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APP 자료 - 마군택의 가족 배경
마군택의 가족 배경
[이 단락 편집] 전반적인 인식

[이 단락 편집] 참고 사항

[1] 취미: 특별한 취미.

[2] 안돼: 안돼.

[3] 책 한 권을 써라: get a book, 여기서 책을 사는 것을 의미한다.

[4] 차용: 차용. "거짓" 은 또한 대출을 의미합니다.

[5] 푸씨의 게으름: 푸씨는 게으르고, 나태하지 않고, 필서는 긴장을 풀지 않는다. "그것" 은 "게으른" 대상이며, 이 일을 "기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6] 가: 가.

[7] 기한 초과: 합의 기한 초과.

[8] 대관식: 고대에 한 사람이 스무 살 때, 그는 이미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내기 위해 대관되었다. 이것은 스무 살을 의미한다.

[9] 고통: 걱정, 불안.

[10] 마스터: 학식이 풍부한 선생님. 석, 크다.

[1 1] 맛: 한 번.

[12] 추세: 실행.

[13] 현달: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노인.

[14] 문의: 가르침을 구하다. 문을 두드리며 묻다.

[15] 데론 왕존: 덕망이 높다. 존경을 받습니다.

[16] 제자들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학생들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스승님, 제자, 학생. 채우기, 차단. 이곳의 뜻은 붐빈다.

[17] 단어 색상: 말과 얼굴.

[18] 의심: 질문을 하고 진실을 묻다. 도움, 리더십 및 제안. 품질, 가격 조회.

허리를 굽혀 귓속말을 묻다: 허리를 굽혀 귀를 정탐하다 (존중과 집중력을 나타냄) 의견을 구하다.

[20] 견책: 견책, 견책.

[2 1] 끝: 주도면밀하다.

[22] a: 이것은 방어를 의미합니다.

[23] 일단: 기다려.

[24] 마이너스 바구니 (QI é) 바구니 (X ࿮): 책상자, 신발 (신발이 닳았다는 의미).

[25] 가난한 겨울: 한겨울.

[26] 갈라짐 (J N): 추위와 건조로 피부가 파열됩니다.

[27] 집: 이것은 학교의 집과 학교를 가리킨다.

[28] 가지: 팔다리와 같다.

[29] yi (y ng) 사람: 시집간 여자. 이것은 하녀를 가리킨다.

[30] 수프: 뜨거운 물.

[3 1] 침실: 물과 세탁. "씻다" 를 전하다.

[32] 역세 여행: 호텔에 묵다. 뒤로 여행, 호텔.

[33] 악취: 향낭.

[34] 잎 (y é) 그러나: 빛나는 외모.

[35] 가운과 옷: 낡은 옷. 짜여진 낡은 양 떼. 열고, 마모하다.

[36] 입신의 복무는 의식주 향유를 가리킨다.

[37] 국자감: 국자감은 베이징에 위치하여 중국 최고 학부이다.

[38] 치안 판사: 이것은 법원을 의미합니다. Shao lei: shile, 즉 음식 비용.

[39] 스승과 박사: 국자감사와 국자감 박사는 모두 교관이다.

[40] 리우 다이: 같은 세대.

[4 1] 북사정: 상조 후 상경하여 황제를 뵈러 가는 것을 가리킨다.

[42] 쓰기:' 쓰기' 와 같다. 장서: 장신. Lu: 이것은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경의를 표하는 선물입니다.

[43] 이순신: 평화.

[44] 기회의 번영: 그것은 좋은 만남이라고 불린다. 여기는 관직을 가리킨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허리춤의 백옥 반지. (허리, 명사 동사, 허리. ) 을 참조하십시오

필기 기록. (손, 명사 동사, 손, 손)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사람들은 수프를 담았고, 물을 넣었다 (수프: 고의는 뜨거운 물이다; 이것은 네가 마시는 국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것을 멀리 보내십시오. (고대에 걷는 것은 달리기라는 뜻이고, 현대에서는 걷는 뜻이다.)

다의라는 단어

: 1 을 가져옵니다. 와 (지불 일 수를 계산하십시오; 허리를 굽혀 귀를 모아 비위를 맞추다)

2. 숙박 (나머지 책)

3. 사용 (담요로)

4. 왜냐하면 (그 안에는 충분한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다.)

Of: 1 입니다. (모두 도서관에서 빌려왔습니다)

대명사 (그들을 보내라)

3. 주어와 술어 사이에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4. 진정한 의미 없음 (신선한 지방 맛 없음)

1. 유명인과 여행에도 주인이 없다 (걱정, 걱정, 동사)

1. 앓고 있습니다. ~

2.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1. 그래서 저는 어리석습니다.

