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반 음악수업: 고양이 찾기 1 활동 목표:
1. 익숙한 노래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작곡 동작을 하도록 유도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한다.
2. 음악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3. 아이들이 대담하게 그룹 앞에서 자신을 연기하고 표현하게 한다.
4.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5. 행사에서 아이들이 동료들과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이벤트 준비:
암고양이 머리 장식 1 개, 고양이 머리 장식 29 개, 테이프, 삼용기
행사 전에 아이들은 이미 노래' 고양이 찾기' 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새끼 고양이" 가 시장에 진입하는 리듬.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고양이 엄마는 그녀의 아이들을 데리고 가을 여행을 갈 예정이다. 가자!
둘째, 노래' 고양이 찾기' 를 복습해 아이가 창작과 편집 동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1, 노래의 첫 단락을 재생하여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면서 자유롭게 작곡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이 만든 동작을 총결하고 음악 공연을 따르도록 요구했다.
셋째, 음악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1. 첫 번째 음악이 시작되면 아이들에게 자신의 동작에 따라 자유롭게 공연하도록 하세요. "숨을 곳을 찾으면 엄마가 찾아올 것이다" 라는 노래를 부를 때, 아이들에게 숨을 곳을 찾아보라고 부탁한다.
2. 2 단 음악에서 암고양이는 공연 중에 고양이 한 마리를 찾고 있다. 발견된 고양이는 휴식을 취하고 경기에 참가할 수 없다.
3. 2 단 음악이 끝난 후, 고양이 어머니가 "실종된 고양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물었을 때 , 고양이가 야옹야옹 울며 고양이 엄마 곁으로 기어갔다.
넷째,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알게 되면, 그들은 여러 차례 게임을 하여 게임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행사가 끝났습니다.
선생님: 날이 어두워지려 합니다. 새끼 고양이가 집에 갈 것이다.
리드미컬한 등장.
활동 반영:
게임에서, 나는 고양이 엄마로서 아이들과 노는 간단한 장면을 만들었는데, 이는 소반 아이들의 나이 특징에 적합하고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게임 과정에서 아이들이 여러 가지 형식으로 반복적으로 놀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와 열정을 유지할 수 있다.
소반 음악 교안: 고양이 2 중반 음악 컷 수박 교안 찾기: 소반 음악 게임
소규모 음악 게임: 새끼 고양이 수업 계획 찾기
활성 목표:
1. 음악과 잘 어울리는 두 박자로 수박을 자르는 법을 배우고, 노래가 끝날 때 강한 종료감을 가지고 있다.
2. 옆에 있는 친구가 누구인지 기억할 수 있고, 한 바퀴 돌고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3. 동료들과 즐겁게 놀고 싶다.
이벤트 준비:
나는' 큰 수박' 이라는 노래를 좋아한다. 아이들의 좌석이 일렬로 늘어섰다.
활동 프로세스:
1. 음악' 양털 깎기' 의 반주에 따라 모든 아이들은 다양한 몸짓으로 리듬형 ××××××× × × 을 촬영한다.
2. 노래' 여름' 을 되돌아보다.
함께 노래하다.
B) 노래를 부르고 촬영하는 리듬.
3. "큰 수박" 게임을 배웁니다.
노래를 들을 때 박수를 두 번 칩니다.
◎ 노래를 들을 때 두 번 두드려 다리 두드리기, 머리 두드리기 등 다른 신체 동작을 한다.
◎ 노래를 들을 때 두 번 가볍게 두드려 오른손으로 수박을 썰어요.
◎ 선생님은 수박을 썰어 원 밖에 서 계십니다. 노래를 부를 때, 어떤 아이부터 시작하여 번갈아 가며 두 사람 사이에 수박을 자른다. 노래의 마지막 단어가 끝났을 때, 양쪽에서' 절단' 된 아이는 즉시 원 밖에 서서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원래의 자리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처음으로 제자리로 돌아온 사람은 다음 이닝의 수박을 자르는 사람이 될 것이다.
