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잡는 여름' 은 일본 작가 하언의 첫 소설이자 경기당 추리소설 시리즈의 개산작이다. 이 작품에서' 정길당' 으로 불리는 주인공 나카무라 명언은 광범위한 민속학 지식, 복잡한 심리학 지식, 치밀한 추리력을 활용해 구원사 산병원 시리즈 불가사의해 보이는 사건의 진상을 풀었다.
콘텐츠 요약:
장마철에 작가는 그의 오랜 친구 추언의 집, 선사를 관문했다. 중고 서점 겸 신사 비서 추연 아르바이트가 사람들을 위해 악을 쫓는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말솜씨가 뛰어나며, 사람들을 위해 사악함을 쫓아낼 수 있고, 지인들은 늘 그를' 경제당' 이라고 부른다. 즉 서점의 이름이다. 그동안 경제당의 언니 돈자에게서 들은 가십 일화를 전한다. 한 여자가 임신한 지 20 개월 만에 출산을 하지 않았고, 이 임산부의 남편은 행방불명이었다. 경제당은 소문에 나오는' 남편' 이 그와 관구의 선배 후지노 목랑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징 (Jing Zhangguan) 은 친구 겸 사설 탐정 뮤 (Mu) 를 찾으러 갔다. 우연히도 산부인과 병원을 운영하는 구원사 가문의 장녀 양자도 미목금으로 도움을 청했다. 그녀의 여동생은 임신한 지 20 개월이 되었지만 출산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그녀의 매부 구원사 목랑 (후지노 목랑 분) 은 1 년 반 전 밀실 같은 방에서 신비하게 실종됐다. 그녀는 미목진이 무랑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는 모토로 경제당, 관구, 무는 이 일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밀실의 실종, 장기 임신과 불임, 연이은 아기 사망, 구원사 가문의 저주와 신비로운 조개껍데기가 슬프고 무력한 이야기를 감싸고 있다.
캐릭터 소개:
추염중선사 (정제당)
도쿄 중고서점' 경기당' 의 가게 주인, 신사 무사시 수수께끼사의 궁내대신은 사람들이 귀신을 쫓도록 도와주는 기도사 (즉 음양사) 이다. 지인들은 모두 가게 이름으로 그를' 경제당' 이라고 부른다. 평일에는 항상 검은색 옷을 입는다. 나는 책에 빠져서 "세상에 재미없는 책이 없다" 고 생각한다. 나의 광범위한 독서와 놀라운 기억력 때문에 나의 지식은 매우 넓다. 나는 일본 민간 전설, 특히 요괴 문화에 대해 매우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기독교 문화, 불교 문화, 심리학, 정신과학, 물리학, 정치학, 사회학 등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저는 종교가 없습니다. 예리한 관찰력, 입버릇은 "이 세상에는 놀라운 일이 없다. 존재할 수 있는 일, 일어날 수 있는 일만 있다" 는 것이다. 그는 말을 잘하고, 특히 장황하게 이치를 해석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말들이 바로 사건 해결의 관건이다.
관문
삼류 잡지에 기문 일화를 써서 가족을 부양하는 작가이자 경제당의 오랜 친구로, 경제당에서는 흔히' 바보' 라고, 미 김목에서는' 원숭이' 라고 불린다. 나는 우울증을 앓은 적이 있는데, 늘 가시지 않는 열등감, 의지가 약해서 심리적 암시를 받기 쉽다.
츠키 목진리 지로
도쿄 신보진 장미십자탐정사 탐정. 무자작의 둘째 아들은 한 오래된 중국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잘생기고 순진하고 괴상하여 늘 다른 사람의 이름을 잘못 불렀다.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사고로 다른 사람의 과거 기억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전쟁이 끝난 후 나는 가족의 사회적 지위를 고려하지 않고 장미 십자탐정사를 설립했다. 다른 사람의 기억을 보는 특별한 능력으로 우리는 경제당으로 이 수수께끼를 깨뜨릴 수 있다.