따라서; ~

2. 내가 무엇을 배웠는지 (의도적, 의도적, 부사) 알려주기 어렵다

~

1. 선현을 축복하는 길 (이론, 명사)

3. 도로 ~

내가 배운 것을 말하기는 어렵다 (예: 동사)

~

1. 네가 공경할수록 더 예의 바르다

4. 까지 ~

2. 포기, 사지가 뻣뻣해서 움직일 수 없다 (To, 동사)

~

1. 문의 (문의, 동사)

5. 품질 ~

2. 부자연스러운 열등감 (본질, 자격, 명사)

[이 단락 편집] 번역

나는 어릴 때부터 독서를 매우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나는 책을 가진 사람에게서 책을 자주 빌리곤 했기 때문에, 나는 내 펜으로 베껴 쓰고 날짜를 세어 기한 내에 돌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매우 추워서 벼루의 잉크가 얼어서 손가락이 휘어지지 않아 긴장을 풀지 못했다. 복사 후 가능한 한 빨리 책을 반납하면 약속 기한을 조금 초과할 수 없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려고 하기 때문에 나는 여러 가지 책을 볼 수 있다. 성인이 되면 나는 고대 선현의 이론을 더욱 숭배한다. 나중에, 나는 마스터와 유명인과 사귀지 않을까 봐 걱정했다. 나는 수백 리 떨어진 곳에 가서 경서를 가지고 현지 도덕과 학문이 있는 선배에게 가르침을 구한 적이 있다. 그 노인은 존경을 받았고, 그의 방은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학생들로 가득 찼지만, 그는 자신의 말과 표현을 누그러뜨린 적이 없었다. 나는 옆에 서서 기다리고, 질문하고, 진실을 묻고, 허리를 굽히고, 귀를 기울여 물었다. 때때로 그가 나를 꾸짖을 때, 나의 표정은 더욱 순종적이고, 행동거지가 더욱 주도면밀하여,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했다. 그가 기쁠 때, 그는 또 상담을 하러 갔다. 그래서 저는 어리석었지만, 마침내 뭔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는 선생님이 책을 읽으실 때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고 깊은 산협곡을 걸었다. 늦겨울의 명절에는 맹렬한 찬바람이 불고, 눈이 몇 피트 두껍게 쌓여 내 발의 피부가 얼어서 갈라졌다. 내가 도서관에 도착했을 때, 나의 사지는 굳어서 움직일 수 없었다. 종업원이 나에게 뜨거운 물을 가져다 주고 손을 씻고 발을 따뜻하게 하고 이불로 덮었다. 나는 워밍업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나는 호텔에 묵고 있는데, 하루에 두 끼만 먹고 신선하고 기름진 것은 먹을 것이 없다. 나와 함께 사는 학우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붉은 태슬과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백옥으로 만든 반지를 끼고, 왼쪽은 칼, 오른쪽은 향낭으로 신선처럼 반짝이고 있다. 나는 낡은 옷을 입고 그들 사이에 살았지만, 나는 질투하지 않았다. 내 마음속에는 충분한 행복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내가 먹고 입는 데 있어서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내가 책을 읽을 때의 근면과 각고는 아마 이렇다.

자, 비록 내가 늙 었 어, 아무것도 달성 하지만, 다행히도, 난 여전히 신사 가운데, 황제의 명예를 들고, 매일 황제를 따라, 질문을 기다리고, 그리고 하늘에서 부적 절 하 게 내 이름을 찬양, 나를 능가 할 수 있는 사람을 언급 하지 않기 위하여?

지금 이 학생들은 모두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있으며, 조정은 매일 식사를 제공하고, 그들의 부모는 매년 가죽 가운과 실크 옷을 보내므로, 추위와 배고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크고 넓은 집에 앉아 시와 책을 읽으며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피로가 없다. 선생님과 의사가 그들의 선생님으로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없고, 만족할 수 없는 요구도 없다. 모든 책은 여기에 집중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예전처럼 직접 베끼지 않아도 되고, 보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서 빌릴 수도 있다. 그들이 (여전히) 그들의 학습에 정통하지 않고, 그들 (여전히) 이 미덕이 부족하다면, 그것은 본성이 낮은 것이 아니라, 그의 마음이 내 마음만큼 한결같지 않다. 다른 사람의 잘못인가요?

동양마준은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공부했고, 또래들은 그의 재능에 대해 짱 입을 열었다. 내가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만나러 갔을 때, 마성은 후배 동포로 나를 만나 긴 편지를 선물로 썼다. 그의 말은 유창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그와 변론할 때, 어휘가 온화하고 태도가 겸손하다. 그 자신은 그가 십 대 때 매우 근면하고 노력하여 우수한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집에 가서 그의 부모님을 만날 것이고, 나는 특별히 그에게 공부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만약 내가 마을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한다면, 그것은 나의 야망이다. 만약 당신이 나를 비방하고, 나의 처지를 자랑하고, 나의 고향 앞에서 교만한다면, 당신은 나를 알고 있습니까?

