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인일기 1 리뷰
나는 줄곧 노신 선생을 매우 존경하지만, 이전의 본문에서 배운 것 외에, 나는 그의 문장 수업을 많이 접한 적이 없다. 이번 주부터 노신 선생의 소설을 읽기 시작했는데, 나는' 광인일기' 의 시작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광인일기' 에서 이른바 광인이라는 것은 정신착란한 인물로, 어이가 없고 의식이 좀 불분명한 것 같다. 노신은 과거 중국의 진면목을 설명하기 위해 매우 뒤바뀐 순서를 사용했다: 사람은 사람을 먹는다. 비록 이 문장 는 허구이지만, 그것은 조금 무섭다. 문장 전체를 읽으면 사람을 우울하게 하고, 매우 암담한 기조를 드러낼 수 있지만, 높은 밤하늘, 은은한 달빛,' 식인' 이라는 심오한 소설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너도 슬픔을 느낄 수 있다. 노신은 낡은 중국 아이들의 슬픔과 절망을 신과 같은 묘사로 묘사하고, 신기한 필치로 묘사했다
광인일기' 는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진정한 의미의 현대백화소설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미치광이가 대추를 앓고 다른 사람의 곁눈질로 대추 가족이 지체되어 대추미치광이의 회복을 늦추다." 이 층의 의미는 설명하기 쉽다. 소설 서문에는 "모 군 쿤중, 지금은 이름을 숨기고 중학교 때는 친한 친구였다" 고 분명히 적혀 있기 때문이다. 헤어진 지 여러 해가 지나자 소식이 점차 사라졌다. 며칠 전에 나는 큰 병에 대해 들었다. 귀국하기에 적합하다. 만약 네가 우회해서 방문한다면, 너는 한 사람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환자의 형도 마찬가지다. 노군은 천리 먼 길을 너를 보러 왔지만, 일찍 회복되었다. 수수방관하는 곳으로 가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본' 광인일기' 는 바로 이런 의료 기록이다.
노신은 의학을 공부한 적이 있기 때문에 정신병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았다. 그래서 이' 광인일기' 는 매우 현실적이고 상세하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건의 상념을 통해 노신이 상징적인 형식으로 봉건 전통에 대한 비판을 쉽게 볼 수 있다. 우리는 광인의 눈에는 세상의 진실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광인은 갑자기' 전통' 이 사람을 죽인다는 것을 깨달았다. 시대마다 독자마다 이해가 다를 수 있다.
노신은 미치광이의 광기를 썼다. 사실, 모든 획은 독자들이 시대, 사회, 인생의 참뜻을 생각하는 심금을 울린다. 미치광이는 전형적인 인물이 아니다. 그는 상징적이며, 오사운동에서 선봉인물의 분노사상의 예술적 상징이다. 광인일기' 에서 우리는 파란만장하고 열정이 넘치는 비판과 추구, 깊은 사고와 전투의 시대사조를 느꼈다. 그 당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 점에 감탄했다.
광인일기' 독후감 2
노신이 쓴 광인은 인상적이다. 이런 사람이 현실에 놓인다면, 사람들의 눈에는 절대 미친 사람이다. 그러나, 우리가 자세히 읽었을 때, 우리는 더 깊은 것을 발견했다. 모두 내가 다 보고 난 후의 느낌을 말해 봐.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 가족의 말일 뿐이다.
광인 일기의' 1' 에서 주인공 (이하 광인으로 나타남) 은 일기에 그가 30 여 년 동안 달을 본 적이 없다고 썼다. 이는 현실에서 분명히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미친 말들이 이곳의 미친 정신 각성의 상징이자 그가 글에서 미친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의 개가 그의 눈을 바라보는 공포는 그가 이런 공황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상의 눈에는 미치광이의 눈에는 자연히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미치광이가 모두의 눈에는 미치광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미친 상태에서 주인공은 주변 사람, 심지어 조의 개도 자신을 잡아먹으려는 것처럼 악의적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있다고 느꼈다. 물론, 사실은 다른 사람들이 그를 먹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단지 그가 미친 상태에 있다고 상상했을 뿐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이것을 환상으로 생각한다면, 당신은 정말로' 광인일기' 를 읽고 있는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미친 인구의 식인 현상은 봉건 예교 제도를 비판하여 중독된 것이고,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왜곡되어 있지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다음 세대에게 봉건사상을 주입하고, 이런 식인의 봉건예교에 다음 세대를 매장해야 한다. 거의 모든 사람이 봉건예교에 의해' 잡아먹히는' 사회에서 봉건예교에 중독된 사람은 오염되지 않은 사람을' 식인' 의 괴권으로 끌어들여야 했다. 백성의 무지는 효자가 아픈 부모님께 고기를 베어 삶아 먹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주인공의 미친 단계는 그가 봉건예교에서 잠시 각성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주인공의 각성 말은 당시 광기로만 오해되었다. 사실, 세상이 이 미치광이를 놀렸을 때, 그는 마음속으로 고통스럽게 노래를 불렀다. "세상이 나를 비웃는 것은 미친 짓이다. 나는 세상을 비웃는다."