◎ 모든 아이들이' 큰 수박' 이라는 노래를 부른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3 교육 목적:
1, 노래 배우고 가사로 캐릭터 게임을 합니다.
2. 아이를 키우는 데는 어느 정도의 자제력이 있다.
이벤트 준비:
암고양이 머리 장식, 고양이 머리 장식, 음악.
활동 내용:
첫째, 행군 리듬
곤충파리
둘째, 조용한 리듬
폰다-포드니
셋째, 성악 연습
안녕, 작은 동물들. 고양이가 노래를 부르자마자 끝났다.
넷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을 쓰고 계십니다. "얘들아, 내가 누군지 봐? 클릭합니다 (고양이 엄마) "고양이 엄마는 오늘 그녀의 고양이와 게임을 할 것이다. 내 새끼 고양이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2. 선생님이 노래 첫 단락을 공연하면서 아이들이 함께 공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3.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4.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노래하고 공연합니다.
5. 마지막 문장을 부를 때 아이들에게 숨길 곳을 찾으라고 하면 선생님이 찾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말하게 하다.
동사 (verb 의 약자) 경기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강조하고 고양이 엄마를 연기하며 게임을 한다.
여섯째, 선생님의 평가가 끝났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4 1, 활동 목표:
1, 노래에 익숙하고, 음악과 호흡을 맞춰 고양이를 만들려고 합니다 .2. 자신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스스로 자신을 통제하고, 마음대로 걷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고양이와 엄마가 노는 즐거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 유적지 배경도: 큰 나무와 집.
2. 암고양이에게 주는 머리 장식과 고양이에게 주는 머리 장식 몇 개.
코스웨어 "새끼 고양이 찾기"
둘째, 활동 과정:
(1) 코스웨어를 전시하여 유아들이 게임노래를 부르는 것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질문: 사진 속의 아기는 누구입니까? 그들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맞춰봐? (유아 참여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 고양이 찾기' 를 배운다.
1, 선생님은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고 가사를 초보적으로 이해하셨다.
질문: 노래에서 노래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그들의 어머니와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가사에 익숙함) 2.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고, 노래의 감정과 감정을 느끼다.
질문: 새끼 고양이가 엄마와 게임을 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기쁨을 보여주도록 지도하다) 3. 선생님과 아이들은 완전하게 노래하는 것을 배운다.
교사는 아이들이 노래 공부를 하는 문제를 주시하고 지도한다.
4. 아이들은 자유롭게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행동으로 대담하게 표현하도록 격려한다.
(3)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이해하고 음악의 리듬에 따라 게임을 하고 고양이와 엄마가 게임을 하는 즐거운 기분을 경험할 수 있다.
1, 아이들과 토론하고 게임에 대한 예비 이해.
질문: 엄마와 숨바꼭질을 할 때 어디에 숨길까요? (아이에게 숨기기 연습을 지도하다) 2. 아이에게 게임의 규칙을 익히고 게임을 배우도록 지도하다. 。
질문: 숨길 때 말할 수 있습니까? 왜요
너는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다.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감동받은 아기는 엄마를 따라가야 합니다.
3, 아이들과 함께 기술을 연습하고 게임을 완료하십시오.
질문: 엄마와 숨바꼭질을 할 때, 당신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나는 완전한 표현으로 "나는 숨어있다. 。 . 클릭합니다 。
4, 교사와 유아 * * * 와 함께 게임을 하고, 게임성과 규칙을 익힙니다.
질문: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다시 체험하다.
5. 한 아이에게 고양이 엄마를 연기하고, 다른 아이들은 새끼 고양이를 연기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다시 경험하게 한다. (아이들에게 게임 중에 가능한 한 빨리 숨어라, 움직이거나 말을 하지 말라고 일깨워라. (5) 활동 확장:
"아기들은 훌륭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노래와 게임뿐만 아니라 숨은 능력도 배웠다. 이제 활동실 밖에 나가서 놀자. "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5 활동 목표:
1. 음악의 멜로디에 익숙하고, 노래를 배우고 가사에 따라 그에 따라 동작을 한다.
