와 절문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3. 리듬
현대시의 한 풍격은 오율과 칠율로 나뉜다. 음운, 평정, 문장, 대결 등에 일정한 규범과 요구 사항이 있다. 시 전체가 모두 여덟 문장으로 상련, 하련, 목련, 미련으로 나뉜다.
4. 절구
현대시의 한 풍격은 5 절과 7 절로 나뉘며, 4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통' 반절시' 로 여겨진다.
5. 초사
굴원의' 이소' 로 대표되는 시 스타일로 전국시대 초나라 남부에 출현해 이름을 붙인 것으로' 사오체' 라고도 불린다.
특징: 환상과 로맨스로 가득 찬 많은 동화; 서정적 인 것 외에도 레이아웃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문장형은 비교적 밋밋하며,' Xi' 라는 단어가 널리 사용된다.
6. 새로운시
일명' 현대시' 는 중국의' 오사' 이후 생긴 신체시를 가리킨다. 형식상 구체시의 제한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백화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새로운시는 간결, 운율 및 전반적인 깔끔함을 요구합니다.
7. 노래 스타일
악부 민요의 한 스타일. 노래는 통칭으로 기교와 연기를 자랑하며' 노래',' 곡',' 시세',' 한숨',' 음조' 등과 엄격한 차이가 없다.
특징: ① 고정어 성조가 있지만, 대부분의 문장, 문장, 고정어, 잡어 위주, 언어 구어화, 통속화, 생동감; (2) 운율은 리듬상 비교적 자유롭다. 평평한 대결은 말할 필요도 없다. (3) 표현 수법: 비유 외에 배비 포장, 서사우여곡절, 대화와 디테일 묘사로 인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둘째, 푸
이것은 일종의 문학 표현이자' 시경' 의' 육의' 중 하나로 한대에 특정 제도를 형성했다. 그것은 시와 산문 사이의 문체가 되어 논술, 수사, 대구, 운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것은 주로 사물을 서술하는' 대부' 와 주로 감정을 표현하는' 효' 라고 불리며 산문의' 문부' 에 가깝다.
그것은 오늘 산문 제목의' 푸' 와는 다르다. 그것은 포장된 단어가 아니라' 짱' 과' 송' 이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단어' 와' 푸' 를 함께' 단어' 라고 불렀다 풍격상, 모두들 문채를 중시하고 사치로 사치스럽다. 그것들 사이의 차이점은' 단어' 는 문장이나 끝에' Xi' 를 사용하여 음절을 조정하는 반면,' 푸' 는 산문구를 사용하며, 심지어 시구 전체에도 전혀 운율이 맞지 않는 산문문이 섞여 있다는 것이다.
셋째, 산문
그것은 두 문장 (즉, 문장과 짝절) 을 위주로, 대립과 음률을 중시하고, 산문과 반대되는 운문이다. 가장 큰 특징은 전문이 대구로 이루어져 있고, 상하연자가 같고, 구문구조가 대칭이며, 어성과 어의가 짝을 이루는 것이다. 짝수 문장은 보통 네 글자와 여섯 글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로 번갈아 (네 개 혹은 여섯 개의 텍스트), 예를 들면, "풍치, 맹의 어파" 와 같다. 보라색 서리는 왕 장군의 무기고이다.
한말에서 시작하여 위진 () 에서 형성되어 남북조 () 에서 성행하였다. 이런 스타일은 당초에도 그대로 사용되어 한과 유가 본받을 때까지 쇠퇴하지 않았다.
한 () 류 () 가 주창한 고문에 비해 고문은' 기세' 를 중시하고, 산문은' 운율' 을 중시한다. 고문은 유창하지만, 산문은 함축적이다. 고문은 간단명료하게 말하고, 산문은 우아하게 말한다.
넷째, 단어
고대에는 합창 (즉,' 소리로 단어를 보충하다') 에 적합한 새로운 시체였다. 일명' 굴자어',' 긴 단문',' 악부' 라고도 한다.
모든 단어에는 음악을 대표하는 곡명 (곡표) 이 있는데, 이는 부를 수 있는 단어의 음악과 단어의 수, 문장, 압운, 운율 등을 지정합니다. 대부분 영화 (단락) 단위로 "조각" 은 "번번" 또는 "궐"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악곡을 한 번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단어는 음악 곡조의 길이를 요약하여 단조, 중조화 장조 (느린 단어) 로 나눌 수 있다.
