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화는 중국에서 속칭 삽화로 불린다. 오늘날 외국 시장에서 유행하는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에는 그림이 있는 간행물, 만화 마스코트, 영화 포스터, 게임에 내장된 게임 캐릭터 설정과 예술 장면 디자인, 광고, 만화, 그림책, 카드, 달력, 장식화, 포장 등 다양한 형태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네트워크 및 휴대폰 플랫폼으로 확장되는 가상 개체 및 관련 비주얼 어플리케이션
요 2 년 동안 많은 고교들이 일러스트레이션이나 관련 전공을 개설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교육과 시장의 결합이 매우 밀접하다. 많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은 각 대학의 객원 선생님으로, 학교에 가장 패션적이고 최전방의 상업 의식을 가져왔다. 오늘날 외국 시장에서 유행하는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출판물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마스코트, 비디오 및 게임 아트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일러스트가 인쇄 및 전자 미디어, 사업장, 공공기관, 상품 포장, 비디오 공연 포스터, 기업 광고, 티셔츠, 일기, 연하장에 널리 퍼져 있다.
우리나라의 대학 교육은 여전히 자질교육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이런' 고급' 전공을 개설하여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는 거의 없다. 한편,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게임 회사들은 효과적인 시장 운영이 부족하고, 기술적으로 선두 기업이 부족하여 애니메이션 게임 회사들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우리나라는 애니메이션 소재가 부족하지 않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와 전문가, 그리고 성공적인 상업 운영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 결과, 전문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기관들이 생겨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