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끊임없는 분투정신이 있어야 하며,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을 그 것으로 삼지 말고, 작은 선을 그 것으로 삼지 마라. --"삼국사"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아무 일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그것의 의미가 크지 않기 때문에 그만두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네가 좋은 일을 볼 때, 너는 너무 늦으면 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나쁜 사람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이것은 불평이 아닙니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저질렀을 때 주동적으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며 남을 더 많이 용서하는 것은' 남을 가볍게 비난하는 것' 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이 아닌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양호하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냉막 눈초리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좋은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할 것을 전심전력으로 촉구합니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을까 봐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6. 현사제연 () 을 보고 현자 () 를 보고 자성 () 을 하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더 우세한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아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도 그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너는 주저하지 않고 좋은 일을 해야 한다.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빨리 해야 한다. 나중에 그것은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칠 줄 모르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뭇사람의 입을 맞추기가 어렵다.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리기에 충분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고, 사람은 향란을 듣는 것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는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을 것이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2. 적자가 많고 수익이 적다. -\ "도서 \"
달성 된 업적에 만족하는 것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겸허를 유지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면 이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이것은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치원자이 마스터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네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결정하면, 너는 반드시 확고하고 대담하게 전진해야 한다.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고, 제멋대로이고, 실현 가능하지 마라. 행동이 유연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일은'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16. 3 인행에는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그 중 한 명은 어떤 면에서 공부할 가치가 있어야 하고, 그리고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한다.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다. 있다면 나는 고칠 것이다.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신을 책망하고, 자신에게서 결점과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관찰하여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발견한다.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신사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안정해 보인다. 악당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다. 그는 늘 초조하고 불안하여 정서가 불안정하다.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절대로 객관적으로 핑계를 대거나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다' 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지 말고, 재범하지도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1. 만약 네가 참을 수 없다면, 너는 위대한 계획을 세울 것이다. -논어
해서는 안 되는 일, 설령 네가 정말 하고 싶어도, 만약 네가 작은 일을 감당할 수 없고 인내심이 없다면, 이를' 은근'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대국에 영향을 미치고 큰일을 망칠 수 있다.
22. 악당의 실수는 반드시 써야 한다. -논어
악당은 반드시 그의 잘못을 덮어야 한다.
변하지 않는 생활은 너무 어렵다. -논어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고치지 않는다면, 그것이 진정한 잘못이다.
24. 군자의 장사는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논어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25.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네가 하는 모든 일은 반드시 하기 전에 반복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27. 많은 불의가 자멸할 것이다. -《좌전》
만약 네가 너무 많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결국 너 자신의 파멸을 초래할 것이다.
28.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없지만, 그들이 바꿀 수 있는 것은 큰 일이 아니다. -《좌전》
누구나 실수를 하고 사냥 실수를 할 수 있다. 그들이 시정되는 한, 그들은 여전히 가장 좋은 사람이다.
29. 브러시로 너의 미덕을 숨기지 마라. -《좌전》
사람을 판단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공로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
30.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할 것이다. 사람들은 10 가지 방법으로 이 일을 할 수도 있고, 수천 가지 방법으로 할 수도 있다. -중용의 도리
사람들은 단번에 그것을 배울 수 있지만, 만약 내가 수백 번을 쓴다면, 나는 반드시 그것을 배울 것이다. 다른 사람은 열 번 파악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천 번 공부한다면, 나는 반드시 그것을 장악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1 .. 수치심은 거의 용감합니다. -중용의 도리
부끄러운 행동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용감의 좋은 상징이다.
32. 50 보씩 백보를 웃다. -《맹자》
나는 내 잘못이 남보다 작고 결점이 남보다 적다는 것에 자만한다.
33. 군자는 단지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에 불과하다. -《맹자》
군자의 가장 큰 장점은 고상하고 인자한 마음으로 남을 대하는 것이다.
34. 모두들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 -《맹자》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누구나 요순과 같은 위대한 성인이 될 수 있다.
