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1 장:
음악이 어둡고 춥고 웅장하여 현악과 클라리넷의 합주에서 매우 힘있게 연주되었다. 처음에는 조금 긴장했지만, 나중에는 활동적이 되어 모든 것을 지배하려 했다. 이것은 작곡가의 내면을 묘사한 것이다. 이 조용하고 따뜻한 음악에서 작곡가는 평화에 대한 그의 열망을 표현했다.
2 장:
잔혹한 운명이 마침내 나타났다. 그것은 어둡고, 모든 음조에서 끊임없이 반복되고, 기회를 찾고, 틈을 엿보고, 사람들의 삶에 침입하고, 모든 것을 지배한다. 이어 군호 소리가 울리며 사람들을 불러 싸우게 했다.
제 3 장:
제 1 악장으로 돌아온 음악은 약간 달라졌다. 여기서 운명의 주제는 여전히 사방으로 퍼지고 있고, 때로는 불안하고 때로는 시도한다. 그것은 바이올린 연주의 상승음류와 함께 힘을 형성하여 액운을 쫓아냈다. 몇 차례의 싸움을 거쳐 사람들은 여전히 잔혹한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제 4 장:
빛과 비길 데 없는 기쁨이 충만하여 승리를 위해 환호하는 훈훈한 장면을 묘사했다. 그것은 막을 수 없는 기세를 보이며, 투쟁을 통해 결국 승리를 거둔 국민의 비할 데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이는 운명과의 결전이 결국 밝고 철저한 승리로 끝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확장 데이터
창조적 특징:
베토벤의 교향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규모가 크며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교향곡보다 훨씬 복잡하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그 날카로운 모순, 영웅주의, 긍정적인 요인이다.
음악 이미지는 항상 갈등과 대비에서 드러난다. 기법상 소나타식과 교향조곡을 발전시켜 소나타식 각 부분의 음계를 확대하고 대비성과 희극성을 높였다. 중심 부분으로서 확장 부분은 격렬한 충돌 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