음악을 듣고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법을 배웁니다. "고양이" 는 은폐성이 좋고, 어느 정도의 자제력이 있어 마음대로 걷지 않는다.
이벤트 준비:
1. 고양이가 걷는 동작을 배웠다.
2.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
3. 코스웨어.
4. 교사 의자.
활동 프로세스:
첫째, 비디오 가져오기는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비디오를 재생하여 아이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합니다.
선생님: 어린이들, 오늘 진 선생님이 재미있는 동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우리 같이 보자.
2. 선생님이 질문하십니다
선생님: 비디오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새끼 고양이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숨바꼭질 게임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3. 아이들의 대답에 따르면 숨바꼭질을 할 때 한 사람이 숨기고 한 사람이 찾아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숨은 사람은 한 사람이 찾을 수 없는 곳에 숨겨야 하고, 숨긴 후에 찾은 사람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둘째, 비디오를 세그먼트화하고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우고 그에 따라 동작을 한다.
1 .. 선생님은 비디오를 재생하여 아이들이 한 문장씩 노래를 배우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그렇게 숨바꼭질을 해요. 고양이가 숨바꼭질을 어떻게 하는지 보고 싶으세요? 동영상을 볼 때, 너의 작은 귀는 곤두서서 잘 들어야 하고, 너의 작은 눈은 자세히 보고, 노래 속에 무엇이 있는지 보아야 한다. 고양이는 어떻게 숨바꼭질을 합니까?
2. 교사는 가사의 1 항에 따라 질문을 하고 유아들이 그에 따라 행동하도록 지도한다.
이 비디오에 얼마나 많은 고양이가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많은 작은 고양이 사람들) 작은 고양이 이름은 무엇입니까?
(2) 얼룩 고양이가 왜 이렇게 행복합니까? 나는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하고 싶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숨바꼭질을 하고 있다. 고양이들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합니까? 숨길 곳을 찾고 싶으세요? 엄마, 빨리 찾아오세요.
3. 선생님은 피아노를 치며 아이들이 피아노 소리로 노래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선생님의 거문고 소리를 따라 꽃고양이의 숨바꼭질을 다시 한 번 배우자.
4. 동영상을 재생하여 아이들이 한 문장씩 노래를 배우고 그에 따라 동작을 하도록 유도한다.
(1) 이제 늙은 꽃고양이가 찾아왔어요.
늙은 고양이가 고양이에게 뭐라고 했어요? 나의 새끼 고양이는 곧 숨겨질 것이고, 우리 엄마는 곧 그것을 찾으러 올 것이다.
(3) 고양이 엄마는 어떻게 고양이를 찾았습니까? 찾고, 찾고, 새끼 고양이가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5. 선생님은 연주하면서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하나하나 공부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모두 다 좋아요. 그들은 모두 노래를 잘 부른다. 우리 함께 이 노래를 부르자.
셋째, 음악으로' 고양이 찾기' 게임을 한다.
선생님:' 고양이 찾기' 게임을 같이 하고 싶으세요? 놀기 전에, 고양이 엄마는 당신에게 몇 가지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늙은 고양이의 머리를 전시하고, 선생님은 전시: 진 선생님은 고양이 엄마이고, 아이들은. 진 선생이 어떻게 숨겼는지 보세요. 작은 머리도 의자 뒤에 숨겨야 한다. 숨긴 후에 숨기고 만지지 마라.
2. 고양이 엄마에게 들킨 꽃고양이는 어쩔 수 없이 의자 앞에 서서 다음 게임을 할 수 없었다.
선생님: 이제 우리는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반드시 게임의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선생님: 다른 방식으로 공연하세요. 한 아이는 암고양이가 되고, 나머지는 꽃고양이가 될 것이다. 게임이 끝나면 발견된 고양이가 앞으로 올 것이다.
