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불경' 은 석가모니버가 사약위성 남원과 사리버 장로, 문수보살 등 16 명의 대제자가 전하는 고전이다. 아미타불경' 의 주요 내용은 세 가지 방면에서 서방 극락세계를 상세히 소개하고, 각종 보도세의 비범한 업적을 상세히 소개하여 중생들이 염불정토 법문에 대한 믿음과 신앙을 갖게 하였다.
부처는 존자 설리버에게 우리 세계의 서양에는 10 조 불지를 통과한 후 극락세계라고 하는 세상이 있다고 말했다. 그 세상에는 아미타불이라는 부처가 있었다. 지금 말하고 있습니다, 퍼듀 중생. 이 세상에는 칠중서까래, 칠중망, 칠중수, 칠보풀, 팔공덕수, 사색연꽃, 칠보정, 금밭이 모두 칠보로 만들어졌다.
바람이 불어 깨끗하게 하는 것은 왕왕 천국이다. 뭇새가 일제히 울고, 중생이 법음을 연주하다. 소리를 듣고, 모두 염불, 염법, 스님을 염두에 두고 있다. 그는 또 미풍이 불고 나무와 그물이 수백 가지의 음악과 같은 미세한 소리를 내며 동시에 발동한다고 말했다. 소리를 듣는 자는 당연히 염불, 염법, 스님을 읽는 마음이 있다.
확장 데이터
아미타불경' 과' 송정토불수' 는 사실 두 편의 고전이지, 한 편의 다른 버전이 아니다. 부처의' 무수경' 과' 대보경제경' 처럼 부처가 서로 다른 법회에서 불법을 듣게 하는 말이다.
이 두 편의 고전적인 내용으로 볼 때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이것은 사실 부처가 두 가지 다른 법회에서 한 말이다. 두 차례의 법회에 참가하는 중생의 뿌리가 다르기 때문에 부처의 발언 내용도 다르다. 단순히 두 개의 고전적인 문장을 직접 비교할 수는 없고, 자신이 받아들이고 싶은 것만 선택할 수 있다.
이 두 권의 경서는 부처가 동시에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틀림없이 그의 의도가 있을 것이다. 두 경전을 하나로 간주하고, 무한한 생명 고전을 읽고 수렴하는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고전적 의미에 대한 변장 변조이다.
정토 불경을 찬미하는 수행의 문턱이 더 높다. 불명을 생각할 수 있어야 하고 정토 공덕의 불가사의한 경지를 생각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름을 들고 다니기가 비교적 쉽다. 따라서 아미타불경에는 없어서는 안 될 선근, 복보, 인연이 있고, 정토불에 대한 찬미에는 복보, 인연에 대한 요구가 없다.
불명정토의 불가사의한 공덕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한 푼이라도 가둬야 하고, 불명정토의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업장을 물어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보살이 명상없이 명상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목소리도 괜찮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아미타불경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아미타불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