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본적은 산엽성 (당시 안서도독부, 현재 바르카시호 이남 초하 유역) 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그는 쓰촨 로 이사했다. 천보 초창기에 장안 () 과 호 () 를 보았는데, 그 망령선 () 이다. 나는 그를 추천한다. 백좌귀양 야랑 (오늘 구이저우성). 그는 바르러 가는 도중에 사면을 받아 이 () 에 살고 있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이태백의 시집이 있다. 이백의 가사는 송대에서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최의' 초방' 과 오늘의 돈황서 () 는 당개원 () 과 당개원 () 사이에 약간의 음조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백의 일생
이백, 글자는 태백, 중국 당대의 대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고, 기질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이 풍부한 민간 소재를 잘 섭취하여 그의 독특하고 화사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활발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그는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첫째, 좋은 임협, 안녕 종횡무진.
이백은 서역 무측천장안 원년 (기원 70 1) 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가족과 함께 장롱 (현재 쓰촨 성 강유현) 청련향에 정착했다.
이백은 젊었을 때 임협을 좋아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륭이 있는 면주는 한말부터 줄곧 도교의 활발한 장소였다.
그래서 이백은 소년시절부터 천산을 끼고 도사를 찾아 도경을 강의하는 일이 잦았다.
나중에 그와 동안자라는 은둔자는 잠산에 은거하여 열심히 공부하여 여러 해 동안 도시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들은 거주하는 산림에 진기한 새를 많이 키웠다. 이 아름답고 온순한 새들은 사육하는 데 익숙해져 정기적으로 먹이를 찾아 들어와서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 것처럼, 심지어 부를 때도 사람의 손에 있는 곡식을 쪼아먹는다. 나는 조금도 두렵지 않다. 이 일은 기문으로 전해졌는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마지막으로 면주도사가 직접 산에 올라가 새의 식사 상황을 지켜보았다. 그들이 새의 행동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을 보고 도사는 도학이 있다고 판단했고, 그들을 도과 시험에 추천하고 싶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완곡하게 거절했다.
당시 유명한 군사가 조쿤도 이백의 절친한 친구였다. 그는 개원 4 년 (기원 7 16 년) 에 10 권의 장단경을 썼다. 그때 이백은 겨우 열여섯 살이었다. 조곤의 이런 연구 육경 유사점, 천하 정세 분석, 흥망의 길 강조, 혼란스러운 군사가 식의 저작을 만들어 이백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한마음 한뜻으로 미래에 기여하려고 한다.
둘째, 검을 가지고 먼 길을 가다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은 촉나라에 출정하여, "검으로 나라를 보고하고, 친척을 떠나 먼 길을 떠났다." 그는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협곡을 빠져나와 점점 멀어져 고향의 산들이 점점 몰락해 갔다. 삼협에서 흘러내린 물만이 그를 따라 그의 배를 밀고 낯선 먼 도시로 그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강릉은 다행히 사마정을 만났다
이백은 강릉에서 평범하지 않은 만남이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는 뜻밖에도 삼황숭의 도사 사마진을 만났다.
천대도사 사마 프레임은 도교 마술 한 세트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좋은 전서를 썼고, 시는 신선처럼 나부끼었다. 현종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한번은 그를 내전으로 불러 성구를 청하고 발코니 전망을 만들어 주고, 그의 여동생 유진공주를 보내 도교를 배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은 이 총애를 받는 도사를 보고 자연히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시를 그의 심사를 위해 보냈다. 이백은 의젓하고 자질이 비범하다. 사마진은 첫눈에 그의 시를 감상했고, 읽으면 더욱 감탄하며, 그를' 성인형' 이라고 칭찬했지만,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이백이 외모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재능과 문장 또한 뛰어나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당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이것은 그가 반대파에서 수십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인재이기 때문에 도가 최고 포상으로 그를 표창하였다. 즉, 그는' 신선근' 을 가지고 있다. 즉, 그는 선천적인 신선인자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장이 와서 그를' 신선' 이라고 칭찬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들은 모두 그를 평범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긴다. 이백의 매너와 시풍이 주는 전체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정에 대한 높은 평가가 환희에 넘쳤다. 그는' 방랑 팔극표' 와 같은 영원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흥분뿐만 아니라 위대한 시' 붕이 진금류를 만나다' 를 한 수 썼는데, 붕을 비유하며 그 위대함과 신속을 자랑했다. 이백이 천하를 널리 알린 최초의 문장.
그는 강릉에서 출발해 만리 밖에서 그의 비행을 시작했다.
다음은 \ "Dapeng 만남 희귀 조류 \" 입니다:
붕새는 진금류의 부를 만나 서열이 합병되었다.
어제 강릉에서 옥상에서 사마웨이자를 보았는데, 내가 선풍도골이 있다고 해서 팔극 테이블에서 생각으로 헤엄칠 수 있다고 했다. 붕새는 진금류를 만나 광범위한 범위를 부여받았다. 이 부세는 세상에 널리 퍼져 있다. 자기가 일을 적게 한 것을 후회하고, 사람은 중년이 되기도 전에 포기하지 않는다. 또 \ "진서 \" 를 읽고, 응우 엔 은 Dapeng 을 칭찬하고, 마음은 각박하다. 그래서 추억이 많아지면 헌 책이 많아지면 달라진다. 네가 이미 너의 소장품을 복구했으니, 너는 어떻게 감히 그것을 저자에게 물려줄 수 있니? 보통 사람의 아이.
