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십 대 때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수십 년간의 군 생활 속에서 그는 글쓰기를 고집하고 서예 수준은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그는' 광범위한 섭렵' 의 길을 견지하고, 동시에 모아서 나를 위해 사용한다. 그 작품은 붓으로 정을 전하고, 기세는 무지개와 같다. 이왕의 소탈함과 송원의 리듬과 명청의 자의가 있다. 웅혼하고 분방하며, 글자 사이에 군인 특유의 활달과 호기가 가득 차 있다.
그는 글쓰기, 글쓰기, 글쓰기에 능하다. 서예작품집' 해서서궁'' 행서손자병법 현대역본'' 백수송' 등이 출간됐다. 근예한자' 에서 영감을 받아 그는 자신의' 금근필법' 을 창조했다.
윤성복 선생이 창력 필법으로 쓴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글자 사이에 독특한 개방성과 호기가 가득하다. 관중들은 이에 대해 놀라움을 느꼈다. 윤서예의 아름다움은 그가 풍부한 문화적 내포와 심미 정취를 원동력으로 삼고, 마음속에 물건이 있고, 신 속에 운치가 있어, 한눈에 그 뜻을 알 수 있다는 데 있다. 그는 필법과' 투지 등' 의 리듬과 힘으로 서예 리듬 교향곡 한 곡을 연주하며 미감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지닌 예술작품을 그렸다. 신기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어 눈에 띄는 시각적 충격과 시청자들에게 큰 매력을 준다.
금근 그림의 "마음"
"마음" 은 서예 예술 표현의 본원이며, 서가의 문화적 내포, 내면의 사상 감정, 특히 글을 쓸 때 나타나는 격정이 형성된다. 고대인 구름: "책은 마음이다", "단어는 그 사람과 같다." 글은 작가의 감정, 정취, 감정의 외부화이자 작가의 포부와 심경의 고백이다. 당 장화는' 서예예술' 에서 "푸한묵과 가장 멋진 문장 모두 그들의 소망을 볼 수 있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읽은 후 바로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서예가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여 최고의 예술 작품을 창작하였다. 윤의 김근 필법도 예외는 아니다. 서예가의 나무와 뿌리 조각에 대한 애착에 대한 심리적 묘사로, 작가가 김근과 같은 서예선으로 자연물상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영감과 느낌이다.
김근필법은 작가의 생활 경험으로 인한 예술적 격정이다. 윤의 필력은 생활에서 비롯되어 생활보다 높다. 그 서예 작품의 예술성은 외부의 미감뿐만 아니라 작가의 내면의 숭고한 소망과 고상한 감정도 표현했다.
윤성복 씨는 직업군인입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손자병법' 이다. 그는 여러 차례의 열병과 군사 훈련에 참가하여 조직했다. 그는 병법 이론과 군사 실천에서' 서자 상병' 을 깨달았다. " 그래서 그는' 해서서궁, 행서'' 손자병법' 현대역' 이라는 책을 출간했는데, 이 책은 전문가들이 병사들이 쓴 예술 걸작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중국 병법 연구회 부회장 겸 수석 전문가인 오씨가 이 책의 서문에서 쓴 바와 같이, "전반적으로 그의 책에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군사 기세가 있다. 그것은' 손자병법' 의 강유하고 경제적인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모양과 기세의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쓰이는 조화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전국적으로 통일적으로 발행되어 국립도서관, 군사박물관, 칭화대, 베이징대 등 성시 50 여 개 도서관에 소장되어 영예증서를 수여했다. CCTV 는' 모한 전쟁예술' 이라는 제목으로 특집 보도를 했다.
윤 선생은 무경 삼림부대 초대 정치위원으로' 호림인' 나무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나무를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백수송' 이라는 책을 출간해 고대시와 사진, 서예작품으로 10 1 고목을 찬양하며 생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백수송' 일부 작품은 창력과 강력한 필법을 사용해 사회에서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100 여 개 언론사에 보도돼 많은 전문가와 서예 애호가들의 인정과 찬사를 받았다.