[이 단락 편집] 문제에 대한 연구

1. 이 문장 중심은 무엇입니까? 문장 수업은 어떻게 설명합니까?

명료함: 칠판 디자인 참조.

해설사: 이 글은 서사를 위주로 묘사가 적절하고, 필법이 간결하며, 문채가 날뛰며, 운치가 흐른다. 특히 제 1 항에서, 나는 대사급 유명인에게 의견을 구했다. "몸을 숙이고 귀에 기대고, 기꺼이 조잡하고, 슬림하다" 는 서술과 묘사; 두 번째 단락은 어떻게 일제히 수놓아 뚱뚱하다고 불평할 수 있습니까? 책은 모두 선생님이다. 양자의 묘사를 비교하면' 책은 모두 교사이고, 업계는 정통하지 않다' 는 것을 보여' 업은 정통하지 않고, 덕은 성공하지 못하고, 성은 비열하지 않다. 그래서 마음이 특별하지 않고, 다른 사람은 너무 어색하다' 는 결론을 내린다. 이런 표기법은 더욱 흥미진진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공부할 때 반드시 그들을 자세히 음미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음 단락에서 생략한 부분을 채웁니다.

우선, 덕룡은 조각상을 바라보았고, 그의 제자는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 그의 말은 결코 모호하지 않다. 즉시, (1) 용의자를 부축하고, (2) 몸을 숙이고 물어본다. 아니면 그를 만났을 때, () 공손할수록 사양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했다. 기쁘기만 하면 () 부탁드립니다.

분명히: 우선, 더, 더, 더, 더.

(설명: 이 문제는 학생들의 이해와 지각력을 테스트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는 그의 학습 경험을 어떻게 썼습니까?

작가는 그가 젊었을 때 배운 고된 장면을 썼는데, 주로 그의 학습 과정과 태도에 관한 것이다. 시작은 공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갈등을 지적했다.'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와' 공부에 빠지다' 는 것은 공부난을 야기한다. 책을 자주 빌리고, 필기를 하고, 아무도 묻지 않기 때문에 나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명사의 지도 없이 고난이 백 리를 멀리 여행하며 선생님께 질문하다. 작가의 주관적인 노력, 완강한 투쟁, 수많은 고된 투쟁 끝에 그는 마침내 공부에 있어서' 책이 없다',' 스승이 없다' 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식을 얻어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이 되었다. 작가는 특히 선생님의 지도하에 공부의 어려움을 과장했다. 가난한 겨울, 고산 협곡을 걸으며, "내 발이 갈라져서 모른다", "내 사지가 뻣뻣해서 움직일 수 없다" 고 말했다. 생활이 매우 고달프여, 하루에 두 끼밖에 먹지 않고, 낡은 천과 낡은 가운을 입고 있다. 그러나 이들 중 어느 것도 저자의 학습 의지를 흔들지 않았다. 고된 학습 생활 속에서 작가는 스스로 즐기며, 동실 조고의 럭셔리한 생활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정신적인 풍요가 물질적 빈곤을 이겨냈다. 지식의 축적과 정신의 충실함은 학생 학습의 필수 조건이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근면과 어려움' 으로 그의 학습 생애를 총결하는데, 마성은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4. 작가가 그의 고된 학습 경험을 쓴 목적은 무엇입니까?

마성이 공부와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기 위해서다. 글은 단지 발췌일 뿐이기 때문에 작가의 의도는 분명하다. 제국 이공대의 우월한 학습 조건과 마성에 대한 격려와 기대를 언급했다. 동시에, 문장, 더 친밀 하 고 읽기 쉬운 내 자신의 경험에 따라 작성 되었습니다.

5. 당신은 작가의 독서 경험에서 어떤 학습 비결을 배웠습니까?

열심히 공부하고, 성심성의껏 가르침을 구하고, 끊임없이 학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극복하다.

6. 송영은 책을 읽지 않고 추위를 모사한다. 스승을 구하기가 어렵고 공손하게 물었다. 생활은 어렵고 공부는 재미있다. 이런 학습 정신은 너에게 어떤 깨우침이 있니? 실제와 연계하여 인식을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의 현재 학습 조건은 우월하고 송영보다 훨씬 뛰어나지만,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은 오히려 그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에게서 배워야 하고,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성취에 집중해야 한다.

7.' 현달' 은 제자에게' 절대 말을 하지 않는다' 는 것이 바람직한가? 왜요 너의 이해를 이야기하다.

