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은 건물의 존재를 가능하게 한다. 시간과 계절이 바뀌면서 빛의 강도가 바뀌고 건물의 이미지도 달라졌다. 바로 이 변화무쌍한 모양과 그림자 속에서 사람들은 빛이 가져오는 기묘한 세계를 느꼈다.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인 안도충웅이 말했듯이, "건축 설계는 어디에나 있는 빛을 가로막고 특정 장소에서 빛의 존재를 드러내는 것이다. 건물은 빛을 가장 단순한 존재로 응결시키고, 건축 공간의 창조는 빛의 힘의 정화와 농축이다. " 넓은 면적의 명암 대비와 빛의 변화는 빛과 건물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소호 개념의 예를 말씀하신 것을 기억한다. 기능뿐 아니라 자연광은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심지어 빛으로 장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햇빛의 느낌은 동네 환경 경관에서 더욱 직설적이다.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환경은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연과 햇빛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환경 경관에 대한 요구에 직접적으로 반영된다. 주거 지역의 환경 경관은 자연 환경과 다르다. 그것은 인공적인 환경, 추상적인 자연이다. 햇빛은 자연 요소 중 하나로, 이런 특정 장소에서 사람과 건물과 관계가 있으며, 사람들은 주거 지역의 작은 환경을 통해 그 존재를 느낀다. 건물로 둘러싸인 환경경관은 햇빛, 비, 바람 등 자연원소의 대변인으로 작용하여 주민들의 생활경험의 일부가 되었다. 이것은 결코 나무를 볼 수 있는 보통의 정원이 아니라, 더 깊은 감정을 건드리는 곳이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과 자연이 결합된 환경에서 사람은 정신적으로 최고의 즐거움을 얻었다. 수종과 나무에 대한 세심한 선택과 조화, 녹화와 수경의 합리적인 배치, 포장과 시설의 교묘한 배치 등을 통해. , 이 "햇빛 감각" 은 환경 경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인공적인 자연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햇빛을 느끼고 비바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현대인의 생리적, 심리적, 심지어 정신적 갈망을 만족시키고, 사람들이 일상생활의 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부 동네들이 디자인한' 선샤인 클럽',' 선샤인 산책로' 처럼, 사람들이 햇빛, 자연과 충분히 소통하여 몸, 심리, 정신의 조화를 이루게 한다.
건축예술의 영혼만
빛은 이미지를 창조한다: 사물의 이미지는 빛의 작용으로만 시각적으로 감지될 수 있다. 빛의 양, 빛의 성질과 방향을 정확히 설정하면 건물 모양의 입체감을 높이고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가 답답하거나 왜곡될 수 있다.
빛의 구성공간: 빛과 그늘의 차이는 자연히 실내외 공간을 다르게 나누는 심리적 암시를 형성한다. 빛의 강도의 미묘한 변화는 공간의 층계를 창조했다.
빛의 렌더링 분위기: 맑은 하늘 가랑비, 환경마다 다른 심정을 선사하는데, 그 중 빛의 변화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빛명언) 빛의 렌더링 분위기는 사람의 심리상태와 빛의 환경적 예술적 감화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집중만: 집중하지 않으면 예술이 없고, 사람들도 평범해질 것이다. 명암 대비를 강화하면 표현의 예술적 이미지나 세부 사항을 실현하여 눈에 띄는 시각적 중심을 형성할 수 있다. 높은 대비도 극적인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어 사람을 흥분시킨다.
빛깔: 발색성이 좋은 인공광은 자연광처럼 환경, 사람, 사물의 다채로운 색채를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 발색성이 떨어지는 등불은 색채 변이를 일으켜 환경색에 대한 항쟁을 잃었다. 컬러 조명은 조명 환경에 감정적 의식을 부여하여 일부 색상을 크게 만들지만 일부 색상도 왜곡합니다.