구원사 양자
28 세, 구원사 퀴나이와 외연사 가금의 장녀는 어려서부터 몸이 좋지 않아 외출을 거의 하지 않아 외부인과 접촉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집에서 상상할 수 없는 일련의 이상한 일이 생겼을 때, 그녀는 의연하게 사립탐정의 도움을 구했다. 그녀는 얼굴이 창백하고 몸매가 가늘어서' 인간' 이 가질 자격이 없는 것 같은 아름다움이 있다. 젊었을 때, 나는 주치의에게 약을 짓고 성폭행을 당하여 인격분열을 일으켰다.
구원사 목랑 (후지노 목랑)
구원사경의 남편, 경제당, 관구훈의 선배, 별명은' 텐무' 입니다. 그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학창시절, 나는 귀신의 날 우연히 구원사의 줄기를 발견했다. 나는 첫눈에 반해서 관구에 러브레터 한 통을 건네달라고 했다. 잘못된 이름과 관문을 쓴 실수로 양자와의 비밀 만남으로 그녀는 임신을 하게 되었지만, 교제 대상이 줄기인 줄 알고 구원사 부부에게 청혼하고 상대방의 요구에 따라 유학을 떠났다. 귀국 후 나는 구원사의 사위가 되었다. 독일에서 유학한 후, 그녀는 부상을 입고 성적 능력을 잃었다. 결혼 후, 그녀는 인공 수정을 위해 노력했고, 소외로 인해 아내가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외면하고, 나중에는 방에서 신비롭게 실종되었다.
제작 배경:
하언경고는 일본 전통문화를 매우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신사, 절, 민간 전설에 매료되었다. 그는 일본의 서스펜스 드라마 선구자인 에드가바 라폴, 일본의 유명 민속학자 류다국남과 요괴 만화가 수목무의 영향을 받아 민족학, 인종학 등 요괴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추리소설의 글쓰기가 실제로 괴물 소설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추리소설의 저자는 수수께끼를 만들어 합리적으로 해결한다. 이는 괴물 소설을 쓸 때 괴물이 형성에서 추방에 이르는 과정과 같다. 그래서 그는 둘을 결합해 몇 년 전 만화를 그린 이야기를' 잡은 새의 여름' 으로 다시 썼다. 이는 능구행인과 시마다 장사 이후 신본 추리소설의 풍격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괴물식' 추리소설 모델을 만들었다.
작품 주제:
새 잡는 여름' 의 이야기 배경은 1950 년대에 반과학과 과학 사이에 설정되어 있다. 일본이 전후 시기에 접어들면서 미스터리 사건은 숲 속 깊은 음산한 산부인원에서 발생했고, 전쟁의 그림자, 신비로운 가족전설,' 잡은 새',' 태어난 소녀' 등 괴물 이야기가 얽혀있어 리듬이 빡빡하고 네 가지 수수께끼가 얽혀 있다. 하언의 추리는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살인자를 찾는 것이 아니다. 아무도 지문, 머리카락, 이상한 수수께끼를 수집하지 않는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묘사하기를 좋아한다. 바로 사람들이 이런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사실은 처음부터 존재하지만 이해 관계자들은 볼 수 없고 독자들도 생각할 수 없다. 사람들의 사고와 사실 사이에는 이상한 관계가 있다. 사람들은 주관적인 감정에 눈이 멀어 자신이 믿고 싶은 것만 믿고 보고 싶은 것을 본다. 예를 들어, 기억의 깊숙한 곳에 숨어 있던 과거는 판단력을 잃고 사실을 잘 보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또는 역사상 그 사람들의 비이성으로 인해 현실에 대한 오해가 생겨나고, 어떤 사람이나 어떤 가정을 겨냥한 민간 전설이 되고, 사람이든 요괴인지, 더 많은 비극을 초래한 것은 분명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정말로 제거해야 할' 괴물' 이 인간의 내면의 허약함과 어둠이라고 지적했다.