네가 동의하든 안 하든, 너는 모두 납득할 수 있다. 예 1: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사제관계는 민주적이고 평등해야 하며, 교사는 높은 선반을 내려놓고 학생들과 동등하게 교류하고, 상호 신뢰하고,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 예 2: 바람직하다. 나는' 현달' 의' 절대 식언하지 않는다' 는 것은 학생에 대한 불경이 아니라 좀 더 책임감 있는 존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엄격한 교사' 만이' 높은 자질의 학생' 을 양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이 단락 편집] 작문 배경

명나라 개국훈 송영이 명홍무 11 년 (1378) 에서' 마성동양서 보내기' 를 한 이후 이 글의 주인공 마성이 국내외에서 이름을 날렸다. 세대 학생들은 마성정신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진보했다.

600 여 년 동안 마성은 절강 동양에서 본명이 무엇이고, 그가 어디서 왔는지, 그가 무엇을 했는지는 항상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역사의 수수께끼였다. 작가는 동양모령의 각종 마씨 족보를 검열하여 다방면의 논증을 진행했다. 그는 마성준 (마군칙) 이 제 18 세 공작 마대동의 손자라고 생각한다.

말의 정치 시조마 대동은 동양모령인마 (844-9 15) 의 시조로, 글자의 길상 () 사람이다. 당대에는 함통이 동양현령 5 년 (864 년) 을 맡았고 임기가 만료된 후 동양송산에 거주했다 (동양시 천상진 후마에서 삼련진까지 의심됨). 제 10 대 대동공작 손조악 (시조 안전, 1084- 1 160, 단어), 동양송산인, 뒤이어 두각산 (오늘 동남마진) 대동 제 10 대 공작 손찬공 (1206- 126 1, 단어 광수) 은 서부 짱 공은 상인의 조상이다.

대동공 (조의 5 세손) 의 18 세 손마군은' 스펙트럼' 에 그의 진짜 이름과 사적이 있다.' 정치를 두려워하는 자는 좋은 단어와 좋은 날이 있다. 성질이 뚜렷하고 예민하여 제품이 강직하다. 무의위 () 를 수여하고 의우 순검사 () 와 김화부 () 를 임명하여 현무를 담당하다. 대명 최초의 혼초, 성천자는 유학을 추앙하고, 정구품을 개봉 장군 겸 총독으로 봉하였다. 양정을 표창하고, 정의를 선양하고, 랑령과 동창당읍을 계승하다. 성과 평가는 영예를 얻었고 이름은 분명합니다. 클릭합니다

"스펙트럼" (성씨의 알파벳순으로 정렬) 에서, 말의 정치상의 처음 두 직위는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양아, 예절상의 금기, 글자 위중 ... 원나라 (1334) 에서 태어나 10 월 13 일 홍무로 사망했다 다음은: "큰, 금기 웽, 이름 장 6 월. 클릭합니다 웽 공 생졸 연월이 없다면. 말이 정치를 한 후, 글은 "금금 금기, 글씨가 미끄럽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5 월 17 일 만청 (1343) 에서 태어났다. ""

송영과 마성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송영 (1310-1381), 본명 경영, 천새인. 본적은 절강성 김화가 서쪽으로 이전했고, 25 세 때 저장성 포강현 의문에 가서 교사로 초빙되어 포강인이다. 명나라 초년에 그는 문신의 우두머리로 존경을 받았다. 그는 원사의 대통령관으로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예부 주임을 맡고 양의를 칭찬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송집 한 편이 있다.

송영은' 마성동양서 보내기' 에서 "동양마성군은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자손은 성인이라고 부른다" 고 썼다. 변량 출신으로 부장 책을 한 권 썼는데, 말재주가 뛰어나다.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하다. 그가 젊었을 때 부지런히 공부했다고 말하는 것은 좋은 학자이다. 그것은 나머지 부분으로 돌아가며 나머지 부분을 알려주기 어렵다. 면류관의 고향은 학자이며, 그 역시 오만하다고 한다. 그는 내가 이 부귀하고 오만한 시골 사람의 뒷소리를 만났다고 칭찬하고 있는가? "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마준에 대한 평가는 내용, 인격, 학술적 자질면에서 말의 정치생활과 일치한다.

위의 스펙트럼에 따르면 마틴정 (제 18 대 대동공작의 손자) 은 1334 년에 태어났고, 마진 (제 18 대 대동공작의 손자) 은 1343 년에 태어났고, 말은/Kloc-에서 태어났다 송영' 송별동양서' 는 1378 년 말의 정치연령과 일치한다.