넷째, 활동을 끝내라
아이들은' 고양이 찾기' 게임을 아주 좋아한다. 그들이 집에 돌아올 때, 그들은 그들의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놀 수 있다. 나의 얼룩 고양이가 오늘 노는 데 지쳤으니 눈을 감고 좀 쉬어라.
소반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6. 디자인 이념.
고양이를 찾다' 라는 노래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가사가 간단해서 소규모 반 아이들이 공부하기에 적합하다. 그 중에서도 고양이라는 캐릭터도 아이들이 잘 알고 좋아하는 캐릭터여서 이 교재를 선택했다. 행사 중, 나는 어린 아이들이 게임 상황에서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특징을 결합해 새끼 고양이를 찾는 가사 상황을 차용하고, 어린 아이들이 잘 아는 민간게임' 숨바꼭질' 의 규칙과 결합해 어린 아이들이 게임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놀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둘째, 활동 목표.
1. 익숙한 노래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정기적으로 새끼 고양이 찾기 게임을 하도록 지도하다.
2. 음악 게임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여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셋째, 활동은 어렵고 어렵습니다.
정기적으로 고양이를 찾는 게임을 한다.
넷째, 행사 준비.
암고양이 가슴 앞의 장식품; 노래 "새끼 고양이 찾기" 음악; 쾌활한 입장 음악 나는 첫 수업에서' 고양이를 찾는 것' 을 배웠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a) 상황을 만들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 고양이들,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고양이 엄마가 너를 숲으로 데리고 놀러 갈 것이다.
2. 음악을 연주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경기장으로 인도할 것이다.
(2) 민간 게임: 숨바꼭질.
1, 누가 숨바꼭질 게임을 했습니까? 어떻게 놀아요?
오늘 놀자. 너는 숨길 수 있어, 엄마가 찾을 거야. 당신은 어디에 숨기고 싶습니까?
3. 규칙 말하기: 엄마' 야옹' 이 세 번 울리면 고양이가 숨을 수 있다.
4.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게임을 합니다.
5. 선생님의 총결산.
6, 선생님과 아이들이 또 놀았다.
(3) 음악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1. 첫 곡을 감상하고 이해하다.
(1) 숨바꼭질 게임은 여전히 좋은 노래 속에 숨어 있다.
(2) 첫 번째 음악 재생.
(3) 교사는 유아를 이끌고 노래를 부르고 동작을 한다.
(4) 게임의 규칙을 강조한다:' 숨을 곳을 찾아라' 를 부를 때 재빨리 숨는다.
(5) 교사는 노래를 부르고, 유아를 데리고 게임을 한다.
6. 교사 총결산.
2, 완전한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1) 한 번 더 게임을 하고 고양이가 숨을 때 두 번째 음악을 틀어요.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를 부를 때, 고양이는 작은 손을 흔들며 작은 머리나 "야옹" 을 내밀어 엄마가 당신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에게 청창을 가르치고 처음으로 게임을 완성하도록 가르치다.
(4) 요구 사항을 높이고, 음악을 틀고, 게임을 다시 한다.
(5) 교사 요약.
(6) 세 번째 게임, 새끼 고양이 몇 마리를 불러서 찾아주세요.
⑤ 활동 연장.
고양이들, 이렇게 오래 놀았는데 배고프니? 자, 엄마가 너를 집에 데리고 가서 맛있는 것을 먹어라.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7 활동 목표:
1, 음악을 열심히 듣고 가사에 따라 동작을 하며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2. 음악의 내용과 선생님에 따라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3. 음악에 대한 아이들의 듣기 능력과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고양이 엄마 머리 장식, 숨바꼭질 게임의 환경 배치, 노래, 음악.
활동 프로세스:
먼저 시작 섹션:
1, 음악을 듣고 교실로 들어가라: 아이들이 주의 깊게 듣고, 작은 동물을 흉내내어 음악으로 교실로 들어가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자신감 있고 대담하며 명랑하도록 격려하다.
