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근면
무대에서 1 분, 무대 아래 10 년 동안 공을 들인다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네가 숙련될수록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세상에는 파이가 없을 것이다. 꿈이 있기 때문에 갑자기 그것을 장악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고쟁은 더욱 그렇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몇 달 동안의 착실한 지법 연습이 없다면, 너는 자신의 마음을 따라갈 수 없을 것이다. 단 한 곡의 완전한 악곡은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아마도 몇 년 동안의 축적, 아마도 평생의 침전일 것이다. 너의 손은 현과 하나가 될 것이다.
둘째, 고난
하늘이 스리랑카에 보낸 위대한 임무! 우선, 우리는 그들의 생각을 참고, 그들의 뼈와 근육을 단련하고, 그들의 몸과 피부를 굶기고, 그들의 행동을 엉망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그들이 할 수 없는 것을 얻어야 한다.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매우 힘든 과정이다. 반복해서 손가락이 경련을 일으키다. 대사들이 마음대로 손을 흔드는 것을 보고, 아름다운 멜로디가 가볍게 나왔지만, 등 뒤에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모르겠다! 옛말이 맞다. 네가 고생을 해야 네가 대가가 될 수 있다. 피아노를 배우는 고통은 하나의 과정이다. 이 과정이 없다면 달콤하고 우아한 거문고 소리는 없을 것이다.
셋째, 전투
1990 년대에 민남에는' 열심히 분투해야 이길 수 있다' 는 매우 유행하는 노래가 있었다. 그것은 guzheng 에서 가장 적합한 응용이다. 간단한 노래 한 곡을 연주하고 싶거나, 단지 그것을 연주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연습하고, 연습을 멈추고, 연습을 멈추면, 아마도 몇 달 후에 한 공동체가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더 좋은 수준을 추구하고 더 좋은 수준에 도달하려면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생각하고, 상담하고, 노력하지 않고 시작점에서 멈춰야 한다.
넷째, 편지
어떤 일을 잘 하려면 내가 잘할 수 있다는 신념이 필요하다! 이런 자신감이 없으면, 너는 처음부터 절반을 퇴폐했다. 솔직히 고연은 여전히 배우기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연습 단계를 시작하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생각한다. 나는 반드시 잘 배우기 어려울 것이다! 그리고 그는 처음부터 그의 실패를 암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원했던 것처럼 잘 배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고연을 사랑하는 피아노 연주자로서, 뛰어난 기예를 추구하고자 하는 피아노 연주자로서,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우리는 먼저 이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찾기
수천 년 동안 고연의 전승은 입소문과 손인도로 이어졌다. 책의 단어와는 달리, 너는 독서를 통해 그것들을 이해할 수 있다. 너는 반드시 자주 연습해야 한다. 좋은 선생님의 친력이 없는 교육과 지도, 마치 머리 없는 파리처럼, 결국은 불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은 조건이 많이 좋아졌지만 피아노를 배우는 책과 동영상도 다양하게 있지만, 그런 손잡이의 지도와 교류에 비해 비디오를 보고 책을 읽는 것은 기껏해야 한 바가지를 그리는 것으로 어떤 모습인지는 미지수이다. 따라서 좋은 선생님을 얻는 것은 성공의 절반이다. 훌륭한 선생님은 고쟁의 기교와 곡목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분위기와 훈도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피아노를 배우는 올바른 길로 인도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섯째, 조용히
고연을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나는 항상 작은 잘못에 대해 고민하고 불안했다. 예를 들어, 항상 잘못된 현을 누르거나, 항상 발음이 잘못되었거나, 손가락의 소리를 듣지 않는다. 요컨대, 내 마음속에는 천만 마리의 초토마가 있다. 내가 불안할수록 나는 더 심하게 때린다. 연주가 잘 안 될수록 망연자실하고 악순환에 빠져 학금 포기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사실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진정하고, 우리의 호흡을 조절하고, 반복해서 해야 한다.
일곱째, 생각
피아노를 배우는 과정에서 끊임없는 반복이 있었지만, 조립 라인의 반복과는 완전히 달랐다. 처음의 반복은 단지 익숙한 과정일 뿐 끝이 아니다. 입문 후, 더 큰 승진을 원한다면, 끊임없이 생각해야 한다. 손가락의 위치, 도발의 힘, 리듬의 속도, 피아노 곡에 대한 이해 등. 깊은 사고와 실천이 필요합니다. 높은 수준의 피아노 기교를 갖고 싶다면 연습만으로는 부족하고 사고도 중요한 부분이다. 공자의 말을 빌려 사고하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고,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여덟, 계몽
이 물건을 이해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설령 있다 해도 천차만별이다. 높은 것은 높고 낮은 것은 낮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반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가 피아노를 배우는 속도가 얼마나 빠르고, 얼마나 높은지, 피아노 기교의 수준은 너의 이해력에 크게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불공평하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왜 내가 이렇게 오래 공부하고, 이렇게 열심히 연습하는데, 다른 사람이 그렇게 많은 시간을 쓰지 않는가? 우리는 근면, 노력, 근면을 제창한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우리가 피아노를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이해를 부인할 수 없다. 피아노를 위해 태어난 사람은 희귀한 기린이지만, 하나하나가 절정이다.
아홉, 제품
고연은 악기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와 전승이다. 정교한 거문고는 경이롭고 우아한 거문고와 고상한 거문고를 더욱 동경하게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시간의 축적과 생활의 침전이 필요하다. 우아함은 허공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안팎에서 발산되는 평온함과 동시에 마음의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대사는 고쟁 문화의 활사전이라 배울 수 없고 시간의 축적밖에 없다.
X. 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