김근필법은 작가가 자연이미지에서 얻은 창작 영감이다. 고대 서예가는 자연 이미지로 서예 예술을 계몽했다. 동진 여서예가 위순은 서예 이론 전문 저서' 필도' 에서' 천리 유운',' 마른 덩굴 만세',' 백궁이 일제히 날아간다',' 땅 깨진 코뿔소 코끼리',' 충돌파뢰동',' 강석힘줄 매듭' 등 7 개 점색 이미지를 열거했다. 이 이미지들은 모두 자연물상이며 후세에 대한 것이다 윤 선생은 어려서부터 서예를 연습했다. 60 여 년 동안 그는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고 서예 이론을 연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두터운 전통 기교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의 해서체를 기초로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특한 서예 풍격을 가지고 있어,' 필력이 잉크를 뿌리다' 는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윤 선생은 나무 분재 뿌리 조각을 좋아한다. 그는 관찰과 발견에 능해서 자연의 이미지에서 예술적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그는 나무의 자연형태에서 매력을 발견하고 자신의 영감을 불어넣어 책길과 나무길이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나무는 직립한자이고, 한자마다 생기발랄한 나무였다. 그는 분재와 뿌리 조각 예술 작품에서 뿌리와 등나무의 기이한 점을 발견하고 뿌리의 다채로운, 가파르고 기묘하며 왕성한 자연 상태를 이용하여 그의 마음 속의 경지를 형성하고, 그것을 서예획의 기교에 비벼서' 종이에 한자와 뿌리와 등나무를 조각하는 예술 작품' 을 썼다. 서예 자체는 자연의 상형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자연의 끊임없는 존재를 반영한다. 은근한 필법은 "자연의 모양을 차용하고, 자연의 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신을 표현한다" 며, 실제로는 한자 쓰기에서 대천세계의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다. 정말 대단해요!
금근 필법의 필력
고금의 서예가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예의' 필력' 을 토론했다. 물리적 관점에서 볼 때,' 필력' 은 붓, 잉크, 종이 사이의 기계적 관계이다. 펜 런타임 저항에 해당하는 반작용. 서예 기교의 경우, 그것은 필묵을 통제하고 통제하는 필기자의 노력과 능력으로 리듬, 힘, 효과로 표현된다.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서예는 운동의 붓이며,' 필법' 에 나타난 개성과 창조적 스타일" 이다. 동한 서예가 채용은' 논필' 에서 "서체는 반드시 그 모양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앉아서 걸어간다면, 만약 당신이 왔다면, 만약 당신이 누워 있다면, 만약 당신이 슬프고 행복하다면, 만약 곤충이 나무 잎을 먹는다면, 만약 칼이 길다면, 활이 강하고 화살이 단단하다면, 만약 그것이 불과 물이라면, 구름과 안개라면, 그것이 태양과 달과 같다면, 그것은 1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즉, 책의 책꽂이 구조로서, 앉아서 걷고, 날고, 춤을 추고, 앞뒤로 돌고, 배 위에서 뛰고, 웃고, 슬퍼하고, 곤충처럼 나뭇잎을 먹고, 자연스럽게 조각하고, 칼과 창처럼 기세가 웅장하고, 어떤 것은 강궁과 화살처럼 쏘고, 결론적으로 서체 구조의 종횡분포에서는 자연현상의 기묘한 매력을 흡수해야만 우수한 서예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윤 선생의 필법은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고대인의 고전 이론에서 영감을 받아 나무, 분재, 뿌리 조각의 아름다운 환상을 그의 서예에 도입하여 서예의 모양과 필법에 녹아들었다. 그는 이 책의' 정신' 이 오래되고 활기찬 자연 나무에서 나왔고, 그들의 나뭇가지가 바람에 흩날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분재, 뿌리 조각의 정교한 조형을 자세히 궁리했고, 어떤 것은 운룡이 날고,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있었다. 어떤 것은 금실원숭이 무용봉과 같고, 진짜 허황된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어떤 것은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자유롭게 놓아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자유명언) 일부는 철갑 무사처럼 강건하고 늠름하다. 일부는 꽃처럼 흩어져 있고 꽃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어떤 것은 용사들이 그들의 발을 차고, 쭈그리고 앉아 기세를 부리며 기다리고 있는 것과 같다. 그는 뿌리와 덩굴의 이러한 자연예술 역학을 글쓰기 스타일로 처리하고 현실과 공허함, 정면과 측면, 두껍고 가벼움, 건조와 습기, 희소와 밀집, 석방과 밀착, 느리고 긴박함 등' 필법' 의 제어 기술을 습득하면 예상치 못한 예술적 품위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감을 실천으로 바꾸다. 많은 서예가들처럼 윤 씨는 수십 년간의 축적과 침전을 거쳐 수천 장의 선지로 성공의 기쁨을 얻으며 놀라운 예술작품을 창작했다