성악 연습: "나는 나의 작은 동물을 사랑한다"
안내: 아이가 선생님을 따라 즐겁게 노래하도록 지도하고, 큰 소리로 외치지 마라.
두 번째 부분:
1, 노래' 고양이 찾기' 검토
교사의 질문:
아까 누가 노래를 불렀어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 고양이와 엄마가 숨바꼭질을 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행복)
2.' 고양이 찾기' 게임을 합니다.
(1) 아이들이 숨바꼭질 게임을 해본 적이 있나요? 노는 법을 누가 압니까?
(2) 교사는 유아들에게 숨바꼭질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오늘, 고양이 엄마는 고양이 아기와 숨바꼭질을 할 거예요. 누가 숨을까? " 누가 그것을 찾을 것인가? ""
선생님: "고양이 아기는 언제 숨길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고양이 엄마는 언제 발견했어요?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노래를 듣도록 지도한다. "첫 경기"
(4) 음악 게임을 하는 방법을 알고, 교사는 어린이 게임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게임을 합니다.
(1) 아이들에게 간단한 동작과 음악으로 꽃고양이의 즐거운 게임을 대담하게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가 첫 단락을 다 부를 때까지 가사를 열심히 듣도록 지도한다. "두 번째 경기"
(5) 유아를 안내하여 창설한 장면: 숲 속의 게임 장면이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의 질문: 우리는 숲에 왔다. 너는 땅에서 무엇을 보았니? 아이에게 땅에 무엇이 있는지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과 함께 음악 게임을 합니다.
-아이가 숨도록 유도한 후 소리를 내지 않고 자신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다.
-아이들이 다른 곳에 숨기도록 격려하십시오. 세 번째 경기
(7) 아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하도록 지도하고,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말해라.
셋째, 끝 부분:
1. 교실에서 음악을 듣고' 산책' 을 합니다.
교사 지도: 음악의 리듬에 따라 기차를 운전하는 동작을 한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찾기 8 활동 목표
1, 음악에 익숙하고, 가사에 따라 그에 따라 동작을 하고, 음이 맞지 않는 고양이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선생님의 질문과 동작 힌트에 따라 게임을 마스터합니다.
3. 음악 게임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여 단체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준비할 활동
15 고양이 머리 장식과 1 큰 고양이 머리 장식, 15 작은 의자, 그리고 노래' 고양이 찾기' 음악.
활동 과정
하나. 수입 활동
선생님: "꼬마야, 너 누구야? 클릭합니다
아이: "새끼 고양이."
선생님: "그럼 제가 누구죠?"
아이: "고양이 엄마."
선생님: "고양이 엄마는 오늘 귀여운 고양이와 게임을 할 거예요. 놀고 싶어? 클릭합니다
아: "생각."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면서 고양이가 걷고 야옹하는 모습을 흉내 내도록 했다.
둘째, 확장
(1) 15 를 작은 의자로 둘러쌉니다. 고양이' 들은 손을 잡고 한 바퀴 돌고, 의자 동그라미를 둘러싸고,' 고양이 엄마' 는 고양이들 사이에 서서 의자 동그라미 주위를 걸으면서 함께 노래를 불렀다. "숨길 곳을 찾아라" 를 부를 때, 모든 "고양이" 는 작은 의자를 찾아 숨긴다. 두 번째 단락은' 고양이 엄마' 가 부른다. 그녀의 어머니가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라고 부를 때, 그녀는 노래를 부를 때 고양이의 머리를 만질 것입니다. 이것은 이 고양이들이 이미 엄마에게 발견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노래가 끝난 후' 고양이 엄마' 가' 실종된 고양이는 어딨어?' 라고 물었다. 머리를 건드리지 않은 고양이는 "나 여기 있어" 라고 말했고, 모든 새끼 고양이가 다시 원을 이루며 게임이 다시 시작되었다.