왜 족보에 정치 중마의 출생과 사망 날짜가 없는가? 필자는 동양 (반안 포함) 의 대량의 족보를 조사해 보았는데, 다른 족보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편찬 사이의 간격이 길거나 (보통 30 ~ 40 년에 한 번), 군사 보물이 손실되거나, 잘 보존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말은 1334 와 1343 사이에서 태어났다. 상안촌 족보에 따르면 마지막 수정시간은 원지정 7 년 (1347) 이다. 다음 수정시간은 명홍지 12 년 (1499) 입니다. 두 개정안은 152 년 간격으로 나뉜다. 악보의 편찬이 길고 잘 보존되지 않는 이유는 정치 속 말의 생년월일과 사망일이 악보를 쓰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다. 안다마사족보' 는 남송융흥 원년 (1 163) 에 기록되었으며 동양지역 최초의 족보 중 하나이며 믿을 만한 사료이기도 하다.

말의 정치 생애는 역대 동양현지와 지방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다. 동양은 송원 이후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현장이나 이상 직무를 맡은 사람은 65,438+0,086 명 (청나라까지) 이다. 마사는 정계의 관직에서 7 품 현령에 불과하기 때문에 명부에 등재할 자격이 없다. 따라서 600 여 년 동안 마군택이 정치적으로 말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말이 정치를 하고, 글자가 완전하며, 호제가 있다. 송영' 에서 마군과 계군의 발음은 비슷하다. 평균의 본의는 평균이고, 이곳의 로트는 동심이다. 평등원조' 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은 학술적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분투해야 한다. 일조' 는 첫날이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분투하는 데 쓰인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말의 정치적 이름의 의미는 마군칙의'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좋은 학자라고 불릴 수 있다' 는 뜻과 비슷하다.

동양배달서' 에서 볼 수 있듯이 마군칙 (즉, 말 정치) 은 어린 시절 열심히 공부했고, 그 학습정신은 대문학가 송영과 젊었을 때와 상당히 비슷해 망년교라고 할 수 있다. 송영은 그가 더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송영의 고심을 저버리지 않은 것 같다. 나중에 그는 재임 기간 동안 큰 성과를 거두어 천자의 축복을 받았다. 그 이름은 송영전으로부터 빌려온 것이다. 마운양

[본 단락 편집] 독후감

배움의 길은 어렵고 울퉁불퉁하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탐구하고, 끈기와 끈기가 있어야 공부에 성공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성공의 근본이다.

학습 성공의 관건은 주관적인 노력에 있으며 객관적인 학습과 생활 조건과 관계가 크지 않다.

공부에는 고생 중에 즐겁고 즐거운 사상 감정이 있어야 하며, 기존의 우월한 학습 환경과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본 문단 편집] 원문, 주석, 참고문의 일부를 삭제하였다

오늘, 비록 나는 노인이지만, 나는 어떠한 성과도 얻지 못했다. 다행히도, 나는 신사의 일원이지만, 나는 천자의 영광을 얻었다. 고문으로 임명된 후, 나는 하루를 기다릴 것이고, 사해도 거짓으로 내 이름을 부를 것이다. 나머지는 아직 늦지 않았나요?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제국공대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장장 [5] 은 약간의 지지 [6] 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부모는 18 세 때 추가 [7] 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서 감기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와' 책' 을 외우면 여기저기 뛰어다닐 필요가 없다. 선생님이 되는 선생님과 의사가 있고, 묻지 않고 말하지 않는 것도 있고, 구할 수 없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보관되어 있으니, 다른 사람의 손에 기록할 필요가 없다. 앞으로 모두가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업종이 정교하지 않고 도덕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만약 본성이 겸손하지 않다면, 내면이 전문가가 아닌 것은 다른 사람에게 너무 과하지 않겠는가?

한편, 동양마성준은 이미 국자감에서 2 년을 지냈는데, 그는 현대인에게 성인이라고 불렸다. [14] 우조의 도성으로 한 동향이 탄생했다. 나는 긴 책을 한 권 썼고, 그것이 [6] 이라고 생각했고, 나의 연설은 매우 유창했다. 그것과 토론하고 논쟁하며 화해하다. 네가 젊다고 말할 때, 너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공부해야 한다. 그는 우수한 학자이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면류관의 고향은 학자라고 하는데, 여지중지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의 부의 번영과 마을 사람들에게 오만함을 자랑하는 사람들을 경멸하는 사람들은, 나는 나머지를 모른다!

