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대 이하' 남원 13 곡' (13 번)
원문:
작은 숲은 오솔길을 향해 열려 있고, 긴 밤연기가 축축하다. 유자작나무는 설못을 놀라게 하고, 밀비는 개울밭을 불었다.
고사가 성소하고 먼 아라시 파월. 모래머리는 돌불을 두드리고, 대나무 장대는 어선을 태운다.
번역:
숲 속의 오솔길이 아침 햇살에 점점 밝아지고, 여린 들풀이 밤에 연기에 젖었다. 버들개지가 강에 가득 떨어지니,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나는 눈, 봄비, 시냇가에 가득한 보리밭인 줄 알았다.
고묘에는 느린 시계가 하나 있는데, 달은 산꼭대기의 구름 속에 높이 걸려 있다. 저녁에는 어부들이 해안에서 석두 불을 두드리며 대나무에 불을 붙이고 불길이 어선을 비추었다.
당나라 장욱의' 도화계'.
원문: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번역:
고교가 구름층 맞은편에 나타나 바위 서쪽에 있는 어선에게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 청계의 어느 쪽이 도원동의 구멍입니까?
당나라 왕 웨이의 "타오 위엔 스타"
원문:
한 어부가 표류하며 봄의 산들을 감상하고 있는데, 양안의 복숭아나무가 그를 오래된 근원으로 인도하고 있다. 색채가 밝은 나무를 보면서, 그는 거리를 고려하지 않고, 그가 파란 시냇물의 끝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이상한 사람! 。
이것은 동굴인데, 구멍이 너무 좁아서 그는 기어들어갈 수밖에 없었지만, 뒤이어 넓고 평평한 오솔길에 다시 열렸다. 멀리서 바라보니 구름이 감돌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수천 채의 집들이 꽃과 대나무 사이에 비쳤다.
번역: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와 아름다운 봄빛을 좇았고, 해안가의 복숭아꽃이 옛 나루터의 양안을 붉게 물들였다. 꽃과 나무가 찬란하여 먼 곳을 잊었다. 청계의 끝에 이르러 갑자기 은은한 인파를 보았다.
그윽하고 구불구불한 산 입구로 들어가 다시 앞으로 나아가니 갑자기 명랑해졌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나무가 구름처럼 모여들고, 마을에 들어서면 집집마다 문 앞에 대나무와 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남송 양완리선 도안인
원문:
어선 한 척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우산을 펴는데, 그들은 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번역:
어선 한 척에 아이가 두 명 있다.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을 때 그들이 우산을 쓰는 것도 당연하다. 원래 그들은 비를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으로 돛을 만들고 배를 앞으로 가게 하려고 했다.
5. 송 다이 빈티지한' 강촌의 밤'
원문:
햇빛이 강바닥에 떨어지면 모래가 평평해지고 조수가 빠지면 어선이 기울어진다.
흰새가 물가에 서서 사람들이 갈대꽃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았다.
번역:
강의 석양이 강변의 모래사장을 덮었다. 조수가 빠지고 어선이 해안에 기대어 있다.
하얀 물새 한 쌍이 강가에 멈춰 섰다. 누군가 오는 냄새를 맡자 나는 조심스레 갈대밭으로 날아 들어갔다.
2. 어떤 1' 산천어선' 을 묘사한 시가 있나요? 망동정 날짜: 당 작가: 유우석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동정산수를 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2. "자작, 나는 산수랑" 년: 송작가:
저는 등나무 산수랑입니다. 오만의 분담과 희소성. 나는 일찍이 비에 바람표 한 장을 준 적이 있지만, 나는 구름에서 달우표를 빌리는 것에 싫증이 났다. 시는 천 수, 술은 천 가지가 있다. 여러 번, 나는 후왕을 바라보았다. 옥탑 김궐은 무심코 돌아가고 매화는 낙양에 취한다.
"Yinshan 사람들 기증" 년: 당나라 저자:
음산한 산속의 나그네, 그는 이미 40 년 동안 유명해졌다. 누군가를 두려워할 때 외로움은 편리해야 한다.
천하의 공복, 사업은 양귀비밭이다. 덩굴이 독서장, 죽망 어선에 걸려 있다.
4. "일찍 일어나라" 시대: 송 작가: 육유
해연이 젖을 삼키고 영규가 배로 늘었다.
어선이 막 시장에 들어섰을 때, 아직 들어오지 않았다.
