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컬러
녹송석의 색깔은 주로 파란색과 녹색이고, 그 중 일부는 노란색이다.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색은 너무 균일하지 않고, 깊이가 다르거나 흠집까지 있는 것은 정상이다. 녹송석의 색깔이 고르게 보이면 보통 상가가 염색하여 나쁜 색을 가린다.
녹송석이 암모니아수로 닦은 후 색이 옅어지면 가짜입니다. 천연 녹송석 한 송이가 구슬마다 색깔이 같을 수는 없지만, 색녹송석은 대량으로 생산된다.
2. 물에 담그다
녹송석이 물에 담근 후 다른 효과가 있을 수 있는데, 전형적인 것은 바로 거품송이다. 팽창은 저밀도의 녹송석으로 최적화되지 않은 분필처럼 물속에서 깊어진다. 때때로 고밀도 녹송석의 색깔은 깊어지지만 팽창만큼 뚜렷하지는 않다. 최적화된 녹송석 틈새가 채워질 때, 그것은 물 거부를 가지며, 물에 담그면 아무런 변화도 없다.
저탄소 강선
거의 모든 천연 녹송석은 어느 정도 철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좋은 녹송석은 철사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천연 철사는 안쪽으로 움푹 들어간다. 그것들은 자연히 무작위적이고 불규칙하다. 인공적으로 만든 것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오목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자연스럽지도 않고 두께도 비슷하다.
4. 소리
목소리도 청록색이 자연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천연 청록색 돌은 칼로 두드릴 때 소리가 매우 맑고, 처리된 청록색 소리는 비교적 답답하다.
5. 불
진짜 녹송석은 연소 후 검게 변하는 것은 정상이지만, 제때에 지운 후에는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고, 약간 노랗고 검어도 찬물로 씻은 후 새것처럼 빛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단지 경미한 연소의 전제하에 성립된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과도한 연소 실험은 녹송석에 큰 피해를 주고, 장시간 연소하면 변색되어 금이 갈 수 있다. 그러므로 화법은 반드시 불의 정도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방법은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