참고: (1) [노인] 나이가 많다. (2) [사전] 참여. (3) [감당] 감당하고 받아들이다. ④ 초과. 5] [치안 판사] 여기는 법원을 가리킨다. [6] 매일 소량의 쌀이 공급된다. 곡창 하나. 약간, 식량, 정부가 발급한 식량을 먹다. (7) [격자] 샤브는 여름에 입는 옷을 가리킨다. 정 [사단, 박사] 관명, 국자감 선생님. ⑨ [다른 사람을 위조하다] 다른 사람을 위조하여 다른 사람에게서 차용하다. ⒇ [자연] 재능, 인간 지능. ⑵ 낮은 [겸손]. ⑶ [군택] 마성의 원어. [13] 동갑내기 사람. [14] [경성을 향함] 여기는 벼슬을 나온 후 상경하여 황제를 만나는 것을 가리킨다. ⑵ [고향으로서] 나의 고향에서 나를 후배로 만났다. 포강현과 동양시는 명나라에서 김화부에 속하기 때문에 그들은 고향이다. 방문해 보세요. 긴 편지를 써서 zh (zh) 에게 선물로 드립니다. 바구니, 처음 만났을 때 경의를 표하는 선물. ⒊ 평화롭다. ⑵ 회의. 9. 비방, 비방. ⒇ [오만한 시골 사람] 이 시골 사람들 앞에서 자랑한다.

참고 번역:

지금 너무 많은 학생들이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조정에서 매일 식사를 제공하고, 그들의 부모는 매년 가죽 가운과 옷을 선물해 주므로 굶주림과 추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높은 방에 앉아 시서를 읽으며, 힘겨운 일은 하지 않고 뛰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경우에는 선생님과 의사가 묻지 않지만, 말하지 않고, 물어도 아무런 지도도 받지 못한다. 거기에 있어야 할 모든 책이 여기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예전처럼 직접 그것들을 복제할 필요가 없고, 다른 사람에게서 빌려서 읽을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만약 그들이 여전히 그들의 학업에 정통하지 않고, 그들의 도덕적 자질을 키우지 못한다면, 그들의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그들의 의도는 나처럼 한결같지 않다. 다른 사람의 잘못은 어디에 있습니까?

동양현 수재 마군은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공부했고, 또래들은 그의 재능에 대해 짱 입을 열었다. 나는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맞이했고, 마성은 젊은 동포로서 나를 맞이하고 상견례로 긴 편지를 썼다. 그의 말은 매우 유창하고 이해하기 쉽다.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온화한 언어와 유쾌한 표정을 짓는다. 내가 젊다고 말했을 때,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했다. 이것은 학습에 능숙하다고 할 수 있다. 그가 부모님을 뵈러 돌아가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과거 공부의 어려움을 이야기했다.

[이 단락 편집] 머리말

"마성동양서 보내기" 는 증정서이고, "순서" 는 일종의 문체이다. 머리말에는 책 머리말과 선물 머리말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이 책의 서문은 비교적 이르다. 대부분 작가의 흥미와 글쓰기의 인연을 기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서',' 태사공서' 등이다. 송영은 베이징 건강 (오늘 남경) 에서 관직을 맡고, 동향과 절강동양현 청년 마준도 베이징에서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다. 마성은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송영은 이 문장 글을 썼고, 자신의 실천과 결합해' 도난학' 을 깨닫고 마성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이 서문은 굳은 설교도, 상대방에 대한 칭찬도 아니라,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기 위한 자기 표현의 진술이다. 그래서 그것은 충실하고, 진실하고, 합리적이며, 말이 유창하다. 그 속의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매우 깨우쳐준다.

[이 단락 편집] 분석

"동양 서문 보내기" (발췌) 분석 (우)

이 문장 은 당시 학생들 이 열심히 공부 를 하고 추리 가 투철하고, 작문 이 간단하고 매우 감동적이었다. 이제 몇 단락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1 단락은 그의 소년 시절의 학창 경험을 묘사하며, 3 층이 있다. 1 층은 내가 젊었을 때 공부한 고난에 관한 것이다. 문장 초기부터' 배우기' 와' 가빈' 사이의 날카로운 갈등을 드러냈다. "공부" 란 독서를 좋아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가난한 가정에서 책을 살 수는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리고, "스스로 필기를 한다" 며, 스스로 베껴 쓰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손으로 필기하는 장면은 그의 근면한 학습 태도를 초보적으로 드러냈다. 그런 다음 추운 겨울에 책을 베끼는 장면으로 이런 고된 분투의 정신을 더 묘사한다. "벼루는 얼음 속에서 매우 단단해서, 너의 손가락은 구부리고 뻗을 수 없다. "벼루에 단단한 얼음이 있어서 손이 얼었다. 이것은 날씨와 가정 빈곤을 모두 가리킨다. 벼루빙' 과' 손가락' 은 모두 손으로 베껴 쓰는 방식을 중심으로 쓴 것이다. "게으름" 은 게으름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학습 태도와 학습 조건의 비교로, 학습의 수고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였다. 작가는 가장 어려운 겨울부터 시작하여 일 년 사계절이 모두 같고 매일 같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이다. "가서 보내라, 감히 약략을 넘길 수 없다" 는 "가다" 와 "약간" 이라는 단어는 주목할 만하다. "가" 는 달리기를 의미하고, 여기서 그것은 "빨리" 를 의미한다. "보내라", 면전에서 빌리고, 면전에서 보내고, 빨리 보내라. "약간" 이라는 단어는 그가 자신의 약속을 견지할 것이며, 결코 미루지 않을 것임을 강조한다, 설령 어려움이 크더라도.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에게 책을 빌려 주려 할 때, 그는 비로소'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나는 책에서 배울 수 없다" 에서 "나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에 이르는 변화의 원인은 표면적으로 "나는 나의 임명을 조금 넘을 수 없다" 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나는 게으르다" 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학습정신이다. 이 층은 글쓰기와 독서의 고된 일이다.