김근의 필력이 창조한 시각적 이미지. 유명한 서예평론가 하정현은 은점화선과 필묵의 시각적 이미지가 장단, 두께, 직진, 허실, 의미 등 세 가지 주요 특징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떫고, 떫고, 떫고-떫고 거칠고, 등나무의 표피 같다. 안진경 (709-785) 이 제창한' 누수' 시각적 이미지 (빗물이 벽에 스며들어 천천히, 약간 수직으로 흘러내려 벽에 흔적을 남긴다) 와 추 수양 (596-658, 659) 이 제창한' 원추 모래' (무기) 에 가깝다 두 번째는 실력이다. 장렬하고, 장렬하고, 장렬하며, 매우 강인하고 힘이 있다. 매우 명백한' 근골감' 과' 정신력' 이 있다. 세 번째는 철이다. 착실하고 단정하며, 두드러지고, 두껍고, 착실하며, 입체감과 품질감이 풍부하다. 철주처럼 세워지고, 철양처럼 가로지르고, 점점이 철화처럼,' 철화예술' 과 같다. 선의 우여곡절에는 남송서예가 강원 (약 1 105- 1209) 이' 속서' 에서 묘사한' 단비주' 의 효과가 있다. 윤 선생은' 필력' 이 강건해야 하고, 필력과 먹색은 실속 없이' 투명지 등',' 통목'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쓴 잉크는 한 그루의 늙은 나무와 같고, 창력이 힘차고, 나무뿌리와 덩굴 같은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은필법의 필력 특징. 서예계는 필법을 펜이나 운필, 즉 펜이 종이에서 작동하는 방식이라고 부른다. 펜의 운동은 아름다움, 활력, 단순성, 유치와 같은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조합할 수 있다. 펜의 총지휘자는 뇌에서 필자 뇌의 상상력은 손가락, 손목, 팔의 합리적인 조화로 이뤄진다. 윤씨의 필법과 운필은 원칙적으로 고금의 서예 법칙을 따르고 있으며, 혁신은 필력의 숙달과 필법 기교의 숙달에 있다. 서예가는 마음 속에서 의식적으로 덩굴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글쓰기 과정에서 획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붓이 좌우로 흔들리도록 지휘하고, 들어 올리고 누르고, 펜을 앞으로 돌리고, 펼치고, 변화시킨다. 금근 필법의 작품에서 가로획의 가장자리는 뿌리 덩굴이 가지런하지 않은 털처럼 겹겹이 쌓인 구름처럼 필봉을 가로로 끌지 말고 천천히 펜을 잡아당겨 떫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로로 그린 형상은 등나무 뼈의 거친 인피 부분과 같고, 고목의 단단한 고골과 같다. 붓을 딱딱하고 곧게 펴지 말라고 요구하지만, 필봉이 휘어지기 위해서는 천천히 아래로 조정해야 한다. "르" 펜의 힘과 봉우리를 깎는 기교에서 나무뿌리와 비슷한 잉크가 생겨났다.
은근한 금근 필법. 서로 다른 필법으로 쓴 인물 형태가 천변만화하다. 필법과 관련해 역대 서예가들은 세심한 연구와 정해진 규범을 형성했고, 성공한 모든 서예가는 연구와 탐구에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을 더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려고 시도했다. 윤 선생은 바로 이렇게 개인 풍격의 특색을 지닌 서예의 길을 걸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글쓰기는 한 사람의 마음의 뿌리인 펜의 주요 방식이다. 첫째, 중심용 펜이다. 글을 쓸 때 "펜 원판 종이가 둥글고, 필심이 늘 점점이 있다." 필기자는 꾸준히 펜을 쥐고 온 정신을 집중하여 쓴 선이 둥글고 굵어지도록 해야 한다. 필기하는 동안, 필봉은 자주 약간 회전하여 측면에서 중심쪽으로 변하게 하여 중심을 쓰지 않고, 서로 다른 필선 추세에 따라 일정한 각도를 기울이고, 필봉이 걸을 때 적절히 벗어나면 선이 더욱 변화할 수 있으며, 뿌리와 등나무의 잉크 모양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언급. 지압법은 붓에 대한 필기자의 통제능력을 표현하고, 지압하는 기교를 익히며, 펜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어느 정도 숙달했다고 할 수 있다. 필법이 딱딱해서 다시 한 번 눌러야 하고, 운필을 다시 한 번 누르면 속도가 약간 느리다. 펜을 좀 가볍게 들고, 좀 빨리 해라. 그러나 누름과 당김의 무게는 적당히 조절해야 하고, 합리적인 당김 과정이 있어야 자연스럽다. 만약 네가 맹목적으로 그것을 누르면, 그것은 갑자기 가벼워지고, 선이 무뎌져서 먹돼지를 형성한다. 만약 너의 펜을 충분히 높이 들지 못한다면, 너는 글씨를 쓸 힘이 없다. 셋째, 자유롭게 "탈출". 주흥염은' 임지졸견' 에서 "한 글자를 쓰면 필부터 시작해서 책을 아는 사람이 다 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너는 항상 그것을 키우고 싶어한다,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은 도망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 자는 서예가의 비결이다. 만약 네가 도망자가 있다면, 너는 절제될 것이고, 너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만약 네가 펜을 사용한다면, 너는 깨어나고, 깨어나면 너는 영매술을 할 것이다. 너는 종이에 누워 있는 것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 이 말은 서가가 공격수를 운용하고, 전선을 조정하고, 필봉을 유연하게 파악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힘겨운 필법도 마찬가지다. 글쓰기 과정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탈출' 하고 유연하게 조정하여 필기선의 다양한 느낌 (예: 천천히, 침체, 건조) 을 표시해야 한다. 넷째, 동종 요법. 은의' 필법이 웅건하다' 는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모두 다양한 정도로 운용되지만 행서와 초서에 더 적합하다. 두 서예 모두 하나의 * * *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문의 필요와 한 글자의 특징에 따라 언제든지 그 글자와 획의 형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수필은 유행에 따라 움직이고, 방원 민첩하고 생동감 있게 움직입니다. 잉크 자국 효과는 네모난 펜의 힘뿐만 아니라 둥근 펜의 유창함과 민첩함도 가지고 있다.
