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운전 학원 필수서적 - "야생의 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고, 강 배의 유일한 빛은 불뿐이다."를 사용하세요.
"야생의 길은 구름으로 온통 어둡고, 강 배의 유일한 빛은 불뿐이다."를 사용하세요.

시 해설:

좋은 비는 계절에 적응하는 법을 아는 것 같다. 봄에는 식물이 움트고 자라며, 밤에는 바람과 함께 이슬비가 조용히 내린다.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하늘은 먹구름으로 덮여 있었고, 시골길은 온통 캄캄했습니다. 강 위에 떠 있는 배들의 불빛만이 깜빡거리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모든 것이 젖고 붉어졌고, 비로 물든 꽃들이 진관시를 장식했습니다.

참고:

1.나이: 바로. 6. 야생길: 시골길.

2. 발생: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7. 붉고 젖은 부분 : 비에 젖어 있는 꽃입니다.

3. 숨김: 비밀리에, 조용히. 8. 꽃이 무겁다: 비 때문에 꽃이 통통하고 무거워 보인다.

4. 보습: 빗물을 통해 식물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9. 진관청: 청두의 또 다른 이름.

5. 주: 전부, 전부요.

배경:

이 시는 보영 원년(762년) 봄, 두보가 청두의 초가집에 거주할 때 지은 것이다. 작년 겨울부터 올해 2월까지 청두에 가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봄비가 내리자 두보는 기나긴 가뭄의 기쁨으로 봄밤의 이슬비를 묘사했습니다. 밤부터 아침까지 듣는 것부터 보는 것, 심지어 심리적인 느낌까지 쓴 시는 엄밀한 구조와 섬세한 묘사, 밝은 분위기를 갖고 있다. 이 시에서는 기쁨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기쁨의 분위기가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봄밤 비오는 풍경을 묘사하며 즐거운 기분을 표현한 수작이다.

감사: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은 온다." 처음에는 "비"를 칭찬할 때 "좋다"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비를 의인화하여 "계절을 알고" 객관적인 요구를 충족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봄은 모든 것이 싹트고 자라나는 계절입니다.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촉촉한 것'에 좋은 비의 '좋음'을 더욱 표현합니다. 봄의 비는 대개 부드러운 바람을 동반하여 모든 것을 부드럽게 촉촉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때로는 찬 바람을 동반하며 비에서 눈으로 바뀔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심하게 내리기도 합니다. 이런 비는 봄에 내리지만 일반적인 봄비는 아니며, 물건을 손상시킬 뿐, '촉촉하게' 하지 않으며, 당연히 사람을 '기쁘게' 만들지도 못하고 '좋은' 평가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첫 쌍의 '계절을 아는 것'만으로는 비의 '선함'을 충분히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 두 번째 대련에서는 가랑비와 함께 전형적인 봄비를 썼을 때 마침내 '좋다'라는 단어가 구현되었습니다.

"바람을 타고 밤에 몰래 들어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된 기술을 사용합니다. "밤 속으로 뛰어들다"와 "침묵"의 조합은 비가 잔잔한 바람을 동반한 이슬비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비가 "물을 적시려는" 의도이지 "제발"하려는 의도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낮에 와서 사람들이 명확하게 보고 들을 수 있도록 약간의 추진력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오직 '물기를 적시려는' 의도가 있고 '좋은 것'을 구하려는 의도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노동과 노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 시간을 선택하여 사람들이 곤히 자고 있는 밤에 고요하고 조용하고 조심스럽게 찾아오는 것입니다.

"야생길은 구름으로 어둡지만 강배 위의 불은 밝다." 비가 너무 '좋다'며 비가 충분히 내리고 밤새도록 지속되었으면 좋겠다. 비가 잠시만 내리고 구름이 맑아지고 하늘이 맑아지면 사물의 "습기"가 매우 불완전해질 것입니다. 시인은 이를 간파하고 세 번째 시를 썼다. 덜 우울한 밤에는 들판보다 길이 더 잘 보이고, 강물은 해안보다 구별하기 더 쉽습니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보트의 불빛만 밝습니다. 또 강의 수면도 보이지 않고, 길도 뚜렷하지 않고, 하늘에는 먹구름이 가득하고, 땅은 구름처럼 어둡다. 분명 새벽까지 비가 올 것 같습니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바라보고, 관성에는 꽃이 피어난다." 마지막 대련은 상상의 풍경을 쓴다. 그러한 '좋은 비'가 하룻밤 동안 내리면 만물이 촉촉해지고 번영하게 될 것입니다. 만물의 꽃 중 봄의 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꽃으로 비를 맞으며 피어 붉게 물든다. 내일 아침 일찍까지 기다려서 확인해 보세요! 진관시 전체는 "붉고 촉촉한"혼합 땅콩 나무로 가득 차 있으며 하나하나가 밝은 빨간색이고 무겁고 꽃 바다를 형성합니다.

간단한 분석:

위의 시 분석을 통해 두보가 이러한 감정선에 따라 텍스트를 구상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비를 듣는 비를 보는 비 - 비를 생각하다. '봄비는 기름만큼 귀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인을 포함한 모두가 이 귀한 봄비를 고대합니다. 그리고 봄비가 내리자 시인은 너무 놀라 침대에 누워 듣기도 했고, 밤에는 잠도 이루지 못한 채 비가 갑자기 그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며 가볍게 움직여 문을 열었다. 문을 열고 먼 곳을 바라보며 끝없이 쏟아지는 봄비를 보며 작가는 다음날 진관시 곳곳의 봄 풍경을 떠올리며 기분 좋게 놀랐다.

이 시는 천유의 숭고한 무명성과 사심 없는 헌신을 찬양하기 위한 것입니다. 천유에 대한 이러한 사랑은 너무나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우여곡절을 겪게 되므로 놀라운 예술적 기교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물과 그들의 감정을 관찰하는 것. 단어와 문장을 엮는 것, 이미지를 포착하고 세부적인 묘사를 하는 것까지 감정을 관찰하고 꼼꼼한 그의 탁월한 능력이 반영됩니다. 두보의 시문을 비교하고 읽음으로써 우리는 두보 시의 또 다른 삶의 관심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게 될 것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