조명 장식 환경: 빛과 그림자로 짜여진 패턴, 광택 소재의 반사광과 굴절광으로 인한 반짝이는 빛, 빛의 리듬이 있는 동적 변화, 조명의 아름다운 조형은 모두 장식 환경의 귀중한 원소이자 매력적인 예술적 초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연광을 이용한 조명 설계에는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건물 전체를 램프로 보고 싶다면 건물 밖에 있는 광원은 햇빛과 하늘의 난시입니다. 그러면 건물의 개구부 부분, 즉 문, 창, 천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실, 건물의 모든 표면은 빛을 바꾸고 창문과 물체에 반사하고 있습니다. 자연광에는 두 가지 구성 요소가 있는데, 하나는 태양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의 난시입니다. 햇빛은 태양이 직접 비추는 빛의 광선입니다. 하늘의 난시는 태양광이 공기 중의 입자에 의해 산란되는 것이다. 디자이너는 직사광선과 산란광의 다양한 효과를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천광의 산란 효과는 조명 디자인의 배경과 기초이며, 많은 디자이너들은 깨닫지 못한다.
빛과 건축의 관계를 연구하십시오: 포함
1, 라이트 자체의 특성 (직접, 분산, 라이트 색상, 인공, 자연광);
빛의 모양과 건물의 개구부; 벽 구멍의 높이가 실내 조명에 미치는 영향
3. 빛이 건물에 들어오면 라이트 필드의 범위와 형성된 이미지가 시간에 따라 변한다.
4. 투명 재료 (완전 투명 및 반투명, 재료 색상이 광색에 미치는 영향)
5. 내부 그림자 면 (벽, 바닥, 지붕) 의 다양한 형태와 위치가 내부 조명 공간에 미치는 영향
6. 실내광선의 변화와 작은 영역 강조 및 넓은 영역 라이트 필드의 실내 분위기 조성의 차이는 시공공간의 변화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위의 6 개 점의 빛과 건축 환경의 관계를 연구하여 빛과 건물의 몇 가지 기본 특성을 이용하여, 마지막으로 건물에서 특정 빛 분위기를 만드는 방법을 분석합니다.
건축 조명 환경 설계
건물 에너지 절약도 유망하다. 자연광은 무궁무진한 에너지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자연광이 공간에 들어오면, 전기 광원은 보조 광원으로만 간주될 수 있으며, 조명을 비추고 밝기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첫째, 자연 채광의 경우, 창문의 면적과 방향을 자세히 고려하여 반사광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 인테리어는 연한 색을 채택하여 2 차 반사광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 충분한 실내 조명을 얻을 수 있고 일정한 균일성을 얻을 수 있어 낮의 인공 조명을 줄이고 조명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채광창은 건물의 한 요소로서 예술적으로 건축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시각적으로 편안해야 하며, 눈부심이 없어야 하며, 기능적으로 빛, 열, 방음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건축가는 서로 다른 건축 요구에 따라 채광창을 설계한다. 현재 일반적인 측면 창과 천창 외에도 천창, 반사차양이 있는 채광창, 태양추적 거울이 있는 채광창, 전체 반사 채광창 등 많은 천창이 채광창 다양성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의 건축 조명 설계는 모두 하늘이 흐린 것으로 가정하고 직사광선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 조명 설계는 계산이 간단하고 다양한 햇빛으로 인한 조명 불안정성, 과열, 글레어 등의 문제를 방지합니다. 기술의 발전, 특히 에너지 절약의 영향으로 국제조명위원회는' 국제조명안내서' 를 편성하여 설계에 대한 설계 근거와 기준을 제공했다. 햇빛 조명 계산 방법을 이용한 조명 설계는 창문 면적을 약 15% 줄일 수 있어 중요한 에너지 절약과 경제적 의의가 있다. 또한 직사광선은 시간 정보, 다변적인 햇빛, 실내 식물 장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 시각 환경의 재미를 증가시켜 자연의 느낌을 주고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자연광은 항상 변화하고 있어 건물을 다양한 특징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공간과 빛의 상호 작용으로 우리는 연극을 만들 수 있다. "영국 건축가 노먼 포스터는 디자이너의 마음속에서' 빛' 의 지위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사실, 만약 우리가 조금 돌이켜보면, 우리는' 빛' 을 디자인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로 꼽는 많은 디자인 대가들, 즉 코브시예, 루이스 칸, 마이어, 바이 루밍, 안도충웅 ..., 마이어는 빛을 붓으로 삼아, 짙고 적합한' 진한' 을 그려낼 수 있다.