아마도 짧은 각성 후, 그는 결국 사람을 먹는 봉건예교에 삼켜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는 "사람을 먹지 않는 아이, 아니면 또 있을까?" 라고 보냈다. 어린이를 구하십시오 ... "전화 해. 작가는' 광인일기' 와 그 광기 상태를 통해 봉건예교다독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인간성으로 돌아가라고 호소했다. 사람을 먹어본 적이 없는 아이들은 모두 봉건예교에 해를 입지 않은 순결한 아이들이다. 그들은 이 나라와 민족의 미래이다.
이 현실과 상상력이 어우러진 일기에서 노신 선생은 중국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독특한 발견을 표현했다. 나는 이런 이해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 나는 남편의 관점에서만 내가 익숙하지 않은 역사를 볼 수 있다.
광인일기 3' 독후감
미치광이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이 책을 읽기 전에, 나는 줄곧 그가 경박하고 과장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의 일기는 썩은 나무에 지나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이상한 마음으로 이 문장 읽기를 시작했습니다.
문장 는 길지 않지만, 매 단락 은 칼날 처럼 한 사람 의 마음 을 찔러 잊을 수 없다.
문장 (WHO) 는 한 마을 사람들이 환경의 원인, 시대의 제한, 낡은 예제의 박해로 박해를 받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하루 종일 주변 사람들이 그를 먹을까 봐 걱정했다. 결국 나는 밤낮으로 생각하다가 결국 사이코패스가 되어 마을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그의 형에게 갇혔다.
처음으로 이 문장 를 보고, 잘 이해하지 못하고, 그 마을 사람들처럼 미치광이를 비웃었다. 그런데 왜 미치광이가 이러는지 책에서 훤히 알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환경, 시대, 낡은 의식인데, 그중에서도 낡은 의식과 환경이 미치광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특히 중요하다.
낡은 의식은 "중국 5 천년 문화의 전승" 이자 중화문명 중의 "기묘한 꽃" 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예를 들어, 이른바' 군주에 충성하라' 는 후손들의 눈에는' 영웅' 이 주인을 위해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명을 돌보지 않는다. 예를 들어 궁정 투쟁에서 피해자로 자주 사망하는 신하들은 여전히 피와 눈물을 흘리며 외친다. 군주는 자신을 잘 대한다. 그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신하들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그들의 아내를 죽이고 그들의 아이를 버리고 당신의 옛 은혜에 보답한다. 그것은 역사에 일련의 "영광" 을 남겼다. 더욱 의아해하는 것은 이런' 영광' 이 후세에 전승되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모범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그 문장은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어쩔 수 없이 죽는다" 고 천고에 전해진다! 사람이 사람을 먹는다고 하면 이천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것을 먹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이와 여성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 반역자들과 도둑으로 발전했다. 이 문장 역시 서석린이 그해 살해됐고, 결국 그의 마음이 터져 사람들에게 먹혔다. 만약 당신이 당시의 체제 하에서 태어났다면, 어떻게 주변 사람들을 경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미치광이의 병은 이해하고 동정할 수 있다.
당시의 환경을 먼저 말하다. 그 격동의 시대에 중국 국민들은 무감각해졌다. 문장 속에서 쓴 바와 같이, 아이의 눈은 이상해서 나와 원한이 있는 것 같다. 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아이의 눈에는 행복이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이상 없음 욕망도 없고 요구도 없다. 그렇게 무고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환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일종의 시대의 슬픔과 서늘함이다. 노신의 외침도 당시 뜻이 있는 사람들의 마음이었다. 예를 들어, 추근은 그녀의 희생으로 국민을 깨우고 싶었다. 손중산도 이를 위해 장렬한 혁명을 일으켰다. 바로 이런 이유로 노신은 의사를 버리고 문문을 따르는 길에 들어섰다.
이른바' 광인' 이란 낡은 예제에 의해 박해를 받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광인 일기에 대한 생각 4
내가' 광인일기' 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나는 이 문장 가 비정상인 사람이 쓴 것이라고 생각했다. 문장 전체가 미쳤거나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참을 수가 없다 ...