단어의 초기 형태는 양대에서 시작하여 만당에서 정형화되어 송대에 성성성하였다.
동사 (verb 의 약어) 소설
문학 작품의 주요 풍격. 완전한 이야기와 특정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우리는 다양한 인물을 창조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할 수 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여 육조 지괴, 당전설, 송원화본, 명, 장청휘파 소설, 오사현대소설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문장 길이에 따라 장편, 중편, 단편으로 나눌 수 있다. 내용에 따라 사회소설, 동화, 역사소설, 과학소설, 탐정소설로 나뉜다.
1, 이상한 소설
한위 육조 시대의 귀신을 묘사한 낡은 소설을 가리킨다. 고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다. 예를 들어, "신을 찾다" 와 같은 것들이죠.
2. 일화소설
위진 이래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지식인의 광언 일화를 그린 소설이다.
3. 전설소설
이것은 많은 기괴한 줄거리가 있는 고전 소설이다. 일반적으로 당송 사람들이 창작한 문언단편 소설을 가리킨다. 그것은 원명청소설, 연극작가가 제재를 흡수하는 보고이다. 그것은 여섯 왕조의' 기지' 에서 기원했다.
4, 이야기 소설
송원 시대 연사가 사용한 원시 서적을 가리킨다. 통속적인 언어로 소설과 이야기의 내용을 적어 자신의 비망록으로 쓰거나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나중에 그것은 소설 스타일, 즉 이야기 소설이 되었다. 그것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장휘 소설
고대 중국 소설의 문체. 그것은 역사와 극본을 다룬 기초 위에서 발전한 장과 서사를 다룬 소설이다.
그 특징은 단락이 이야기의 발전과 충돌을 요약한 것으로, 이 단락은 여러 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이중문은 보통 제목으로 사용되어 이 장의 내용을 밝히는 데 사용된다. 매번 시작할 때마다 항상 시가 있다. 첫 번째 단락에서, 이번 내용을 연결하기 위해, 지난번 내용을 불러낸다. 매 편의 결말은 보통 극의 클라이맥스에서 뚝 그쳐 서스펜스를 남긴다.
6. 소설을 비난하다
사회의 폐단을 폭로하기 위해 봉건관직과 사회적 폐단을 채찍질하고 비난하기 위해서다. 신해혁명 전후에 발생하다.
7. 로맨스 소설
구식 소설. 역사서와 전설을 총결하여 현대 구어로 써내다. 그것은 이야기를 하는 책에서 발전했다.
자동사 산문
고대에 산문은 일반적으로 산문이라고 불렸는데, 그것은 운을 맞추거나 부부를 다시 배열하지 않았다. 역사 경전을 포함한다. 현대 산문은 시, 소설, 연극과 동등한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모이다" 는 것이다. 자유로운 형태와 유연한 글쓰기; 언어는 리듬의 제한을 받지 않고 함축적이고 의미 있는 표현을 한다.
내용과 표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서사 산문-인물, 사건, 물품, 풍경을 회상하는 산문.
서정적 산문-인물, 사건 또는 풍경에 대한 서술적인 묘사를 통해 토물언지, 정취, 사물에 대한 목적을 달성한다. 자주 작가의 함축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기억과 연상을 유도하는 것을 상징한다.
산문 토론-추리는 종종 사건의 간략한 설명, 이미지의 묘사, 감정의 표현을 통해 이루어진다. 논리적 추리와 엄밀한 논증이 필요하지 않다.
1, 고대 중국
문어문으로 쓴 산문을 가리키며, 산문과 대조된다. 당한유는 위진 이래 부부 문풍을 반대하며 진나라 양한 시대에 널리 사용된 산문을 제창하며 고문이라고 부르며 산문의 고유 명사로 삼았다.
2. 기념
(1) 비문: 비석에 인물의 생애를 다룬 고대 문체.
② 여행기: 여행 경험을 묘사한 산문 장르다.
3 잡기: 사물에 근거하여 의리를 보고, 논술을 많이 하지 않고 보고 들은 고문의 장르이다.