(2) 유아와 교사가 함께 노래를 만들어 더 많은 작은 동물을 만들어 게임을 한다. 예를 들면' 작은 꽃개' 와 같다.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강아지가 짖고,
오늘 우리는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하게 되어 기쁘다.
숨길 곳을 찾아라, 엄마, 빨리 찾아와라.
늙은 개 한 마리가 울고 있다.
나의 강아지는 곧 숨겨질 것이고, 우리 엄마는 곧 그것을 찾으러 올 것이다.
빨리 봐, 빨리 봐. 강아지가 그것을 찾았다.
"숨길 곳을 찾아라" 라는 노래를 부를 때, 아이들은 실내 (실외) 게임 범위 내 어느 곳에나 숨을 수 있고, 한 어머니가 두 번째 단락을 부를 수 있다. 노래가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강아지가 찾았습니다." 라고 불렀을 때, 어머니는 강아지 한 마리를 찾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물었다: "누락 된 강아지는 어디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찾지 못한 개가 엄마에게 달려가' 나 여기 있어' 라고 했다. 그리고 게임이 다시 시작되었다.
쥐, 개구리, 흰토끼 (많은 흰토끼가 점프하고 있음), 코끼리, 황오리, 황닭 등 다른 작은 동물들도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은 창조와 놀이를 매우 좋아한다.
어린이 노래: 새끼 고양이 찾기
많은 얼룩 고양이, 야옹 야옹, 야옹 야옹,
오늘 우리는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하게 되어 기쁘다.
숨길 곳을 찾아라, 엄마, 빨리 찾아와라.
늙은 고양이, 야옹, 야옹,
나의 새끼 고양이가 숨었고, 우리 엄마가 곧 그것을 찾으러 올 것이다.
빨리 봐, 빨리 봐, 고양이가 왔어.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새끼 고양이 9 활동 목표 찾기:
1. 아이들이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도록 지도하다.
2. 아이의 자제력을 기르다.
3. 노래를 느끼는 것에 기초하여 노래의 의경을 이해하다.
4. 아이들이 대담하게 그룹 앞에서 자신을 연기하고 표현하게 한다.
5.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지식을 배우게 한다.
이벤트 준비:
노래 테이프, 고양이 엄마를위한 머리 장식, 새끼 고양이를위한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1.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은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을 쓰고 있다) "오늘 고양이 엄마는 그녀의 고양이와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내 새끼 고양이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2.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의 첫 단락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노래의 첫 단락을 공연하고 표정으로 아이들이 함께 공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가사에 따라 첫 단락을 공연합니다.
3. 아이들은 마지막 문장에서 숨길 곳을 찾고, 당신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우리에게 알려 달라고 부탁했다.
4. 장난스런 언어로 아이들이 숨지 않도록 독려한다.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1. 선생님은 고양이 엄마 역을 맡아 게임을 하며 촬영된 고양이와 엄마와 함께 나오라고 요청했고, 찍지 않은 고양이가 드디어 나왔다.
2. 아이들은 완전한 음악 (테이프) 을 듣고 게임을 한다.
3. 개별 아이를 고양이 엄마로 초대하여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활동 반영:
흥미는 아이가 공부하는 원동력이다. 흥미가 있어야 아이가 자발적으로 공부하고 탐구하려는 욕망을 가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음악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재미있는 음악 활동은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즐거움을 느끼게 하며,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다양한 감정과 창작을 보여줄 수 있다.
소반 음악수업: 고양이 찾기 10 1, 활동목표:
1 .. 노래에 익숙해서 고양이가 음악을 따라가도록 해 보세요.
2. 자신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스스로 자신을 통제하고, 마음대로 걷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고양이와 엄마가 노는 즐거움을 느끼다.
둘째, 활동 준비:
1 .. 유적지 배경도: 큰 나무와 집.
2. 암고양이에게 주는 머리 장식과 고양이에게 주는 머리 장식 몇 개.