새해에는 한국어 수업을 중단하고 집이 가난해서 밥값을 조금 절약했다.
새 약국은 벼 묘목이 온 마을에 널려 있다.
5.' 임강선자 도수도산' 시간: 송작가:
물을 건너 산을 건너기 전에, 나는 천 번 이상 시를 외웠다. 회랑은 춥고, 큰비는 묽다. 연기 우리 모래사장 위의 황로, 배에서 물고기를 사는 사람. 고사 유실에 묵을 수 있고, 밤에는 스님의 집에 묵을 수 있다. 꿈의 혼이 울기 시작했다. 근심을 풀고 눈물을 흘리며 본전을 쓰다.
풍경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풍경이라는 단어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에서 흐르는 물; 산과 물은 일반적으로 산, 강, 강, 호수, 바다를 가리킨다. 산수화의 약칭은 경물을 소재로 한 중국화를 가리킨다. 산수화는 자연경관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한 회화로 중국 전통회화 3 대 제재의 으뜸이다.
어선과 관련된 시는 무엇입니까? 1 .. 한 잎에 두 아이를 데리고 있는 어선이 배에 정박했다. --송나라 양완리선 도안인
해설: 어선에는 두 아이가 있습니다.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2. 그윽한 비교가 들연기를 사이에 두고, 어선이 석강 서안에 물었다. --당나라 장욱 "도화계"
해설: 한 고교가 구름층 맞은편에 나타나 바위 서안의 어선에 대해 물었다.
3. 모래머리는 돌불을 두드리고, 대나무 장대는 어선을 태운다. --당나라 리호 "남원 13 곡"
해석: 밤에 어민들이 해안에서 석두 불을 두드리며 대나무에 불을 붙이고 불빛에 어선을 비춘다.
4. 강두의 햇빛은 평평하고, 조수는 어선 정자 기슭을 뒤로 젖힌다. --송나라의 "강촌의 밤" 에서 복고풍 착용
해석: 강변의 석양이 강변의 모래사장을 덮었다. 조수가 빠지고 어선이 해안에 기대어 있다.
5. 백두랑은 백두옹을 타고, 가족은 배를 타고 푸풍을 일으킨다. --당나라 zhenggu "huaishang 어부"
해석: 망망한 회하백랑이 굴러가고, 백발 어부는 배를 집으로 삼는다. 물가의 미풍이 솔솔 불어와 어선이 사방으로 표류하다.
6. 너는 일엽편주를 보았고, 너는 폭풍우 속에 있다. --송나라 팬 Zhongyan "강 어부"
해석: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그들은 큰 풍랑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7. 5 월의 어부들은 서로를 기억합니까? 보트, 부용포에 꿈꾼다. --송 주방연 "소목자 리아 천시앙"
해석: 5 월, 고향에 있던 나의 어린 시절 파트너가 꿈속에서 나를 생각하고, 작은 배를 저으며, 과거의 연못으로 왔나요?
8. 월흑풍이 어등을 높이 보고 반딧불이 외롭다. --청나라 검사 "보트 밤 책 참조"
해석: 캄캄한 밤에는 달이 없고 어선의 불빛만 있다. 고독한 불빛이 끝없는 어둠 속에서 반딧불 같은 빛을 낸다.
9. 한 어부가 표류하며 봄의 산들을 감상하고 있는데, 양안의 복숭아나무가 그를 오래된 근원으로 인도하고 있다. --당나라 왕 웨이 "복숭아 화원기"
해설: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가면서 아름다운 봄빛을 좇았고, 해안의 복숭아꽃이 옛 나루터의 양안을 붉게 물들였다.
10. 어선은 늦게 노래하고, 해안은 가난하고, 엄진은 추위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형양포를 깨뜨렸다. --당나라 왕 보 "왕 tengting 순서"
해설: 저녁 무렵 어선의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는 호숫가, 기러기가 차갑게 지저귀는 소리, 항양의 포까지 소리가 멈춘다.
4. 어부를 묘사한 시: 강에 있는 어부
범중엄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란계방고
돈? 다이수런
시원한 달이 눈썹처럼 류만에 걸려 있다.
중산경 안을 더 들여다보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잉어가 자정에 해변에 왔다.
코코넛 어부
장계
어민이 하구에 있는데 조수가 땔감으로 흘러 들어간다.