(4) 주석: 고대 인물의 생애 사적을 기록한 문체이다.
⑤ 주석: 고대의 짧고 풍부한 스타일. 맹시벽담.
3. 고대 의논문 문체
① 원문: 고대 탐구의 논증 문체. 원준 (황종희)
2 차별 이것은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고대의 변론 방식이다.
(3): 고대에는 서술, 의론, 해석으로 사물을 설명하는 문체였다. 마석과 《세설》
④ 이론: 고대 불합리한 추론의 논증 스타일. 육국을 논하다
4. 고대 대신이 황제에게 기념-의논문의 문체를 봉헌하였다.
(1) 희소성: 중위가 황제에게 의견을 진술하는 스타일입니다. 기념지, 기념관이라고도 합니다. 축적과 저장 (지아 이순신)
2 표: 관점이나 사물을 진술하는 스타일. 진정표 (석미)
(3) 정책: 과거시험의 문법 스타일을 정책이라고 한다.
(4) 풍자: 고대에는 비유와 암시를 통해 부하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도록 완곡하게 설득했다. 조기는 제왕능신을 풍자한다.
5. 서문과 후기
6. 선물 주문
고대 문학 스타일 중 하나는 작별을 고하기 위해 쓴 것이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7. 역사 전기
(1) 연대기: 황제의 사적을 전문적으로 묘사하는 전기의 한 종류입니다.
② 가족: 주로 왕자와 특별한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기: 일반 관료와 서민들의 사적을 기록하고 소수민족과 다른 나라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 쓰인다.
8. 보고 문학
산문의 새로운 문체는 클로즈업과 문학 교류의 총칭이다. 문학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신속하고 시기 적절하게 보도하는 것은 뉴스성, 생동감, 정치성을 가지고 있다. 문학 전선에서' 경기병' 으로 불린다.
중국 보고문학의 세 편의 상징적인 작품인' 포신공','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고드바흐 추측' 이 있다.
일곱, 연극
종합무대 예술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조각, 건축 등의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중국에서 연극은 중국 전통 희곡, 연극, 오페라의 총칭이다. 종종 연극을 가리킨다. 서양에서는 연극을 가리킨다.
연극의 기본 요소는 갈등과 갈등이다.
연극의 언어에는 대화와 독백이 포함된다. 무대 설명.
단막과 다막.
분류: 작품 유형에 따라 비극, 코미디, 연극이 있습니다. 소재에 따라 사극, 현대극, 무언극이 있습니다. 구조에 따라 단막극과 전장 극이 있습니다.
1, 원잡극
산곡과 잡극을 포함해서요.
1) 삼곡
원대에서 일어난 새로운 시 형식은 김산가를 기초로 발전하여 성장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작은 주문과 시트 수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소령" 은 단조로운 노래로, 짧고 용맹하며, 단어처럼 격법을 엄격하게 제한하지 않고, 마원조가 멀리 떨어져 있는' 추사' 와 같은 서정을 쓰는 데 자주 쓰인다.
세트 수는 두 개 이상의 일정한 규칙에 따라 조합된 모음곡으로,' 분산' 과' 세트' 라고도 한다. 전체 세트는 반드시 같은 궁조에 속해야 한다. 집수는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 이야기 또는 논술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원수경진' 과 같다. 속삭임] "고조가 돌아오다."
2) 잡극
음악, 노래, 춤을 포함한 종합 예술이다. 굴사, 백빈, 코슨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가사는 산곡 중의 세트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배우가 그것을 사용하여 노래를 부른다. 각 접기는 독창으로 되어 있고, 다른 배우들은 대사밖에 없다. 크슨은 행동과 표정이다.
구조:' 사접일쐐기',' 쐐기' 는 인물을 설명하거나 소개하고 줄거리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접는 것은 음악 조직의 단위이며 이야기 발전의 자연스러운 단락이다.
원잡극의 역할:' 끝' 과' 단'.
B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방법에는 비유, 비유, 차용, 과장, 대구, 대비, 질문, 반문문이 있다. 수사 상식을 배우는 목적은 언어 실천에 봉사하는 것이다. 첫째, 우리는 언어에서 다양한 수사 방법을 식별하고 그 적용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이러한 수사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가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 수사 방법은 수사격이라고도 한다.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중국어 수사격은 70 종에 달하며, 자주 쓰는 수사격은 10 여종이다.
