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왔어요?
송대 소식 () 의 아동시 ().
-오리지널 작품-
모든 사람이 아들을 입양할 때 모두 똑똑해지고 싶었지만, 나는 오히려 총명에 의해 일생을 지체했다.
나는 이 아이가 어리석고 성실하고, 재난도 없고, 어려움도 없이 대중 앞에 도착하기를 바랄 뿐이다.
-작품 번역.
모든 사람은 아이를 키울 때 모두 아이가 총명하기를 바라지만, 나는 총명하다고 오인되었다.
나는 단지 우리 아이가 좀 둔하고 둔해지길 바랄 뿐이다, 그들이 안전하게 공청에 도착하는 한.
-제작 배경.
송신종 원풍 3 년 (1080), 수시는 우대시사건으로 황주 영영 부사의 한가한 직무를 5 년 동안 폄하하였다. 수시가 황주에 혜원을 정하여 임고각으로 이사한 후, 그는 승려와 함께 채소를 먹고 한가할 때 마을 묘에서 목욕하고 계곡에서 낚시를 하며 약을 채취하며 스스로 즐거움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로는 일엽편주와 함께 강 위에 서서 산을 유람하고 물놀이를 하며 어불이 뒤섞여 술에 취한 술주정뱅이에게 넘어뜨리거나 욕을 받기도 하지만, 그는 스스로 즐기며 점점 무명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황주에서 수시의 일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아마도 북운과의 사이였을 것이다. 북운은 동파의 첩으로 희녕 7 년 (1074) 9 월에 돌아와 동파총애를 받았다. 원풍 6 년 (1083) 9 월 27 일, 조운은 아들, 별명 건아를 낳았고, 재치가 넘치고, 수시는 흔쾌히 시' 어린이 세탁' 을 했다.
-작품 감상.
아이를 목욕시키는 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아기가 태어난 지 3 일이나 보름달이 되면 친척과 친구들이 모여 축하하고 아기를 목욕시킵니다. 그해 스시는 아들을 얻었고,' 세아' 외에도 시' 세아' 를 한 편 썼다. 이 시의 언어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비록 28 자밖에 없지만, 그 감정은 기복이 심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아동에게 쓴 시이지만, 실제로는 권세 있는 사람을 풍자하며,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수시는 송인종 가우 2 년의 장원이다. 그는 봉비상에서 판사로, 윈난 중부에서 벼슬을 한다. 송신종에서 그는 왕안석의 신법에 반대하여 항주의 지방 관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시를 써서 신법을 풍자하여 체포되어 상경했다. 석방된 후 그는 응영황주로 강등되었다. 송철종은 한림학사라고 불린다. 나중에, 그는 항주 사람들에게 알려지자, 그는 계속해서 혜주, 충주, 장화로 강등되었다. 송휘종은 사면 천하로 즉위하여 북경으로 소환되어 상주게스트 하우스에서 병으로 죽었다.
수시는 시문이 모두 뛰어난 대작가로, 그의 작품은 세련된 언의를 중시하는데, 이 칠절시도 마찬가지다. "희망" 이라는 단어는 모든 사람의 아이들에 대한 기대를 적는다. "틀린" 단어는 한 사람의 일생의 이야기를 나타낸다. 시 속에는 몇 군데 우여곡절이 있는데, 모든 감정이 그 안에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하지만, 그들은' 재난없이 벼슬을 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수시의 불평은 모두 이런 전환점에 있다.
소동포의' 세아시' 는 단 네 마디, 장난스런 말투, 풍자적인 어조였다. 사실, 모든 일이 일어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모든 사람이 한 아이를 키우면 모두 그가 총명하기를 바란다." 이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이다. 다만 수시 자신의 사업이 큰 좌절을 겪었을 뿐, 그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었다. "나는 평생 총명에 의해 오도되었다" 는 것도 사실이다. 스시는 왕안석 신법에 반대하여 시에서' 새로운 진보' 를 풍자하여 감옥에 들어갔다. 한 차례의' 우태시안' 이 여야를 놀라게 했다. 다행히도, 고위 관리들의 구조 하에, 수시는 죽음에서 벗어나 황주로 강등되었다. 황주 기간 동안 첩 조운은 수시를 위해 남자아이를 낳았고, 이 남자아이를 위해' 세아시' 를 썼다. 방금 큰 시련을 겪었는데 시인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아이가 어리석고 성실하고, 재난도 없고, 어려운 대중도 없다." " "공청" 은 여전히 되고 싶지만,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다" 고 바랄 뿐이다. "우루" 는 겉옷일 뿐, 핵심은 우루이다. 스시의 소원은 확실히 감성적이다. 그는 결코 무병 신음이 아니다.
명대 문학가 랑영은' 7 고' 에서 항주에 거주하는 선조 구존재의 시를 한 수 기록하였다. \ "고대부터 문장 가난한 삶, 영리함은 반드시 무지보다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펜 끝 꽃, 가슴 브로케이드, 벽처럼 비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일목요연하게' Xi 20' 의 의미는 대립적이다. 랑영은 굴가가 "동파처럼 스스로 타락한다" 고 생각한다. 분명히 수시의 시는 너무 직설적이다. 명나라 때 양련은 일부러 역조를 불러 수시를 반대했다. "동파는 자기가 좀 멍청하기를 바란다, 단지 그가 똑똑하기 때문이다." 나는 아이가 있어도 평생 어리석고 성실하게 살아온 것이 부끄럽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청대 초인은 양의 시를 평가하는데, 그의 시는 연극이지만 소릉이 말한 것처럼 그렇게 활달하지 않았다고 한다. "유유우도 있는데 왜 아들에게 집착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 1 년 8 월 24 일), 자태, 호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단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시가 주제는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건강하고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스타일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그는'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며,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의 좋은 책 중 하나 인 "송시 지아"; 그는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괴석, 고목에 능하다.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린다. 작품으로는'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고목기석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