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구조에서 애플리케이션은 서버 섹션과 클라이언트 섹션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서버 섹션은 여러 사용자가 공유하는 정보와 기능으로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채팅 클래스 app, 비디오 클래스 app 는 로컬 클라이언트이며 서버측과의 정보 교환 및 요청은 일반적인 C/S 아키텍처입니다.
B/S 아키텍처에서는 클라이언트에 NetscapeNavigator 또는 InternetExplorer 와 같은 브라우저가 하나만 설치되어 있고 서버측에 SQLServer, Oracle, MYSQL 등의 데이터베이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웹 서버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와 상호 작용합니다. 핸드폰에는 많은 브라우저 앱이 있어 B/S 아키텍처에 속한다. 물론 휴대전화에는 단독게임 등 앱도 있다.
확장 데이터:
C/S 와 B/S 의 비교;
1, 하드웨어 환경 비교:
CS 는 LAN 을 기반으로 하며 LAN 은 전용 서버를 통해 연결 및 데이터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S 구조에서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 데이터 작업을 처리해야 하므로 클라이언트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BS 아키텍처는 WAN 에 구축되어 있으며 전용 네트워크 하드웨어 환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시스템 유지 보수 및 업그레이드 비교
CS 구조의 각 클라이언트는 운영 체제 및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같은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BS 구조에서 각 클라이언트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브라우저만 통해 다양한 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유지 관리, 업그레이드 등의 작업은 서버측에서 수행됩니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경우 서버측에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바이두 백과 -B/S 아키텍처
바이두 백과 -C/S 아키텍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