(1) 비유.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익숙한 사물이나 정경으로 또 다른 추상적이고 심오하고 낯선 사물이나 정경을 설명하는 수사 방법이다. 은유는 비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직유의 형식은 A (본체) 와 같은 (비유: 예, 코끼리, 만약, 유, 코끼리, 예) B (유체) 로 단순화될 수 있다. 비유의 형태는 다음과 같이 단순화할 수 있다. A 는 B (예: 성, 성, 성, 성, 성, 성, 성) 이다. 직유는 형식상 비슷하고 은유는 일치한다. 환유: 유체만 나타나고, 본체와 비유어는 나타나지 않는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2) 환유. 당신이 말하고 싶은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지 말고, 그 사람 또는 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름을 빌려 그것을 대신하라. 예를 들면, 전체를 부분으로 대체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추상화 대신 구체적으로 사용하십시오. 본체 대신 피쳐를 사용합니다. 일반 이름 등을 전문명으로 대체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대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군중의 모든 재산은 한 바늘로 대체되었다)
② 밥을 끓이지 마라. ("냄비밥" 은 추상적인 "평균주의" 를 대체했습니다.)
(3) 흰 수염이 구석에 앉아 담배를 피운다. (흰 수염은 몸보다는 특징이 특징이다)
천만 레이펑이 조국의 대지에서 활약하다. ('뇌봉' 은 추상적인 * * * 이데올로기를 구체적인 이미지로 대체했다)
③ 비교.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성인으로 쓰는 수사 방법으로, 전자는 모방이라고 하고, 후자는 의인화라고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교만하지 말고 꼬리를 끼고 사람이 되지도 마라. (모방)
② 매일 밤 촛불은 울며 심지를 말린다. (의인화)
④ 과장. 확대 또는 축소 방법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및 정도를 묘사하는 수사 방법. 예를 들면?
백발 삼천 피트, 근심이 긴 것 같다. ("3 천 피트" 는 과장된 말이다)
2 참깨알이 크니 걱정하지 마세요. ("참깨 알갱이" 는 과장된 표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해가 나오자마자 지면에 이미 불이 났다. 앞의 일을' 나오다' 와' 불붙다' 를 거의 동시에 나타나게 과장하다. 어떤 사람들은이 과장을 "사전 과장" 이라고 부릅니다.)
⑤ 비교. 이것은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비교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천하를 걱정한 다음 천하를 즐겨라.
②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냉동 뼈.
⑹ 이원성. 한 쌍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글자 수가 같은 어구나 문장으로 상대나 비슷한 뜻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손실, 적당한 이익.
(둘) 눈썹이 차갑고 천부의 손가락은 굽어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③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유수 쌍"
(4)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았지만, 나는 망망하고, 강물은 위아래로, 나는 길을 잃었다. "팬 얼굴"
⑦ 평행성. 몇 개 (보통 세 개 이상) 의 내용을 관련시키거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말투가 같은 어구나 문장을 결합하는 방법.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많은 일이 내 사고를 당했다. 하나는 당국이 이렇게 잔인하고, 하나는 유언비어가 이렇게 우월하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중국 여성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렇게 냉정하다는 것이다.
반복하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는 방법. 반복은 연속적이거나 간헐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적의 포화를 무릅쓰고 전진하다! 전진! 전진!
(b) 적이 공격 하는 장소, 우리는 그것을 파괴, 적의 공격 장소, 우리는 그것을 파괴 합니다.
(9) 풍자. 즉, 일반적으로 "반어"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실제 의미와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우호적인 사람' 은 더 이상' 놀라움과 영문을 알 수 없다' 고 할 수 없다. 다만 안심하고 나누세요.
(10) 반문문. 질문의 형태로 명확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답할 필요가 없다. 중학교 선생님과 아가씨가 자전거를 타면 떳떳합니까? "콘돔 속의 남자"
(1 1) 질문. 말한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 문제의 형식으로 표현하다. 이 일곱 사람이 들어 올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민개, 오용, 공손승, 유당, 삼완이다. 질문은 스스로에게 자문하는 것이다.
