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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가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20 가지 사진 구도 방법

사진의 경우 구도는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조화로운 사진을 만들기 위해 요소를 식별하고 구성하는 과정이다. 작문을 배우는 것은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일단 언어를 배우면, 그것은 무의식적인 행동이 되어 더 나은 그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 문장 속 변쇼는 20 가지 구도 방식을 정리했는데, 그 중 일부는 매우 흔하고 일부는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당신이 초심자이든 늙은 운전자든 이 자습서를 놓치면 안 됩니다.

1 삼분법

삼각 구도는 가장 흔하고 기본적인 구도 방법이어야 한다. 이런 구도 방법은 네 개의 직선을 사용하여 화면을 9 개의 동등한 정사각형으로 나누었다. 이런 작문은 생동적이고 간결하다. 현재 대부분의 디지털카메라, 심지어 휴대전화에도 구궁격 보조구도선이 내장되어 있어 각종 촬영 주체에 적합하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풍경, 인물 등이다.

다음 두 그림에서 화면의 주요 나무와 교회는 각각 프레임 라인에 배치됩니다. 마찬가지로 수평선도 프레임 선에 놓입니다. 이것은 매우 전형적인 삼분법 구도로, 화면의 주체를 매우 생동감 있게 구현한다.

2. 대칭 구도

대칭 구도는 균형, 안정, 호응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은 너무 딱딱하고 변화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대칭적인 물체, 건물 및 특수한 스타일의 물체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다리 하나를 찍었다. 교량 자체의 대칭 특징에 따라 대칭 구도로 촬영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다음 그림에서는 실제로 삼분법과 대칭 구도의 조합이 사용되었습니다. 수면이 있는 이 장면에서 상하 대칭 구도를 이용하여 지면과 그림자를 잘 결합할 수 있다.

3. 전망과 깊이감

사진 자체는 평면이지만 사진에 전경을 추가하고 광각으로 촬영하면 종심감이 있어 3D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프레임 구성

테두리가 있는 전경을 선택하면 관객의 시선을 프레임 속 풍경으로 향하게 하고, 주체를 강조하며, 깊이감을 만들 수 있다. 메인 이미지 주위에 프레임을 형성하면 한 사람이 은신처에서 한 곳을 훔쳐보는 것처럼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프레임 구도는 주체 이미지와 풍경을 하나로 융합하고 사진에 더 큰 시각적 충격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아래 사진은 베니스의 세인트 카일 광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아치는 세인트 카일 교회와 종탑을 둘러쌌다. 아치를 통해 풍경을 묶는 것은 르네상스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회화 방법이다.

프레임은 반드시 아치와 창문일 필요는 없으며 나무 줄기나 나뭇잎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일랜드 킬데일 카운티에서 찍은 것으로, 먼 다리와 집은 줄기와 풀로 둘러싸여 있어 사진의 깊이를 높였다.

5. 준줄

안내선 구도법은 화면 속 선으로 관람자의 시선을 유도하는 것으로, 그의 시선이 결국 화면의 초점에 모이게 한다. 물론 가이드 선이 반드시 특정 선은 아닙니다. 방향성과 연속성이 있는 한, 우리는 모두 가이드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도로, 강, 가지런히 배열된 나무, 색깔, 그림자, 심지어 사람의 눈까지 안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에펠탑 사진에서 포장석은 안내선으로 사용되어 관객들의 시선을 에펠탑으로 이끌었다. 이 사진에는 중심 대칭 구도법도 사용된다.

가이드 라인이 반드시 직선일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구부러진 도로가 나무 위치까지 뻗어 있어 관객의 눈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6. 대각선과 삼각형

대각선과 삼각형 구도는 사진의 동적 장력을 증가시켜 사진을 더욱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상대적으로 가로줄과 세로줄은 모두 안정적이다. 만약 한 사람이 수면에 서 있다면, 그는 매우 안정해 보이지만, 그것이 경사면 위에 놓일 때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구도 방식은 건축과 스포츠 촬영에 많이 쓰인다.

7. 패턴 및 텍스처

인간은 천성적으로 아치의 모양, 바닥의 패턴, 벽의 돋을새김일 수 있는 패턴에 끌린다. 이것들을 화면의 시각적 주체로 삼아 빛과 그림자와 함께 특수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8. 홀수의 법칙

홀수의 법칙은 화면 속 주체가 홀수일 때 화면이 시각적으로 더욱 감동적이라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여러 사람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두 명을 찍지 말고 세 명, 다섯 명, 일곱 명을 찍어야 한다. 물론, 이것은 웨딩사진에 대한 어리석은 생각이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실생활의 기념사진만 찍는 것이 아니라면 홀수 규칙을 기억하세요.