각종 서예 스타일의 필법은 모두 전통의 엄격한 규범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서예의 모든 선이 획의 규칙 내에 있다면 개성과 발전은 없을 것이다. 서예의 모든 선이 규칙에서 벗어나면, 그것들은 다양하고 전통에서 완전히 벗어날 것이다. 이때 윤의 필법의' 필력' 은 전통적인 필법 법칙을 따를 뿐만 아니라 개성 스타일에도 개척과 혁신이 있었다.
금근 필법의 "장력"
서예예술의 긴장은 서예 작품이 청중에게 매력적이며, 청중의 심미 가치관에 대한 반응이다. 간단히 말해서, 서예 예술의 긴장은 서예 작품이' 눈길을 끄는' 시각적 충격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근필법의 서적작품은 다채로운 내포와 참신한 혁신의 형식으로 지속적인' 눈에 띄는' 자극과 충격을 줄 수 있으며, 감상자의 심미가치와 소장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김근필법' 눈에 띄는' 시각적 충격은 작가 문화 차원의 개인화, 즉' 마음' 의 개인화에서 비롯된다. 그는 생활경험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나무와 뿌리 조각에서 서예 혁신의 돌파구를 찾아 강건하고 강력한 필법을 창조했는데, 이런 필법은 남김없이 잘 표현되었다. 그것의 참신함은 확실히 칭찬할 만하다. 베이징, 산둥, 호북, 안후이, 내몽골 등지에서' 윤성복 서예전시회' 를 연다. 그의 서예 작품, 특히 윤의 필법은 힘이 세서 사회에서 광범위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많은 매체들은 윤의 서예 예술을' 참신하고, 두터우며, 대담하고, 독특하다' 고 높이 평가했다. "해방군보" 는 특집 보도에서 "백수송" 서예 예술 전시장에 들어서니 먹물이 낭자한 서예 작품 한 폭이 마치 울창한 가지와 잎이 무성한 숲 속에 있는 것 같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양목',' 정상과목',' 오동',' 향송송',' 난목송' ... 펜으로 표현하든, 웅장하고, 왕성하고, 대담하며, 그들 사이의 행간은 작가의 독특한 활달과 영웅주의로 가득 차 있다. 윤 선생의 서예전을 관람한 관중들은 유서책에서 김근의 필법을 칭찬했다. "장군의 서예는 자연스럽고 성공적이며, 그것은 자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은금근 필법' 눈 잡기' 의 예술적 매력은 서예가의 예술적 기교의 개인화, 즉' 필력' 의 개인화에서 비롯된다. 윤독특한 운필 기교가 잉크를 뿌리고 등나무를 매달는 예술적 스타일을 만들어 강한 시각적 충격을 주었다. 그의 초서는 획이 간헐적이고, 이미지가 특이하고 분산되어 기세가 웅장하여 윤의 필법을 본 모든 사람들이 놀라고 경탄했다. 윤 선생은 각지의 도서전 기간에 관람객이 끊이지 않았다. 많은 서가들은 은근한 서예용 펜이 참신하고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서예 애호가들은 윤의 서예가' 뿌리깊은, 호마이력' 이라고 생각하는데, 또 며칠 연속 박물관에 들어가 한 번에 하나씩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있다.
윤의' 눈에 띄는' 김근필법 예술은 자신의 뚜렷한 개성에 대한 그의 정체성에서 비롯된다. 예술은 창조와 개성에 관한 것이다. 작가가 두터운 필법으로 쓴 명언, 경구, 시사는 내용에 따라 필법을 바꿔 형석한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획은 뿌리 등나무처럼 힘차고 힘이 있으며, 대기가 웅장하고 소탈하며 소탈하고 찰랑거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관중들은 한눈에 누가 썼는지 알 수 있어 관상성이 있다.
결론적으로 은근한 필법은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지속적인' 눈길을 사로잡는' 예술적 매력이 있는데, 이는 작가' 마음' 과' 펜' 의 결합으로 인한 예술' 장력' 이다. 이를 위해, 두터운 필법은 이 책의 활달호매한 심정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 책의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보여주며, 이 책의 예술적 감화력과 영향력을 충분히 과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