또한 교과서에는 인용, 말장난, 이젝터 핀 (또는 줄리안), 부름, 겹침, 경고, 공감감, 아름다운 노래, 금기 장식 등 여러 가지 수사 방법이 있다.
C. 문학을 잘 배우는 열쇠는 축적에 있다.
문학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녹아들기 때문에 문학을 잘 배우려면 그것을 생활과 밀접하게 결합해서 생활에서 생활로 나아가야 한다. 우리의 생활은 다채롭다. 마음씨 있는 사람은 언제나 그로부터 무한한 지식과 소재를 발견하고 얻을 수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가장 생명력과 시대감이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한 유명한 외국 작가가 한 친구를 식사에 초대한 적이 있다. 그가 메뉴에서 재미있는 이름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노트를 꺼내서 기록했지만, 그의 친구를 잊어버렸다. 사실, 많은 저명한 작가들은 노트북을 휴대하는 습관이 있다. 뭘 기억해? 너는 대화 중의 묘어를 쓸 수 있고, 돌발적인 사고 영감을 쓸 수 있고, 독특한 사건 등을 쓸 수 있다. 우리는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생활을 잘 관찰하고, 생활에 대해 부지런히 생각하고, 감성적 인식을 이성적 인식으로 끌어올리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두 번째 축적 방법은 강의와 연습이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매우 중요하다. 그녀는 우리에게 선별한 에센스를 주어 강한 지도와 계발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연습도 필수다. 반드시 일정한 양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강의와 일련의 동시 연습이나 특별 연습을 통해 기초 지식과 기본적인 읽기 및 쓰기 기술을 확고히 익혀야 한다.
세 번째 축적 방식은 책을 읽고 신문을 읽는 것이다. 책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기를 원한다면, 오랜 시간이 지나면 말을 더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는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광범위한 독서는 확실히 빠르고 효과적으로 지식을 축적할 수 있으며, 우리의 읽기 능력과 종합적인 언어 능력을 묵시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독서량이 증가함에 따라 문학 수준이 자연스럽게 향상되었다. 책을 읽는 것도 방법이 있다. 첫째, 우리는 훌륭한 책을 선택해야합니다. 책을 읽을 때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으로 보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읽은 후에는 독서 노트를 만들어 멋진 글과 단락과 유용한 자료를 발췌할 수 있다.
네 번째 축적 방식은 운동이다. 때때로 책을 읽는 사람이 반드시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실천을 통해서만 진정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지식을 축적하는 과정이 완성될 수 있다. 연습 형식은 일기, 주기, 독후감, 명제 작문, 징문 등이 될 수 있다.
이상은 내가 문학을 배우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요약이다. 나는 우리가 상호 교류에서 함께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대로 하면 아마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문학적 능력을 제고하는 것은 느린 노동으로 섬세한 일을 하는 것이다. 문학을 시험하는 것은 운에 달려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감각에 의존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운이 좋거나 옳다고 느낀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심지어 놀라움을 만들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행운명언) 당초에도 회의적인 태도를 가졌고, 문학을 시험하기 전에 소위' 느낌' 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양조' 를 해야 했다. 나중에 몇 명의 동창들과의 교류를 통해 일부 선배들이 소개한 책을 읽고 문학을 배우는 데 과학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응?
우선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모든 사람의 경험이다. 유명한 문학 작품이나 신문과 잡지를 읽음으로써 우리는 어감을 키우고 많은 문학 상식과 신선하고 재미있는 생각을 배울 수 있다. 오늘날 독서는 문학 시험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문어문 읽기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현대적인 국어 읽기도 한다. 이런 능력들은 모두 교실에서 배양할 수 없고, 과외로 노력해야 한다. -응?
나는' 독자' 나' 산문' 과 같은 잡지를 읽는 것을 더 좋아한다. "독자" 를 읽으면 우리는 많은 독창적인 관점을 배울 수 있고, 함축이 풍부한 문장 몇 가지를 보고, 우리로 하여금 생각을 좋아하게 할 수 있다. 특히 글쓰기에 있어서, 나는 종종 그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현재 작문의 매우 중요한 채점 기준은 혁신과 뚜렷한 견해가 있는지 여부이다. 이런 관점은 왕왕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의 경험과 당신의 인생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 대부분에게 인생은 단순한 두 가지 선이며, 더 넓은 세상을 볼 기회가 거의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러므로 신문을 읽는 것은 지름길이다. 시간과 돈이 제한된 상황에서 읽기 판독기는 지름길의 지름길이 될 가치가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또한 우리가 긴장을 푸는 좋은 동반자라는 것이다. -응?