여행자는 머물고 싶었지만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심죽촌은 멀어서 달에는 어선이 거의 없다.
먼 곳의 모래사장, 봄바람의 풀옷을 찾다.
어부의 생활과 관련된 시:
몇 번의 플룻 소리가 나고, 바람이 갈대꽃을 불다.
다시 잃어버린 곳으로 와서 꽃밭 아래 어선에게 물었다.
계단식 논은 빈 물석이고, 숲 골짜기는 물고기를 멈춘다.
사람들은 해안에 불을 던지고, 물고기는 연못에서 연기를 낸다.
베개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밤 낚시의 기운을 잡다.
오래된 집은 장작을 패는 데 쓰이는데, 인진쑥은 이미 없어졌다.
왁스 소리는 운몽을 놀라게 하고, 어가는 초사를 휘젓는다.
호랑이는 먼지 속에 웅크리고, 어가는 해안을 따라 순항한다.
고금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까? 어부가 삼경을 부르다.
그림자를 파괴하고 물고기가 낚시에서 온다.
어부의 아이들은 모두 랑교를 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달빛이 어두우니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백발이 성성한 어나무나무는 가을달과 봄바람을 보는 데 익숙하다.
아침에 골목길과 오솔길이 모두 그를 위해 꽃잎을 제거했고, 황혼에 어민과 농민이 그들의 화물을 그에게 가져왔다.
동생은 아직도 이웃 마을에서 어획을 하고 있는데, 책 한 권이 몇 줄 울다.
물고기는 마음이 만족스러워 장작이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밤을 보내고, 서쪽 절벽 아래, 쓸쓸하고, 향기가 맑고, 대나무를 태운다.
서리밤, 강단풍, 어화, 근심 수면.
물을 따라 꽃을 보내지 마라, 어부가 찾아올까 봐 두렵다.
그윽한 비교가 들연기를 사이에 두고, 돌비 서안이 어선을 물었다.
어디선가 팽배한 어부의 파도는 북소리와 북소리 어가가 모두 다르다.
5.' 어부'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일엽편주 좀 봐. 송-팬 Zhongyan \ "팬 wenzheng 공개 기반 \" 팬 Zhongyan,
그 작은 어선을 보세요. 그것은 수시로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 있습니다.
2. 심죽촌의 길은 멀어서 달에는 어선이 거의 없다. 당나라-"어부의 밤"
대나무 숲은 푸르고 그윽하며 시골길은 구불 뻗어 있고, 옛날 마을은 여전히 아득하다. 달빛 아래 강물의 어선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3.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당 류종원 《강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에서만 한 노인이 새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했다.
4.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하룻밤을 보냈는데, 벼랑 아래 쓸쓸히 대나무 장대를 태웠다. 당나라-Liu Zongyuan 의 "어부"
저녁에는 어부가 서산 기슭에 배를 정박했다. 날이 밝자 그는 샹강의 맑은 물을 주워 초죽향에 불을 붙였다.
5.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경사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당나라-장 "어부, 서새산 앞 백로 비행"
강둑 위의 한 노인은 머리에 파란 대나무 모자를 쓰고, 몸에 녹색 옷을 걸치고, 빗바람을 무릅쓰고 유유히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경치에 매료되어 비 온 후에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6. 란계 복숭아꽃은 3 일 동안 비가 오고,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에 온다. 당나라-다이 수렌 "란시 노래"
3 일 동안 간헐적으로 봄비가 내리자 시냇물이 폭등했고, 물고기가 새 물을 얻기 위해 다투었고, 한밤중에 사람들이 시냇물 얕은 여울로 몰려들었다.
7. 한 늙은 어부가 여기서 하룻밤을 보냈는데, 벼랑 아래, 쓸쓸하고, 대나무 장대를 태웠다. 당나라-Liu Zongyuan 의 "어부"
어부는 저녁에 서산에서 휴식을 취하고, 아침에는 맑은 호남수를 빨아들이고, 대나무와 대나무로 땔나무를 만들어 밥을 짓는다.
8. 하늘에는 새밖에 없고 강호에는 곳곳에 어부들이 있다. 당나라-du fu "가을 싱 8 곡"
나는 새처럼 진중의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싶지만, 현실은 내가 강골에 갇혀 묵묵히 고기를 잡는다는 것이다.
