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노신 선생이 유화진 선생을 기념하는 한 구절이다. 내가 고등학교에서 이 문장 공부를 한 것은 30 여 년 전의 일이다. 이 말은 줄곧 나의 기억 속에 깊이 숨겨져 있지만, 나는 그것을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도쿄 올림픽이 끝난 후, 한 작가가 노신 선생의 필법으로 문장 한 편을 모방하자, 나는 비로소 나의 남편을 다시 회상하여, 내가 노신과의 만남: 대선생, 소선생을 갖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홀로 강당 밖을 배회하다가 한 독자인 C 씨를 만났는데, 그가 나에게 물었다. "C 씨가 도쿄올림픽을 위해 무엇을 써본 적이 있습니까?" " 나는 "아니오" 라고 말했다. 그녀는 제게 말했습니다. "선생님, 좀 써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너의 문장 보는 것을 좋아한다. "
"노신: 대선생, 소생명" 작가는 5 년 동안 노신의 사료를 깊이 발굴하고, 역사 깊은 곳에서 각종 세부 사항을 인양하고, 노신의 본색을 회복하여, 노신의 알 수 없는 면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여, 우리로 하여금 통쾌함을 느끼게 하고, 친근함을 느끼며, 작가의 마음을 탄복하게 하였다. 특히 이 책의 서문은 그만둘 수 없다. 유머러스한 기교로, 그것은 즉시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나는 내가 단번에 그것을 완성할 수 없기를 바란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는 감회가 깊어서 노신 선생의 이미지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상해에 살면서 유행하는 옷을 입는 것이 촌스러운 옷을 입는 것보다 싸다. 낡은 옷을 입는다면, 버스 수첩은 당신이 말한 것처럼 멈추지 않을 것이며, 공원 경비원은 입장권을 꼼꼼히 점검할 것이며, 큰 집이나 호텔의 경비원은 당신을 정문에서 떠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옷장에 살면서 벌레를 먹이는 것을 선호하지만, 매일 밤 베개 밑에 양기 바지 한 벌을 눌러야 한다. 이렇게 하면 두 바짓가랑이의 주름은 매일 각이 뚜렷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이것은 노신 선생의 옷의 중요성에 대한 견해이다. 그가 이 말을 한 것은 사실 그가 느낀 것이다.
마연이 노신을 묘사했을 때, 그는 말했다. "그가 회색 가운과 낡은 구두를 입고 있는 것을 봐라. 그는 늙고 둔해서 어린애 같지 않다.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노신 선생이 이렇게 수습하기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
이것은 아마도 노신 선생의 진실한 묘사일 것이고, 영화극 중의 노신 선생도 이렇게 치장한 것이다.
노신 선생은 새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것도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그는 샤먼에 있을 때 수표를 가지고 돈을 인출했다. 직원들이 그가 지저분한 옷차림을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의심스러운 눈빛으로 그에게 수표가 그의 것인지 물었다. 노신 선생은 담배 한 대를 피워서 직원들에게 눈총을 주었다. 정말 방법이 없어요. 은행은 하문대학교에 전화를 걸어 노신 선생의 정체를 확인한 후에야 돈을 찾을 수 있다.
노신 선생이 영국 친구를 만나러 갔을 때, 엘리베이터 남자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그를 엘리베이터에서 쫓아냈기 때문에 노신은 어쩔 수 없이 7 층을 올라야 했다. 그가 떠날 때, 영국 친구가 그를 엘리베이터로 데려다 주었는데, 엘리베이터 남자는 매우 혼란스러워 보였다. 상해에서 한 친구를 방문했을 때, 호텔 경비원은 그를 한 번 쳐다보고는 그를 앞문으로 가게 하는 것을 거절하고 뒷문으로 가게 했다. 이 호텔의 뒷문은 일반적으로' 하등' 을 위한 것이다. 이런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일이 여러 번 발생했는데, 노신 선생은 옷차림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럼에도 노신 선생의 옷차림은 개선되지 않고 여전히 자유롭다.
노신 선생은 옷차림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렇다고 그가 심미적인 안목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소홍의 방문, 노신 선생은 옷 색깔부터 옷 스타일, 신발 코디, 뚱보와 마른 사람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 노신 선생은' 타당한 패션 전문가' 이다!
아마 유행하는' 뚱보가 가로줄 흰 옷을 입지 않고 마른 사람은 검은 옷을 입지 않는다 ...' "노신 선생이 제일 먼저 나왔죠?
이런 노신 선생은 옷차림은 신경 쓰지 않지만 옷차림과 심미에 대한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노신은 시각적으로 더 성숙해 보이는데, 노인이라고 한다.
"성인의 세계에서 그는 칼과 도끼를 들고 있는 작가이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원시 정글에서도 날카로운 칼날로 길을 개척할 수 있지만, 아이의 세계에서는 따뜻한 솜처럼 부드럽고 사랑이 항상 퍼지고 있다. "
이것은 저자가 노신 선생에 대한 묘사이다. 노신은 어린 시절에 많은 재미있는 책을 읽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고 가치 있는 문학 작품을 제공해야 한다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번역과 창작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에로코의 동화집' 여명 전 노래' 를 번역했고 네덜란드 작가 왕애진의 장편 동화' 리틀 존' 을 단숨에 세 편의 소설' 토끼와 고양이',' 오리의 코미디' 와' 사교게임' 을 창작했고, 그의 새 이야기도 동화에 가깝다. 이 작품들은 청소년들이 읽기에 매우 적합하다. 이 밖에도 노신은 자주 주작인을 위해 동요를 수집한다.
유머러스한 노신 선생은' 집돌이남' 이다. 그를 나가게 하는 것은 일반적인 어려움이 아니다. 허광평과 소홍은 모두 노신이 공원을 참관할 것을 건의했지만, 노신은 공원에 이런 정의를 내렸다. "나는 공원이 어떻게 생겼는지 안다." ... 내가 문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 두 개의 길로 나뉘었다. 하나는 왼쪽에, 다른 하나는 오른쪽에 있었다. 길을 따라 버드나무와 나무를 심었다. 나무 밑에 긴 의자가 있고, 먼 곳에 또 하나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내가 가본 공원은 정말 이렇다. 노신 선생도 너무 재미있다!
음악을 듣고 노신 선생은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유행했던 노래' 보슬비' 를' 현고양이' 로 묘사했다. 쑤 지모 (Xu zhimo) 에 도전하는 말;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를 위해 그는 돼지와 결투할 것이다. 허광평과 교류하면 노신은 응석을 부릴 것이다. 이발사의 대충대충 대할 때, 그는 대충대충 한다. 이발사는 매우 진지하고, 그는 더욱 현실적이어서 이발사를 울게 한다. 이런 노신 선생은 그야말로 귀엽고 유머러스하며 재미있는 화신으로 배꼽을 잡게 한다.
노신에 대한 나의 인상은 줄곧 공을기, 축복, 광인일기 등이었다. 이렇게 차가운 현실을 쓸 수 있는 노신은 분명 엄숙하고 판에 박힌 것이 틀림없다. 그러나 이 책은 오히려 나의 인식을 새롭게 하여 다른 노신을 보았다. 저자가 이렇게 흥미롭게 노신 선생의 작품을 읽는 나의 흥미를 다시 한 번 자극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알려진 작가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그들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