새 잡는 여름' 의 핵심은 증거를 몰아내는 것이다. Liang Zi 의 마술의 필연성을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고대 사원 가족 전체의 상승과 하락과이 가족의 놀라운 전설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폐쇄된 자율적인 마을에서는 겉으로는 동성과 협력을 강조하지만, 실제로 집단 구성원의 권리와 의무는 명확하고, 집단의 전반적인 이익은 고정되어 있으며, 분배는 평균적이다. 따라서 빈부 간의 불평등은 다른 회원들의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신의 이익을 잃을까 봐 부자에 대한 증오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런 인식의 방향성은 사물에 대한 신념에 반영된다. 사람들은 부자에게 적의를 품고 있지만, 그들이 왜 부자가 되었는지는 설명할 수 없다. 결국, 그것은 자신을 구별하고, 그들을 밀어내고, 사회적 제재를 가하는 일종의 빙의된 것으로 귀결된다. 하언은 이 일본인들의 이해를 그의 소설에 녹였다. 구구구전 가문의 저주는 주인공 양자가 재산에 빙의된 직접적인 원인으로 일본 전통재산 전설의 내용을 반영하며 빈부 불균형이라는 사회현상에 대한 이해는 재산전설의 기초이다. 붙잡힌 새의 여름' 이라는 책은 붙잡힌 새를 추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붙잡힌 새의 삼중 속성과 이중 구조가 인물에 작용하여 사건을 흐리멍덩하고 합리적으로 만들었다. 이 모든 것이 성공적으로 배치될 수 있었던 것은 구원사 가문의 저주에 반영된 일본인의 물질에 대한 전통적 신념 때문이며, 이익 구조의 불균형으로 인한 분노의 지향성은 그 깊은 뿌리이자' 새 잡는 여름' 창작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예술적 특징:
하언의 범죄 심리에 대한 설정과 묘사는 범죄 심리에 대한 분석에 그치지 않고 복잡하고 심오한 심리학 이론과 작품 속 인물을 적극적으로 결합한다. 새 잡는 여름' 속 주인공 양지의 심리현상은 정신분석의 원조 프로이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작가는 여러 차례 다른 캐릭터의 입을 빌려 양지의 아름다움과 기질을 묘사하여 양자에게 두 가지 신분을 부여했다. 하나는 정상적으로 세상에 사는' 사람' 이고, 다른 허황된 세계에 사는' 비인간'-'새 잡는 것' 이다. 이야기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모든 수수께끼는 경제당의 손을 통해 일일이 풀렸고, 독자들은 구원사 중의 양자가 세 가지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첫 번째 인격은 양지의 원시, 초기 인격, 즉' 양보라색' 이다. 두 번째는 생각이 동물 본능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는 인격이다. 아기를 찾아다니며 데려가는 것, 즉 야수 같은' 경자' 다. 마지막은 공자가 가해자의 인정을 받기 위해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해자와 같은 인격, 즉 구원사 가문의' 어머니' 를 만들어 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공자, 양자, 어머니의 배경은 프로이드의 세 가지 자아, 즉 자아, 초자아 이론을 작품에 적용하려는 의도를 완벽히 실현했다.