2 층이 시작될 때,' 둘' 이라는 단어는 위를 계승하는 데 쓰이고,' 둘' 은 성인을 의미한다. 스무 살 때 고대 남자들은 대관식을 거행하고 머리를 묶고 모자를 썼는데, 이는 그들이 이미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1 층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고, 이 층은 스승을 구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그것은 "집에서 백리를 떠나 질문을 한다" 는 장면을 썼다. 이른바' 농촌에 가장 먼저 도착한다' 는 것은 현지에서 학문이 있는 선배를 가리킨다. "경전을 묻다" 는 것은 경서를 들고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다. 백리' 는 장거리 트레킹을 의미하며 스승을 구하는 긴박성과 결의를 나타냈다. 이 장면은 세 가지 점에 적혀 있다. 첫 번째 요점은 선생님의 엄함에 관한 것이다. "먼저 덕륭이 있고 제자가 그 방으로 가득 차 있다", 즉 "덕론 양존" 은 일반적인 평가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방으로 가득 찬 장면을 통해 이 점을 더욱 부각시킴으로써 이 선생님이 확실히 학식과 명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상담하러 와도 선생님은' 자신의 말을 조금 낮추라' 는 말이 없다. 그의 말과 태도는 매우 진지하고 전혀 자유롭지 않다. 이것은 비교 기술이다. 선생님을 쓰는 것은 작가가 스승을 구하는 성의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다음 두 번째 요점은 평소 선생님께 묻는 장면을 쓰는 것이다.' 종업원 주위에 서 있다' 와' 귀에 엎드려 있다' 는 등 경건하고 존경하는 태도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세 번째 요점은 선생님이 화가 났을 때의 구교를 쓰는 것이다. \ "그는 공손할수록 사양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그의 태도는 비교적 겸손하여, 그는 감히 직언할 수 없었다. 여기 "유" 라는 단어는 상당히 형상적이다. "선생님이 기뻐하시면 다시 한 번 물어보세요." 선생님이 기뻐하면 계속 의견을 구하겠습니다. 이 층은 쓰기가 매우 어렵다.

3 층은 주로 독서의 어려움을 쓴다. 작가는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특정 장면을 선택했다. "나는 발걸음을 끌며 고산 협곡을 걸었다. "드래그",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며 빈곤을 나타낸다. 심산협곡' 은 이 길이 위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겨울, 강풍, 폭설은 각각 계절, 환경, 기후의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내 피부가 갈라졌는지 모르겠다' 와' 내 사지가 뻣뻣해서 움직일 수 없다' 는 것은 추운 날씨와 걷는 씁쓸함을 반영한 것이다. 이것은 필기선이다. 동시에, 나는 옷, 음식, 주택, 게스트 하우스에 살고, 낡은 면포 가운을 입고, 하루에 두 끼만 먹고, 신선한 생선과 맛있는 고기는 먹을 수 없다. 이 모든 것은 "쓴" 단어를 보여줍니다. 괴로움에 주목하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룸메이트' 를 비교하는 것, 즉 같은 기숙사에 사는 부잣집 자제를 비교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자신을' 충분히 재미있는 사람', 즉 내면의 즐거움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작가는' 조개',' 다이',' 예',' 페이',' 베이' 라는 동사를 사용하여 부잣집 자제 의상의 화려함을 묘사하고, 그들이 신처럼 화려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이것은 비유입니다. 이 비유가 두드러질수록 아래의 대비가 더욱 생생해진다. "내 두루마기의 나머지 부분은 내 옷의 중간에 있다." 한쪽은 밝은 옷이고 다른 쪽은 허름한 옷이다. 이것은 작가의 초라한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와 같은 대비를 거쳐 작가의 필묵이 바뀌기 시작하여 정신 경지를 드러내기 시작했다는 것은 그가 조금도 질투하지 않고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럼 왜 그랬을까요? 충분한 즐거움을 가진 사람' 의 마음속에는 정신적 위로와 사상의 기탁이 있기 때문에, 그는 식사와 옷 입는 방면에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으로 저자는' 나는 근면하고 어렵다' 는 말로 이 층을 끝냈고, 이는 단지 예시이자 구체적인 상황일 뿐, 특수성으로 일반성을 설명하고 많은 유사한 상황을 총결했다고 설명했다.