자연광으로 공간과 질감을 표현한 거장들의 놀라운 획이 무한한 계몽을 준다면, 인조광기술이 거실 환경에 응용한 엄청난 진보는 또 다른 위대한 세계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광학 표현 공간 설계
우수한 설계 방안의 경우 먼저 공간을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모든 건축 공간은 아무리 우세해도 아쉬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그들의 장점을 재조정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즉, 공간의 2 차 창조를 고려하는 것이다. 그 중 빛은 이런 2 차 창조디자인을 표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공간 강조, 계층 강조, 배경 경계 흐림, 공간 광범위함 등이 있다.
배경 조명: 공간을보다 인간적으로 만들기
배경 조명의 빛은 방을 부드럽고 매력적인 빛으로 가득 채우고 공간을 인간적으로 만듭니다. 현대조명디자인은 이상적인 배경광을 얻기 위해 벽과 천장이 반사하는 빛을 이용해 하이라이트를 피하고 사람의 얼굴에 그림자를 피함으로써 만족스러운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배경 조명은 벽등, 샹들리에 또는 캐비닛이나 대들보와 같은 높은 광원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액센트 라이트: 빛을 강화하고 강조합니다.
액센트 라이트에서는 물체, 예술품, 분재 또는 일부 건물 세부 사항이 세심하게 배치되고 집중된 빔에 의해 조명됩니다. 주된 목적은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이다. Accent lighting 의 디자인은 종종 관객이 빛이 벽에 촛불이나 샹들리에와 같이 덜 밝은 광원에 의해 제공된다고 느끼게 합니다. 내장된 조정 가능한 조명 설비, 추적 조명 설비 또는 이동식 조명 설비는 액센트 라이트를 제공합니다.
조명으로 원하는 기분과 분위기를 만들어 가장 감동적이고 극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명의 매력 때문에 각 방과 공간의 특수한 상황에 따라 조명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의도와 달성해야 할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설계 방안은 자연히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방 안의 가구 물품의 진열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면 분산 조명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빛이 구석구석 퍼지게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예술 소장품으로 가득 찬 지역에서는 정확한 직접 빛을 투사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거실, 식당과 같은 일부 공공장소에는 친절하고 친절한 분위기가 필요한데, 이런 효과를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통적인 정상등이나 가지등을 선택하는 것이다. 대착지창으로 자연광을 흡수할 수 있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다.
때때로 조명에는 특이한 용도가 있다. 예를 들어 대리석 계단의 계단 내부에 광원을 내장하면 아름다운 반투명 조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탠드와 같은 가정용 조명기구도 세심하게 고르면 프로젝션 효과와 분위기에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손으로 만든 양피지 전등갓과 일본식 종이 전등갓은 가볍고 투명하며, 빛을 통해 주위를 비추며 부드럽고 공허합니다. 매우 투명하지 않은 전등갓들은 빛을 모아 전자와는 매우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등잔대나 전등갓에 이런 진열품이 없다면 이렇게 풍부하고 재미있는 빛의 조합은 정말 요구하기 어렵다.
화장실의 조명 디자인은 낭만적이거나 간단한 것이 가장 좋다. 복고풍의 벽타일은 다단계 조명으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국부 투광등은 우리를 종심으로 끌어들인다.