9. 영웅은 누구입니까? 농부 한 명과 어부 한 명. 원나라-차드 청 (chadeqing) 의 "달 노래 huaigu"
예나 지금이나 진정한 영웅은 누구입니까? 하나는 삼국 시대의 농민 제갈량이고, 다른 하나는 주조의 어부 강태공이다.
10. 어부가 술에 취해 반연반우 시냇물에서 아무도 다리 옆에서 그를 부르지 않았다. 송-황정견' 보살만 반연 반우계교'
연기의 절반이 시냇가에 나타났고, 늙은 어부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잠이 들었고, 아무도 그를 부르러 가지 않았고, 그를 흔드는 사람도 없었다.
1 1. 어부는 나중에 사틴으로 돌아온 후 더 자유롭게 해변으로 날아갈 수 있다. 당나라-정곡의 "백로"
어부가 돌아왔을 때, 사틴의 안개는 끝이 없었고, 백로는 무인의 모래사장에서 자유롭게 위아래로 날았다.
6. 어선을 묘사한 시는 석강 서안의 어선에게 물었다. --쑤 의 \ "도화계 \"
하수우. 어선 한 척. --노래 탄 사용 "낚시 돌"
어선 몇 척이 모두 어디에 주차되어 있습니까? --당나라 Ouyang 팀 "nanxiangzi 젊은 잔디 연기"
어선을 타고 거슬러 올라가다. --노래 루 투어 \ "보트 투어 코티지 후퇴 근처 \"
개울가의 어선이 풀숲에 있다. -돈 \ "강릉로 \"
어선이 늪에서 갈대를 쟁탈하고 있다. --송 양완리 "두 숨겨진 보트 하우스"
어선은 따뜻할 때 잘 잔다. --당나라 qiji "갈매기"
용은 어선을 내려놓고 파도를 맞으며 되돌아갔다. --송 사양 "논청정"
7.' 물고기' 와' 물' 에 관한 이 시는 물고기의 무엇을 묘사하는가?
1, 생선은 연잎, 생선은 호엽동, 물고기는 연잎서, 물고기는 연잎남, 물고기는 연잎북을 친다. 무명씨' 강남'
물고기가 연잎 속에서 장난치고 있다.
2. 진홍색과 따뜻한 낮에 물고기를 보고 밤에는 개울까지 녹색과 어둡다. 황동과 백로가 함께 있다. -스시 \ "huanxi 모래, 은홍등 아래 물고기를 보았다. \"
햇빛이 연못에 비쳐 진홍색을 이루고, 물고기는 따뜻한 연못에서 수영을 할 수 있고, 까마귀는 연못 주변의 무성한 수풀 속에 숨어 있고, 아이와 노인이 즐겁게 모여 사우식을 관람할 수 있다.
3, 비늘이 촘촘하고 윤기가 나고 책이 어수선하다. -리 위안 \ "용 벽어 \"
비늘이 햇빛에 반짝이며 내 눈앞에서 헤엄쳐 다닌다.
4. 해돋이 무렵 물고기 두 마리가 먹고 있었고, 한 가족은 남지에서 담소를 나누었다. --이영 \ "남지 \"
해가 두 타 높이까지 올라갔는데, 물고기가 먹이를 찾다가 물고기 한 마리가 낚싯바늘을 물었다.
온 가족이 즐겁게 남지에서 낚시를 계속했다.
5, 강어귀 비 맑은 바람이 멈추고 잠자리 물고기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왕 지안 \ "야생 수영장 \"
강어귀의 비바람이 멎고 날이 개자 잠자리와 물고기가 헤엄치기 시작했다.
물 설명:
1, 백발이 푸른 물을 날리고, 홍발이 맑은 물결을 헤치고 있다. -루오의 "노래 거위"
녹색 물 위에 떠 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결을 휘젓고 있다.
2.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도화담이 천 피트까지 깊어도 왕륜의 송별과는 비교가 안 된다.
3. 물은 어떤 것인가요? 산도가 뭐예요? --카오 카오 "바다 좀 봐"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4. 해돋이에는 강물의 꽃이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바이 주이 "강남 기억"
봄이 오자 해가 강가에서 솟아올라 강 위의 꽃이 붉은보다 더 밝고 푸른 강이 푸른 풀보다 더 푸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5,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물을 비추고 맑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봄은 가느다란 물줄기를 견딜 수 없어 고요하고, 그늘은 맑은 날과 바람의 부드러움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면을 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