코스웨어 "새끼 고양이 찾기"
셋째, 활동 과정:
(1) 코스웨어를 전시하여 유아들이 게임노래를 부르는 것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질문: 사진 속의 아기는 누구입니까? 그들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맞춰봐? (아이들의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관심)
(2) 가사를 이해하고' 고양이를 찾다' 라는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운다.
1 .. 선생님은 노래를 완전히 모방하고 가사를 초보적으로 이해하셨다.
질문: 노래에서 노래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그들의 어머니와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가사에 익숙함)
2. 노래를 완전하게 부르고, 노래의 감정과 감정을 느끼다.
질문: 새끼 고양이가 엄마와 게임을 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보여주도록 지도한다"
3. 선생님과 아이들은 완전하게 노래하는 것을 배웁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노래 공부를 하는 문제를 주시하고 지도한다.
4. 아이들은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고 행동으로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3)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이해하고 음악의 리듬에 따라 게임을 하고 고양이와 엄마가 게임을 하는 즐거운 기분을 경험할 수 있다.
1. 아이들과 토론하여 게임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
질문: 엄마와 숨바꼭질을 할 때 어디에 숨길까요? (아이에게 숨김을 연습하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익히고 게임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질문: 숨길 때 말할 수 있습니까? 왜요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다.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보세요"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감동받은 아기는 엄마를 따라가야 합니다.
3. 아이를 데리고 기술을 연습하고 게임을 완성하십시오.
질문: 엄마와 숨바꼭질을 할 때, 당신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나는 완전한 표현으로 "나는 숨어있다. 。 . 클릭합니다 。
4. 선생님과 아이 * * * 함께 놀고,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익힙니다.
질문: 엄마와 함께 게임을 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다시 체험하다.
5. 한 아이가 고양이 엄마 역할을 하게 하고, 다른 아이가 고양이 역할을 하게 한 다음, 다시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아이들에게 게임 중에 가능한 한 빨리 숨어라, 움직이거나 말을 하지 말라고 일깨워라. ) 을 참조하십시오
(4) 활동 확장:
"아기들은 훌륭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노래와 게임뿐만 아니라 숨은 능력도 배웠다. 이제 활동실 밖에서 놀자. "
소반 음악수업: 고양이 찾기 1 1 활동 목표:
1. 고양이가 음악의 리듬에 따라 걷게 하고 가사에 따라 동작을 바꿀 수 있다.
2. 아이들은 경험을 토론, 교류 및 전달함으로써 게임 플레이를 탐구하고 게임 규칙을 준수하며 자제력을 가지고 있다.
3.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고 단체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4. 행사에서 아이들이 동료들과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껴봅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이벤트 중점 사항:
고양이를 찾는 게임을 배우다.
활동난이도: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면 어느 정도의 자제력이 있다.
이벤트 준비:
체험 준비: 나는' 고양이 찾기' 라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 숨바꼭질 놀이를 하다.
재료 준비: 암고양이의 머리 장식은 몇 개 있고, 고양이의 가슴에는 하나가 붙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리듬 "새끼 고양이 걷기" 가 작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 이봐, 내가 누구라고 생각하니? 저는 고양이 엄마입니다. 당신은-(고양이 아기), 아기-,우리 아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모든 아이들은 음악학을 따라 고양이를 배운다.
둘째, 음악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를 배우십시오.
1. 노래' 고양이 찾기' 를 되새기다
선생님: 들어보세요. 이게 무슨 노래예요? 우리 같이 노래 부르자!
게임 플레이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1) 아이가 새끼 고양이가 숨어 있는 게임의 규칙을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누가 노래에 있어요? (늙은 고양이, 새끼 고양이) 그들은 어떤 게임을 했습니까? 어떻게 숨길까요? 우리 같이 숨는 게 어때?
(2) 게임 1 단, 게임의 규칙을 다시 공고히 한다. (아이가 작은 의자에 앉아서 한 번 놀다)
아이들이' 숨을 곳을 찾아라' 를 부를 때, 그들은 머리를 만지는 아기가 어머니에게 발견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숨기려 한다.