\ "오늘 밤, 달빛이 좋다. 나는 30 여 년 동안 그를 본 적이 없다. 오늘 너를 보니 정신이 특히 진작되었다. 저는 지난 30 여 년 동안 어지러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너는 반드시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의 개는 왜 나를 보나요? 나는 상당히 무섭다. " 나는 이 말에서 "나는 이미 30 여 년 동안 그를 본 적이 없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주인공이 30 년 전에 이 사람을 만났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조씨네 개라면, 이' 그' 도 틀림없이 조씨네 것이다. 이 말을 읽을 때, 나는 노신의 문장 () 가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것과 매우 다르다고 느꼈다. 그의 글은 좋은 말로 묘사할 필요는 없지만, 마치 내가 직접 이야기 속의 장면을 본 것처럼 우리가 계속 읽을 수 없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기장 전체가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고 말하고 있다. "생각하지 말고 조용히 키워라!" " 살이 찌면 자연히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좋아' 할 수 있을까? 그들은 사람을 잡아먹으려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고, 남몰래 숨어서, 직접 손을 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이것은 정말 나를 웃게 한다. "일부는 여전히 녹색 송곳니로 입을 오므리고 웃는다. 나는 그들이 단체라는 것을 안다. 그들은 모두 식인종이다. 보스도 갑자기 잃어버린 안색을 드러내며 큰 소리로 외쳤다. "모두 나가! 미친 사람은 별로 볼 것이 없다! 이 순간, 나는 그들의 영리한 다른면을 배웠다. 클릭합니다 정상인의 입장에서 볼 때, 그들이 주인공을 위해 한 모든 것은 정상이다. 하지만 미치광이의 눈에는 이 말들이 그의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의 행동이 모두 그것을 먹기 위해서라고 의심했고, 미치광이는 약간 당황했다. _ "7 ~ 8 명이 입을 벌리고 속삭이며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춥다. " "나는 뛰어올라 눈을 떴는데, 이 사람은 이미 없어졌다. 그 당시 온몸에 땀이 났다. " 나는 문장 중에 이 미치광이를 의심과 긴장의 모습으로 묘사하는 것이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한다.
나는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다. 광인일기' 의 정확한 해석은 당시 구사회의 어두운 사물을 폭로하는 것이다. 노신은 정신병자로서 이 어두운 세상을 바라본다. 그는 이 세상의 위선과 본질을 볼 수 있다. 나는 책을 집어 들고 다시 한 번 읽었다. 그 중, 나는 오랫동안 미치광이의 말을 생각했다. "사람을 먹는 사람은 우리 형이다. 나는 식인종의 형제이다. 나는 이미 스스로 먹었지만, 나는 여전히 식인종의 형제이다. " 나는 조금 의아해했고, 이 말의 뜻을 짐작했다.
노신의 문장 수업은 너무 심오하여 우리 같은 학생은 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인터넷에서 자료를 조회함으로써 결과를 얻었지만, 나는 여전히 노신의 문장 읽기를 좋아한다.
Madman diary 에 대한 고찰 5
내가 노신의 단편 소설을 언급했을 때, 내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광인일기' 였다. 나는 30 분 안에 1 1 페이지밖에 없는 이 작품을 다 읽을 수 있지만, 내 마음속에서 나는 오랫동안 그것을 잊을 수 없다.
민국시대에' 박해광' 을 앓고 있는 한 환자가 일기를 썼다. 그의 일기에서 그의 세계는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그를 먹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친척이든 거리의 낯선 사람이든, 그가 현재 온 가족을 부양하고 있는 큰형을 포함한다. 미치광이가 생각했다. "나의 큰형이 나에게 책 한 권을 말했을 때, 그는 직접 내가 쉽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 한 번은 실수로 한 나쁜 사람에 대해 얘기했는데, 그는 살인뿐만 아니라' 고기 깔개' 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큰형의 말 외에 이 미치광이에게 식인을 믿게 하는 다른 것들이 있다. 한 악인이 탕자촌에서 살해됐고, 몇 사람이 그의 마음을 파헤쳐 튀겼다. 한 여자가 아들을 때리고 욕을 했다. "노자! 나는 너를 한 입 물고, 나의 분노를 터뜨리고 싶다! " 이런 생각을 하면 미치광이는' 처음부터 발까지' 이다. "나중에 미치광이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을 먹었다고 생각했다. 큰형은 죽은 여동생의 고기를 밥에 넣어 미치광이에게 주었다. 이것은 미치광이의 일기이다.
이 미치광이가 쓴 글자는 매우 어수선하지만, 한 사람이 사람을 먹는 사회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 미치광이는 당시의 비인간적인 강요에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악인의 마음을 먹는 것과 같은 봉건적인 사상은 당신을 용감하게 만들 수 있으며, 책에 모두 반영되어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미치광이는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잔인하고 폭력을 선전하는 봉건예교를 싫어한다. 일기장 끝에서 미치광이는' 아이들을 구하라' 고 소리쳤다. 이는 구사회에 대한 반란이자 신세대에 대한 관심이다.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보세요. 우리의 현재 생활은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매일, 우리 부모님은 웃으면서 나를 보고, 내 친구는 나와 함께 즐겁게 놀 것이다. 매일 나는 매우 느긋하다. 너는 어떻게 나처럼 행복한 사람이 나를 먹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니?
저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 미치광이가 한 말입니다. "저는 이 웃음소리에 정의와 용기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노인과 큰형은 모두 핏기가 없어 나의 용기에 눌렸다. "우리가 용기가 있다면, 정의가 우리 편이라면, 어떤 나쁜 작풍이나 봉건 미신도 해결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미치광이는 비록 미치광이이지만, 그는 멍청하지 않다. 그는 인간성이 무엇인지, 진선미가 무엇인지, 그가 진정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마도 미치광이와 같은 사람이 너무 적어서 부패한 사회가 생겨났기 때문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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