9. 화면 채우기

촬영대상자가 화면을 채우게 하고, 주위에 공간이 거의 없거나 전혀 남지 않게 한다. 이는 관객이 어떤 간섭도 받지 않고 촬영 대상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촬영 대상의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촬영명언)

아래 그림과 같이 첫 번째 그림에서 사자의 얼굴은 전체 화면으로 가득 차 있으며, 관객들은 눈과 털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다. 두 번째 그림에서 파리 성모원은 거의 전체 화면을 가득 채웠는데, 단지 건물의 세부 사항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10, 공백 사용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공간을 채우지만 반대로 화면에 빈 공간을 남겨두면 주제를 뚜렷하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매우 간단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1 매우 간단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적으면 많다" 고 말한다. 촬영할 때 화면에 표시되는 요소를 최대한 작게 만들면 더욱 인상적인 시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환경 속의 음의 공간을 잘 이용하여 관중들이 신속하게 주체에 집중할 수 있게 하다.

12, 바디와 배경을 분리합니다

얕은 필드 깊이를 사용하여 배경에서 바디를 분리하는 것도 바디를 강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큰 조리개를 사용하면 배경이 흐려지고 또렷한 바디가 갑자기 화면의 초점이 됩니다. 이 기술은 초상화와 생활 스케치 촬영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13 시야각 변경

현재 많은 카메라에는 플립스크린이 있고, SLR 카메라에는 사용하기 쉬운 실시간 보기 기능이 있어 비정상적인 각도에서 사진을 찍는 데 큰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항상 사람의 눈 높이에서 창작하지 말고 시선을 낮추거나 올리려고 하면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촬영하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4, 특정 색상 조합을 찾습니다

디자이너에게 색채의 조합은 매우 중요하지만 사진에서는 쉽게 간과될 수 있다. 몇 가지 색상을 결합하면 시각적으로 더욱 눈에 띈다. 아래 색상환과 마찬가지로 두 가지 반대 색상은 보색입니다. 이 두 가지 색상을 같은 화면에 배치하면 화면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아래 그림에 표시된 야경 사진에는 파란색 밤하늘과 노란색 건물이 하나가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즉시 너의 눈을 잡았니?

15 공간 원리

공간의 원칙은 이미지의 전진 방향에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위한 많은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음 그림의 배는 오른쪽으로 달리고 있으므로 오른쪽 그림에 공백을 두어 이미지가 동적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많은 공백을 남기면 배가 시야에서 빠져나간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 주제를 부각시킬 수 없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아래 사진에서 기타리스트는 오른쪽을 향하고 있어 그의 오른쪽에 공백이 있어 다리 위의 풍경, 난간에 기대어 있는 행인, 그의 시각을 따라 춤을 추는 커플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

16,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규칙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책을 읽는 것처럼, 우리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미지를 보는 것에 익숙하다. 따라서 이미지 속의 인물이 움직이는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원칙을 채택하면 더 자연스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7, 화면 균형 유지

사진 초보자가 자주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주체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것이지, 그에 맞는 배경이나 보조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다. 사실 좋은 사진은 앞뒤의 풍경과 호응해야 하며, 짜릿한 느낌을 주고, 배경을 적절히 남겨두면 주체가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그리고 전망과 배경이 있는 사진은 공간감이 더 좋습니다.

18 무승부

병행은 매우 강력한 구도 방식이다. 병행이란 두 개 이상의 사물을 같은 사진에 넣어 서로를 보완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하고, 사진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이런 구도 방식은 인문주의 제재에 자주 쓰인다.

아래 그림에서, 오류가있는 신문 가판대는 뒤에 엄숙한 교회와 나란히 서 있습니다. 뚜렷한 대조를 이루지만, 파리를 다른 방식으로 대표하며 도시의 다른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19, 골든 트라이앵글 구도

황금 삼각형의 구도는 삼분법의 구도와 매우 유사하다. 다만 이곳의 직선은 화면의 네 모서리에서 시작하여 왼쪽과 오른쪽에 두 개의 직각 삼각형을 형성한다. 그런 다음 그림의 요소를 교차하는 곳에 배치합니다.

이 그림의 황금 삼각 원리는 더욱 교묘하게 운용되었다. 두 조각상의 머리는 보이지 않는 대각선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에펠탑으로 이끌었다. 왼쪽 선은 에펠탑 무게 중심의 대각선과 일치하고 오른쪽 선은 두 조각 사이의 대각선과 일치합니다. 이 두 겹침점은 무작위 점이 아니라 대각선의 황금 분할점입니다.

20, 황금 비율

황금 분할률은 원래 레오나르도가 제시한 수학 법칙인가? 피보나치는 기원 1200 년경에 발견되었다. 그는 이런 비율이 자연계에 대량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이를 바탕으로 한 자연 구조 설계는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황금 비율은 회화와 디자인 분야에서 가이드라인으로 여겨지지만 사진권에서는 그것에 대한 논의가 많지 않다. 고급 구도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 황금 비율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삼분법의 구도와 매우 비슷하지만 화면 비율은 1: 1: 1 이 아니라1:0.6/kloc-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