35.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 파괴되었다. 100 피트의 방이 갑자기 뿜어져 나오는 짙은 연기를 태우고 있다. -"다 끝났어"
번역: 천리 제방은 개미가 구멍을 파서 무너질 수 있습니다. 100 피트 높이의 건물은 굴뚝 틈에서 나오는 불꽃으로 인한 화재로 인해 소실될 수 있다.
36. 연설자는 무죄이며, 듣기에는 충분하다. -"시 서문"
비평하는 사람은 무고하다. 다른 사람의 비판을 들을 때, 자신을 자세히 반성하고,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 그것들을 다른 사람의 건의로 삼아야 한다.
37.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공자의 집 언어"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제안의 말은 유쾌하지 않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들은 사람들의 행동에 유익하다.
38. 좋은 말 삼동훈, 나쁜 말 6 월 상처. -명나라 속담
친절하고 유익한 말 한 마디로, 삼겨울 혹한에도 청자를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반면 씁쓸하고 악독한 말은 다른 사람의 감정과 자존심을 상하게 하며, 6 월 여름에도 사람들은 추위를 느낄 수 있다.
39. 천경 만경 이후 효가 우선이다. -'증광현자'
고전 어록이 수천만 원이니, 부모에 대한 효도와 형제에 대한 사랑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40. 선악은 사람이 하고, 자신의 운세는 모집한다.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모두 자기가 하고, 재난과 행복은 모두 자신의 언행에 의해 가져온 것이다.
4 1.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꿈을 꾸고 배우지 않으면 체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42.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도 안다. -논어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만약 네가 모른다면, 너는 네가 모른다고 말해야 하고, 속이지 마라. 이것은 현명한 행동이다.
43. 업은 근면하고, 놀고, 황량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사업이나 공부상의 성공은 노력과 근면에 있다. 만약 네가 너무 노는 것에 탐닉한다면, 만약 네가 자신에 대한 요구를 풀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사람은 반드시 심사숙고하고 자세히 생각해야 성취할 수 있다. 제멋대로, 대충대충, 마음대로 하면 실패만 초래할 뿐이다.
독서에는 의도, 눈 및 입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밍 시
마음으로 생각하고, 눈으로 자세히 보고, 입으로 많이 읽고, 세 가지 일을 모두 해야 진정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4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지루하지 않다.
46.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걷다. 개울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습니다. -"견자 설득"
반보 한 걸음의 축적이 없으면 천리 밖까지 갈 수 없고 졸졸 흐르는 수렴이 없으면 강과 바다를 형성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7.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돈 왕 zhihuan "보드 zygomatic 새 건물"
더 멀고 넓은 풍경을 보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만약 네가 더 많은 더 깊은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
48. 강자는 강자의 기질이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세계의 경고"
당신은 강한 사람이지만, 당신보다 더 강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 앞에서 자만하지 말고 자신을 자랑하지 마십시오.
49. 옥은 다듬을 수 없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학기"
옥은 조각하지 않고 유용한 옥이 될 수 없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는 것은 철이 없다.
50.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자습한다. -"학습을 장려하라"
나는 젊었을 때 어떻게 열심히 공부해야 할지 몰랐지만, 내가 늙었을 때 공부는 이미 너무 늦었다.
5 1.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지식에 목마르면 질문자가 자만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린 \ "마음의 평화 \"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총명한 사람이지만, 문제를 제기하고 자만하는 것은 치욕이다.
52. 공부는 모자란다. -\ "견자 \"
공부는 멈출 수 없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논어
적절한 때에 배운 지식을 복습하고 지식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5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새로운 지식을 배운 후, 그들은 늘 배운 내용을 복습한다. 만약 그들이 학습과 복습을 고집한다면, 그들의 지식과 소양은 빠르게 향상되어 그들이 선생님이 될 수 있게 될 것이다.
55. 책을 읽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같다. -두보
책을 많이 읽어라, 네가 문장 글을 쓸 때, 너는 마치 신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붓을 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6.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늙으면 후회하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다.