이 문장 의 중심 의미 는 매우 명확하지만, 저자 는 굳은 얼굴 으로 도리를 따지지 않고 서술과 토론 의 방법 을 채택했다. 이런 내러티브와 의론 수법의 운용은 자기표현 방식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담고 있어 더욱 친절하고 진실하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내레이션부터 문장 표면에서 주제에서 벗어나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내부 연락이 매우 밀접하다. 젊었을 때 책을 읽고, 선생님이 되고, 공부하는 경험을 쓰면서, 나는 화제와 관련된 일을 선택했기 때문에 서술에서 모호한 토론 의도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고된 경험을 쓰는 것은 긍정적인 교육이고, 부잣집 자제를 써서 책을 읽는 경우는 부정적인 교재이다. 이 모든 것은 마성을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전문은 구조가 치밀하여, 결국 선정된 자연수를 수로로 선정하였다.

송영은 젊었을 때 부지런히 공부했다. 원나라 때 그는 문호우, 유관, 황 등에서 가르침을 받았고, 봉급을 받았다. 책 속의 모든 것을 읽다. 어려서부터 대까지 나는 하루 안에 내 책을 발표한 적이 없다. 그래서 나의 지식과 문학적 재능이 모두 최고조에 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태조, 국가제사 장소, 조정의 물건, 성지, 봉서 문자는 모두 그의 손을 넘어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일찍이 문신 유기에게, 유기가 그에게 말했다. "오늘 문장 1 위, 여론은 한림학사에 속하며, 중외는 모두 묵하다. 둘째, 진제, 나는 감히 그에게 들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장멍 발록' 과' 원고서') 당시 일본과 북한의 사절들이 상경조공을 하며' 송선생에게 잘 있냐' 고 물어볼 때마다 그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그들의 선집을 사러 돌아왔다. 송석설 전집' 과' 송문헌 전집' 이 있습니다. 송영의 문학 스타일은 우아하고 순하고 변화무쌍하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구름: "산문은 부드럽고 한가한 말처럼 부드럽고, 물고기는 우아하고, 경제는 적당하다." 유씨는' 송경영 학사집서' 에서 구양현의 찬사를 인용했다. "선생은 매우 재능이 있고, 천하의 책은 무궁무진하다. 그 언외의 뜻으로 오만함이다. 그 매력은 신웅이다. 예를 들면 회음, 백전백승, 포부가 많다. 그의 사상은 고아하고, 열자의 바람처럼, 흩날리며, 먼지를 묻히지 않는다. 그 색채는 청아하고, 예를 들면 음역, 주역, 용무늬가 사라지고, 고의는 독특하다. 그 태도는 변화무쌍하다. 맑은 날이 남쪽에서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과거를 갈망하기 때문에 그들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그들은 오래 가지 않는다, 그들은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클릭합니다 문학에서, 그는 실용 서적을 제창하는 것을 주장하는데, "반드시 사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글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물형으로',' 양기를 할 수 있는 자는 깊은 문명과 기운이 충만하다' (문원) 를 강조한다. 명편은' 진시록',' 왕관전',' 후전',' 이익전',' 환청기',' 송안사기 보기' 등이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도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마성동양서 보내기" 는 일종의 문체이다. 머리말에는 책 머리말과 선물 머리말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이 책의 서문은 비교적 이르다. 대부분 작가의 흥미와 글쓰기의 인연을 기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서',' 태사공서' 등이다. 서문은 당 초에 창작되어 이별 증여에 쓰였다. 예를 들면 한유' 맹동야서', 류종원' 설존의서' 와 같다. 송영은 베이징 건강 (오늘 남경) 에서 관직을 맡고, 동향과 절강동양현 청년 마준도 베이징에서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다. 마성은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송영은 이 문장 글을 썼고, 자신의 실천과 결합해' 도난학' 을 깨닫고 마성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이 서문은 굳은 설교도, 상대방에 대한 칭찬도 아니라,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기 위한 자기 표현의 진술이다. 그래서 그것은 충실하고, 진실하고, 합리적이며, 말이 유창하다. 그 속의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매우 깨우쳐준다.

폼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