셋째, 완전한 게임 "새끼 고양이 찾기"
1. 아이와 선생님은 캐릭터 게임을 하며 아이들이 다른 곳을 찾아 숨도록 지도한다.
어머니가 물으셨을 때, 제 고양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아이를 안내하여 야옹, 여기 있다.
아이는 단문을 말했다: 나는 XXX 에 숨었다.
2. 다시 한 번 게임을 해서 아이들이 텅 빈 곳을 찾아 놀도록 지도한다.
요구 사항: 고양이가 피하러 갈 때는 안전에 주의해야 하며 밀거나 밀지 말아야 한다.
3. 개별 아이를 늙은 고양이로 분장시켜 게임을 하게 한다.
교육 반영:
이 단원' 고양이 찾기' 는 주로 게임 형식으로 가르친다. 선생님으로서 나는 시종일관 고양이 엄마로서 게임에 들어갔고, 게임의 장면은 전체 활동을 관통했다. 행사 목표에서 볼 때 대부분의 유아들은 음악 리듬에 맞는 고양이를 걸을 수 있고, 선생님의 경고로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어느 정도의 자제력을 가지고 있으며, 단체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그러나 두 번째 목표의 달성 정도는 아직 높지 않다. 주된 이유는 일부 아이들이 활동 중 조별 게임에 너무 일찍 들어갔고, 어떤 아이들은 규칙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어떤 아이들은 게임의' 숨겨진' 줄거리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규칙의 경청을 소홀히 하고, 규칙을 지키는 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전체 활동의 각 방면에 대한 참여도도 강하여 즐겁게 동작을 할 수 있다. 어린이 음악의 리듬과 조화가 향상되었다. 그들은 놀면서 배우면서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발전했다. 그러나 어떤 부분의 디자인은 교묘하지 않고, 어떤 세부 사항 (예: 언어가 정련되지 않고, 새끼 고양이 가슴스티커를 사용하는 등) 도 있다. ) 충분히 파악하지 못하고 유아에 대한 요구가 미흡하다.
소반 음악수업: 고양이 찾기 12 활동 목표:
1, 가사를 배우고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싶습니다.
2. 음악 게임에 즐겁게 참여하고 선생님과' 숨바꼭질' 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준비: 고양이 머리 장식 몇 개, 늙은 고양이 머리 장식 하나.
활동 프로세스:
첫째, 리듬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고양이 엄마는 그녀의 아기들을 데리고 산책을 갈 예정이다. 고양이처럼 걷자.
둘째, 음악으로 노래를 부르면 가사의 힘이 바뀌기 때문에 고양이가 걷는 방식을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의 생각: 작은 고양이들이 많이 있는데 야옹야옹 울다. 우리는 오늘 정말 행복합니다. 우리는 선생님과 게임을 하고 숨을 곳을 찾으면 선생님이 찾아올 것이다.
선생님 읽기: 큰 고양이 한 마리가 야옹야옹 울자, 내 고양이는 재빨리 숨었다. 곧 선생님이 찾아와 찾고, 찾고, 찾고, 찾았고, 고양이가 찾았다.
셋째, 선생님과 함께 게임을 하고 즐거움을 경험한다.
1, (첫 가사에 따르면) 아이들은 "장소를 찾을 때까지 고양이" 많은 작은 꽃 고양이 "로 노래하고 공연한다." 때때로 그들은 의자 뒤에 숨어서' 선생님, 빨리 나를 찾아오세요' 를 부를 때 손을 뻗어 선생님께 손을 흔들었다.
2. (두 번째 가사에 따르면) 선생님은 큰 고양이 역을 맡아 "봐, 봐, 봐." 라고 불렀다 선생님은 아이들의 머리를 하나하나 만져 그들이 이미 고양이를 찾았다는 것을 표시했다. 마지막 가사에서 아이들에게 함께 새끼 고양이 울음소리를 배우라고 일깨워 주었다.
3, 반복 게임, 아이들에게 큰 고양이가되도록 요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