57. 백 번을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삼국지'
책을 읽으려면 반드시 여러 번 읽어야 책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58.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는다. -송 양완리
지식을 배우지만 융통성 없이 운용하는 것을 학습이라고 부를 수 없다.
59. 공부를 갈망한다. -《좌전》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딴마음을 품지는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60. 만약 네가 배우지 못한다면, 너는 잃을까 봐 두려워할 것이다. -'논어' 진백
지식을 배울 때는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고, 따라잡으면 또 잃을까 봐 두렵다.
6 1.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아직 벽에 서 있다. -\ "도서 \"
만약 사람들이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마치 벽을 마주하고 서서 아무것도 볼 수 없는 것과 같다.
62. 알고 질문하면 재능이 있다. -\ "견자 \"
똑똑한 사람도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을 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
63. 학문의 폭은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는 것은 단단한 포부에 있다. -금
공부의 심오함은 배우는 데 있고, 귀찮게 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확고한 목표가 있다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64.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는 것과 같다. 알고 있지만 하지 않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다. -황 웨이
번역: 지식을 배우는 것은 그로부터 어떤 이치를 이해할 수 없고, 배우지 않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진리를 배우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진리를 배우지 않는 것과 같다.
65. 대국관 약속, 후적박발. -역사
광범위하게 읽고, 동서고금의 사람과 일을 많이 이해하고, 좋은 부분을 명심하라. 나는 대량의 지식 자료를 축적하여 필요할 때 자유롭게 적절하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다.
66. 작은 차이는 천리 밖이다. -루송구원
네가 어떤 일을 할 때, 우선 너는 반드시 자세히 해야 한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차이가 매우 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7. 황금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도킨 연명
아름다운 청춘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하루에 두 아침은 있을 수 없다. 시간을 아껴라! ) 을 참조하십시오
68. 글자가 없는 문자는 그리 멀지 않다. -《좌전》
문장 내용이나 주제는 좋지만 부적절한 표현일 수 있기 때문에 감상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천고에 퍼지기도 어렵다.
69. 사람은 어려서부터 배워야 하고, 자만해야 한다. -구
공부할 때 해박한 지식 앞에서 열등감을 느끼지 말고, 약간의 지식을 배웠다고 자만하지 마라.
70.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중용의 도리
근면과 연구는 지혜에 가깝고, 네가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너는 인자에 가깝다.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은 용감한 표현이다.
7 1. 책 한 권이 사용되면, 너는 그것을 그렇게 싫어하지 않는다. 네가 가서 훑어보지 않으면 너는 그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첸 팅 Zhuo
지식은 항상 사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많은 일이 직접 경험하지 않고는 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72. 어리석은 새는 먼저 일찍 성림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부지런히 공부하면 일찍 성재가 된다. -"세상을 구하는 격언"
느리게 날아가는 새는 다른 새보다 일찍 숲으로 날아가고, 똑똑하지 않은 사람은 노력만 하면 남보다 일찍 유용한 사람이 될 수 있다.
73.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증광현자'
근면은 지식의 절정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너는 지식의 바다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광현자'
공부는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노력해야 한다.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퇴할 수밖에 없다.
75. 나의 생명은 한계가 있고, 나의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인간의 지식은 무한하다.
76.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명고엄무
한 나라의 흥망성쇠는 모든 사람이 중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역경은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켜 사람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다. 반대로, 즐거움은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사람을 뒤처지게 할 수 있다는 것에 늘 만족한다.
7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서》
비록 나의 직위는 매우 낮지만, 나는 국가와 국민의 책임에 관심을 갖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
79. 예로부터 아무도 생활에서 죽지 않았다. 댄의 심정은 보존된다. -wensong tianxiang \ "땡양 을 통해 \"
예로부터 모든 사람이 불가피하게 죽을 것이기 때문에 사서에 애국충성심을 남기자!