빛의 장식 기능
현대 거실 디자인에서 빛은 더 이상 단순한 조명 기능이 아니다. 환경과 분위기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빛의 장식 효과가 디자이너에 의해 점점 더 채택되고 있다. 빛은 냉광과 따뜻한 빛으로 나눌 수 있고 색깔이 있다. "절단" 후, 그것은 모양이 있고, 빛과 다른 재료의 조합은 감동적인 장면 효과를 연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연한 색은 냉온색이다. 실내 환경에서는 단색 렌더링처럼 한 가지 색상의 광원만 매우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여러 단계의 변화를 원할 경우 냉광과 따뜻한 빛을 모두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방에는 가지각색의 불빛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예가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연한 노란색 벽면과 바닥의 방은 따뜻한 분위기로 따뜻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흰색 천장은 냉광으로 간접 조명해 따뜻한 광원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는 대비이자 풍부함이다. 색깔에 따라 장식등이 다른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적절한 조도의 중성백색광으로 흰색이나 거의 흰색의 벽면을 비추면 깨끗하고 넓으며 밝고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밝고 포화, 빛이 풍부한 채색은 건강, 밝기, 호화, 웅장한 효과를 가져오고, 색깔이 불순하거나 조도가 부족한 채색은 다양한 수준의 부정적인 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희미한 노란 빛은 어둡고 애매한 분위기를 풍기고, 어두운 붉은 빛은 공포를 억누르는 분위기를 띠며, 짙은 청록색은 어둡고 비밀스러운 효과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조명 효과는 건물 입면도 재료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빛깔이 다른 벽은 다른 느낌을 준다. 벽을 칠할 때는 필요와 조건에 따라 적합한 색상의 라텍스 페인트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벽은 흰색이다. 왜냐하면
강렬한 흰색 반사로 방이 깨끗하고 넓고 밝으며 좁거나 어두운 방에 더 적합합니다.
연한 오렌지색은 따뜻하고 즐겁고 자극적이며 따뜻한 느낌을 주며 겨울에 적합하다. 좀 싱거우면 일 년 사계절 모두 잘 어울려요.
빨간색은 자극성이 있어서 보통 방을 칠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벽에 아주 연한 분홍색 연고를 칠하고 각종 전구를 붙이면 방 전체가 따스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빨간 실내 라텍스 페인트로 결혼식의 새 집을 장식하여 더욱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하다.
연한 파란색이나 연한 녹색, 전자는 상쾌하고 개방적인 느낌을 주고, 후자는 조용하고 그윽한 효과를 낸다.
남향 방은 연한 색을, 북향 방은 따뜻한 색을 사용하세요.
지붕, 벽, 바닥은 자연 환경의 전환처럼 점진적으로 색칠해야 한다. 하늘은 연한 파란색, 들판은 짙은 녹색, 땅은 노란색과 갈색이다.
빛은 다양한 모양이나 점, 벨벳 또는 면으로 "절단" 될 수도 있고, 빛의 가장자리는 가상일 수도 있고, 단단할 수도 있으며, 주로 광면이나 "투명면" 의 모양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거실의 현관은 비교적 좁다. 디자이너들은 문이나 거실 사이의 연결이 낮고 좁고 길고 어둡게 보이지 않도록 많은 빛을 사용하여' 조명 환경' 으로 설계했다.
또한 빛은 그림자를 통해 질감과 질감이 있는 재료의 장식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빛과 스테인드글라스의 조화는 거의 모든 색상과 패턴으로 다채로운 장식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실내 환경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장식물은 빛 (조명) 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생활, 일, 여가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양한 형태의 조명은 물체나 공간의 이미지, 색조 및 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조명은 실내 환경의 분위기를 창조하거나 파괴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건축 양식과 구조가 이미 설계되어 실천에 옮긴 후 사람들이 채광을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조명은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설계 초기부터 고려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우리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는 이 방면의 훈련과 적극적인 학습 사고가 부족하다. 우수한 조명 설계는 주민과 그 생활방식의 모든 다른 요구를 고려해야 한다. (3dsmax, Lightscape, finalrender, Vray 와 같은 일부 전문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라이트 효과의 설계 및 분석에 도움이 되지만 우리는 여전히 라이트의 이론과 실천을 익혀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컨대, 방 디자인에서의 빛의 사용은 국내외 많은 디자이너들이 그 신기한 매력을 끊임없이 탐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디자이너가 빛을 더 잘 이용하고 전시할 때, 우리의 생활 공간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건설업체 낙찰 실적, 성실성 정보, 자격 조건, 원버튼 즉석 조회 결과, 건통 앱 다운로드 등을 더 많이 조회한다.
더 많은 공사/서비스/구매 입찰 정보, 낙찰률 향상, 공식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밑부분을 클릭하여 무료 상담:/#/? Source=bdz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