산문을 읽는 것은 문학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서이다. 나에게 문학을 가르쳐 준 진무 선생님은 문학적 기초가 깊은 사람이다. 그의 수업은 정말 교과서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았고, 그는 우리에게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좀 가르쳐 주는 것을 더 좋아했다. 3 년이 지났는데, 나는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특히 문학 수양 방면에 있다. 그가 우리에게 산문을 추천했을 때, 말이 많지 않았고, 단지 몇 마디만이 나를 감동시켰던 것을 기억한다. "뱃속에 책 한 권이 있다." " 그래서 저는 산문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혼란 스러웠습니다. 나중에, 내가 진정하고 행간에 흐르는 미묘한 느낌을 자세히 체득했을 때, 나는 갑자기 글의 아름다움에 사로잡힌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원래 문장 는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아주 평범한 경험은 작가에 의해 쓰여졌지만, 시적인 아름다움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나는 그것들을 기억할 때까지 내가 매우 깊이 느끼는 단어들을 반복해서 읽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나는 작문에서 무심코 그것들을 사용한다. 나의 작문 스타일은 정말 향상되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동시에, 작가의 감정을 헤아려 보면서 나도 모르게 사고하는 습관을 길렀다. 이는 서면 표현문제를 할 때 특히 유용하고, 시동이 빠르고, 사고가 더 정확하다. -응?
게다가, 네가 시간이 있을 때 사전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병음 문제를 할 때 신화사전을 뒤적거리기만 하면 이전에 잘못 읽은 단어를 작은 공책에 적어서 시험 전에 보면 인상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병음, 병음, 병음, 병음) 또 평소 뉴스를 들을 때 아나운서의 발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그가 너와 발음이 다른 단어를 만났을 때, 너는 그것을 적어서 사전에서 찾아 그가 발음이 맞는지, 네가 발음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점은 특히 인상적이다. 단어 용법 제목을 만들 때 현대한어사전이나 성어사전을 뒤집으면 된다. 찾으려는 단어에 자신을 제한하지 마라. 너는 앞뒤의 단어를 보는 것이 좋겠다. 이렇게 하면 너는 인상을 깊게 하고 동시에 많은 새로운 단어를 배울 수 있다. 매일 이 일을 하고, 매일 몇 개를 기억하고, 많이 쌓는 것이 가장 좋다. 고등학교 3 학년 때 선생님은 문학 대표에게 매일 교실 뒤의 칠판에 실수하기 쉬운 성어나 단어, 읽기 쉬운 단어를 베껴 쓰라고 하셨다. 수업이 끝난 후, 모든 사람은 의식적으로 그것들을 한 번 보고, 세심한 학생회는 그것들을 모두 노트에 기록한다. 우리 고 3 다음 학기에 모의 시험지를 할 때, 우리 반에서는 이미 이런 문제에 대해 실수를 한 학생이 거의 없었다. -응?
글쓰기 방면에서 책을 많이 읽고 신문을 보는 것 외에도 일기를 쓰고 자신의 작문 스타일을 단련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너는 더욱 유창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는 일부 학생들은 자주 좋아하는 가사를 기억하고 글쓰기에 사용한다. 확실히 좋은 방법이다, 적어도 언어적으로는 많은 장점이 있다. 물론, 아름다운 문장들을 암송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고, 자주 기억하면, 당신의 작문 수준이 자연히 향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컨대 문학은 한약과 같아서 삶을수록 향기롭다. 어느 날 당신의 "느낌" 이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의 노력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응?
문학의 쿵푸는 평소에 쌓은 것이다. 개별' 감정' 이 갑자기 좋아진 것 외에 평소 어떤 수준, 수능 시험을 어떻게 치러야 하는가. 요행 심리를 안고' 기적' 이 일어나기를 기다리는 대신 열심히 분투하는 것이 낫다.
아마 이렇게 될 겁니다. 가산점을 기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