80.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눌 때는 다른 사람 앞에서 걸어야 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초조해야 한다. 즐거움을 즐겨라, 그러나 네가 행복할 때, 다른 사람을 앞서게 하고, 자신이 뒤떨어지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치원자이 마스터
8 1 .. 샤오라이 (Xiao lai) 는 바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돈 중심점 상원 "후계자 안시"
나는 어려서부터 벼슬이 아니라 조국에 보답하고 싶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82. 국가에 유리한 일은 모두 피하고 말하지 않는다. -루밍 쿤의' 신음 소리 볼륨'
용감하게 국가에 유익한 일을 해라, 설령 네가 죽음의 위험이 있다 해도.
83. 1 인치 산하 1 인치 금. -김 활어
조국의 모든 산과 강은 1 인치의 금보다 더 소중하므로 외부인에게 주어서는 안 된다.
84. 만약 네가 너의 집에 살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나라에 살아야 한다. 무측천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국가를 안정되고 번영하게 해야 한다.
85. 만약 네가 국난으로 죽는다면, 너는 마치 죽은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삼국 카오 지 "백마"
국가가 위험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용감하게 나서서 집처럼 죽음을 대해야 한다.
86. 바람과 비 독서 소리가 들릴 수 있다.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명나라 구 xiancheng
바람, 비, 독서 소리가 모두 우리 귀에 들어왔다. 그러므로 학자로서, 우리는 단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사무, 국가사무, 세계의 여러 가지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87. 태어나서 사람됨이 되고, 죽어서 사람됨이 된다. --송려청이 찍은' 여름 절구'
살아있을 때는 영웅이 되고, 죽은 후에는 영웅이 된다.
88. 국가인의 사랑에 유익하고, 국가자의 악에 해롭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국가에 유리한 일은 열정적으로 해야 하고, 국가에 해로운 일은 싫어하고 멀리해야 한다.
89. 독서의 원래 의도는 둥글었다. -송 육유
독서의 목적은 지식을 습득한 후 사회와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 자신을 향상시키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다.
90. 명절이 가난할 때 바로 지금이다. -송천향 들어
역사적으로, 많은 충신 의인들은 국가가 곤경에 처했을 때 그들의 도덕을 보여 주었고, 그들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다. 치원자이 마스터
9 1 .. 부모님을 애도하고 저를 낳습니다. -'시경'
부모를 생각하면, 아이들이 그들을 위해 얼마나 괴로워할까! 그들이 나를 낳아 나를 키우는 것은 얼마나 힘든 일인가!
92. 국가에 봉사하는 마음은 죽지 않는다. -역사
조국에 봉사하는 포부는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93. 나라를 걱정하여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하고, 충군을 신하로 삼다. --삼국지 조식 \ "자기 성실 추구 \"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작은 집을 버리고, 사생을 잊고, 목숨을 구하고, 생존을 도모하는 것은 충신의 지향이다.
94. 남자가 남자일 때, 그는 세상을 정리하고 안정을 취해야 합니까? 첸 하오 팬.
세상에 사는 뜻이 있는 사람은 감히 국가에 불리한 각종 행위와 싸워야 한다. 그들은 어떻게 자신의 작은 일에만 만족할 수 있습니까?
95.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오이처럼 달다. -"장자"
군자 간의 교제는 물처럼 밋밋해서 우정이 오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악당들 사이의 교제는 단 술처럼 걸쭉하지만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96.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은, 당신이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기 자식을 사랑하는 것처럼 남의 아이를 사랑하다.
97. 악당이 싸우지 않고 떨어지는 것을 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 "쿵 zilong \"
정의가 모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나서지 않는 것은 치욕이다.
98. 세계는 그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을 취할 줄 모른다. -《후한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얻는 것이 일종의 수확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일종의 수확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99.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사람은 결국 죽을 것이지만, 죽음의 가치는 다르다. 인민의 정의사업을 위해 태산보다 죽는 반면,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사람들은 홍모보다 가볍다. 치원자이 마스터
100.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광현자'
어린 양은 고마워하며 무릎을 꿇고 모유를 받아들인다. 까마귀는 까마귀 엄마를 친절하게 먹일 것이다. 아이들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