"Kyoko" 는 "ID" 와 같으며, 이성과 논리적 규범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가치, 윤리, 도덕적 요소도 없다. 그것은 오직 하나의 욕망에 의해서만 지배된다. 이런 욕망도 맹목적으로 쾌락의 원칙을 따르고 본능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공자의 마음속에서, 아이에 대한 갈망은 그녀가 대체할 수 없는 본능적 수요이다. 누군가가 그녀의 아이의 생명을 빼앗았을 때, 원래 욕망의 에너지를 만족시킬 수 없었던 경자는 내면의 아이에 대한 억제할 수 없는 갈망을 억제할 수 없었고, 결국 정상적인 마음을 완전히 잃고 억제할 수 없는 욕망이 터져' 야수' 처럼' 쾌락원칙' 에 따라 병원에서 아기를 찾게 되었다. 야수 본능' 으로 행동하는 이런 인격은 사회의 시비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정상인' 처럼 자신의 감정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어머니" 는 "초자아" 에 해당한다. 부모의 언행은 아이가 어떤 의심과 논쟁의 여지도 허용하지 않는다. 이것은 당연히 내가 의존하는' 도덕관념' 이 될 것이다. 연이어 10 여 일 동안 시달린 후, 양자는 마침내 캐릭터 인정을 통해 어머니의 개념을 받아들였고, 어머니가 국화 나이 뒤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묘 관념도 받아들였다. 이때 양자색은 공아들이다. 그녀는 이런 고대 절당 가문이 지켜주고 따르는' 규칙' 즉 도덕관념을 자신의 의식에 끌어들여' 초자아' 와 같은' 어머니' 인격을 탄생시켰다. 본질적으로 그녀의 어머니 구원사 국화나이의 살인행위는 예로부터 구원사' 어머니들' 에게 추앙되고 지켜온' 도덕관념' 이다. Liang Zi 의 슈퍼 "어머니" 는 무생물 기계처럼 보입니다. 이 규칙을 "실행" 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사랑과 동정에 대한 관심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그녀는 비슷한 감시, 지도 및 위협 행동을 취했습니다.
본전과 초자아 사이의 균형을 조절하는 윤활제인' 자아' 인격의 화신으로 집에서 일련의 이상한 일이 일어났을 때' 양자' 는 이 유구한 가문의 후계자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맡고 사탐정의 도움을 의연하게 구했다. 그러나 아름다운 외모 아래에 숨어 있는 연약한 체질과 마음은' 자아' 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어 현실의 수수께끼를 해결할 수 없다
따라서 양자비극의 근원은' 본나' 와' 초자아' 가 너무 일찍 팽창하면서 생긴 자아의 극도로 연약함과' 세 자아' 의 극도의 불균형, 즉 양자, 경자, 어머니 사이의 불화였다. 인격' 양자' 는' 공자' 와' 어머니' 와 소통할 수 없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인격이 끊임없이 왜곡되고 비극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책 속의 단서 인물' 나' 는 왓슨 같은 탐정의 보조도 아니고 사건의 기록자도 아니다. "나" 는 전체 이야기에서 풍부한 사상과 감정, 사고, 느낌, 독자와 함께 내 앞에 오는 정보를 처리하고 작가와 공모하여 비밀을 지킨다. 독서의 끝에서, 나는 이' 나' 가 이렇게 관건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전체 이야기의 방향에 영향을 미쳤다. 하얀은 사람들의 사고에 대한 더 깊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 를 대표해 일반인의 논리를 보여 작가가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다.
작품 평가:
새 잡는 여름' 은' 경기당' 시리즈의 첫 번째이자 가장 유명한 편이다. 하언경고는 일부러 문턱을 설정한 것 같다. 제 1 장에서 그는 경제당을 마련하여 독자들에게 탄탄한 이론 수업을 하였다. 글에서는 대량의 고서와 사례를 인용하여 경제당의 종교, 신비한 체험, 과학, 의식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설명하였다. 이것은 또한 다음 소설에 대한 세계관의 기초를 다졌다. [시나닷컴 평가]
새 잡는 여름' 의 단점도 뚜렷하다. 상당히 많은 천편일률적인 대화, 어리석은 대화, 복잡한 이론과 해석이 단순화될 수 있다. 그중에 깊은 진리가 숨어 있다 해도 5 13 페이지는 사전을 제외한 어떤 책에도 너무 두껍다. "남부 메트로폴리스 데일리 평가"
작품의 영향력:
65438 년부터 0994 년까지 출간된' 새 잡는 여름' 은 일본 추리문학계에 큰 놀라움을 불러일으켰고, 저자는 한때 일본의' 노벨문학상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추리소설가' 로 불렸다. 새 잡는 여름' 은 만화뿐만 아니라 2005 년 실상사 소웅이 연출한 동명 영화로 개편됐다. 진문 신일 영세정민 궁강박지 아베 히로 다나카 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