그의 행간에는 남국선자, 누가 고양이 화원을 보냈는지 쓰여 있다. 청고한 발언을 토하고, 엉뚱한 발언을 하다. 제나라-화이상, 북식에는 물고기가 있다. 천리 () 를 모르는데, 이름은 쿤 () 이라고 한다. 쳉 Dapeng, 품질 진흙 투성이. 섬에서 너의 콧수염을 벗고 천문에서 너의 깃털을 펴라. 발해의 춘류를 닦으면 반드시 오디 () 를 부축할 것이다. 우주입니다. 쿤룬산입니다. 북을 치고 춤을 추자 연기가 사라졌다. 오악이 진동하여 강물이 모두 무너졌다.
이것은 두꺼운 토지로, 너무 선명하다. 구름층이 갑자기 찾아온 무거운 것. 3000 상승을 자극하여 9 만 명으로 빠르게 징수하다. 태산에 등을 기대는 최위는 종횡으로 긴 구름을 안고 있다. 좌우로 돌자, 음이 갑자기 사라졌다. 땀을 통해, 야오에 의해 시정되고, 기세가 웅장하다. 보홍몽 시스템, 범벼락. 싸움을 크게 하고, 산이 바다를 흔들고 있다. 노여움은 다투지 않고, 수컷은 다투지 않는다. 그 기세를 생각할 수 있고, 그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무지개가 가득 차면, 해와 달이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현관조차도 질질 끌며 돈을 헤프게 쓴다. 공기를 불어 구름이 육합에서 자라게 하고, 머리를 뿌려서 눈이 천리를 날게 한다. 만약 네가 북쪽에 있다면, 너는 남방에서 매우 가난할 것이다. 구름이 총소리를 내자 북소리가 사방으로 울려 퍼졌다. 촛불용은 등불을 들고 물건을 비추지만, 그는 채찍질과 시작 방식이 부족하다. 한 블록은 삼산을 보고, 한 컵은 오호를 본다. 그의 행동도 신의 것이고, 그의 행동은 모두 같다. 대중에게 보여라, 더 이상 낚시를 하지 마라. 가난하면 감히 호를 구부릴 수 없다. 낚싯대를 던져도 맞추지 못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칠의 웅장한 자태가 이미 하한을 압도했다. 상반신 그레이 하반신이 길다. 반고는 하늘을 열고 똑바로 쳐다보았고, Xi 는 태양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8 대 기근 사이에는 세계의 절반이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숨길 때, 당신이 혼란스럽다면, 당신은 심판을 받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갑자기 네가 몸을 돌리자 하늘이 그려졌고 안개도 흩어졌다.
2. 동정장우
이백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내려와 악양을 거쳐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이 여행의 목적지 중 하나에 이르렀다.
그러나 동정호에서 노를 젓다가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이백의 여행 동반자 오귀덕은 촉중에서 와서 돌발 질병으로 죽었다. 이백은 매우 슬펐다. 그는 친구 옆에 쓰러져 큰 소리로 외쳤다. "눈물 뒤에는 피가 있다." 그가 너무 심하게 울었기 때문에 행인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그가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만났을 때, 그는 정말 무력했다.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잠시 오귀덕을 동정호에 묻어 스스로 계속 동유하며 결심을 했다.
이백은 여산에 와서' 망루산 폭포' 라는 시를 썼다.
3. 강남 여행
이백은 육조고도 금릉에 왔다. 이곳은 사람이 용둥지에 사는 곳이고, 육조 궁전이 눈에 선하다. 이백의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처한 시대에 대한 자존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낡은 것이 형편없고 볼 것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차라리 황제의 통치보다 천하가 온통 태평한 광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릉의 패기는 이미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식들은 깊은 감정으로 이백을 접대했다. 이백이 금릉을 송별할 때, 오기가 술을 들고, 금릉의 자녀들이 따뜻하게 맞아 자주 잔을 들어 술을 권하였다. 작별의 느낌은 흐르는 강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흐른다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금릉에 작별을 고하고 강변에서 양주로 갔다.
양주는 당시 국제화된 도시였다. 이백은 이렇게 시끌벅적한 도시를 본 적이 없어, 그의 여행 파트너들과 한동안 머물렀다. 한여름 이백과 몇몇 청년 친구들은' 메뚜기 바다 아래, 북경대학교 길 옆, 하늘가의 푸른 물, 바다의 청산을 보세요' 라고 적어 대견했다. 가을, 화 이난 (양주 소재지)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그는 외지에서 병이 나서, 수많은 생각을 하며, 성적에 감탄했다.
이백은 준남양병 후 또 고모수에 갔다. 이곳은 오왕부차와 미녀가 밤낮으로 가무를 하는 곳이다. 이백회고는 서사시' 오기굴' 을 한 편 썼다. 이 시는 나중에'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칭찬을 받았다. 이로부터 이백의 악부시는 때로 낡은 문제를 사용하지만, 약간의 혁신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모수의 명승고적은 당연히 이백의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순박한 오희와 월녀는 이백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백은 일찍이 라쿤사의 산 밑에서 자신의 묘필로 라쿤 사석에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다.
이백은 서방에서 형문으로 돌아왔다.
그는 형문에서 3 개월을 머물렀다. 비록 그는 집이 그립지만, 그는 사업에서 아무런 성과가 없다. 그는 집에 가기 어렵다고 느꼈다. 결국 그는 다시 로밍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그는 동팅 레이크에 와서 강하 (오늘 호북 무창) 에 오도의 뼈를 묻었다. 그는 강하 () 에서 항영스님 () 을 만나 그에게서 맹호연 () 을 알게 되자 양양 () 에 가서 맹호연 () 을 찾아 유명한 오율시 ()' 맹호연 () 에게 보내는 편지' 를 썼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은 안루에 도착하여 작은 짐승의 도관에 정착하였다. 그러나 여기에 은거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며, 그는 여전히 승진할 기회를 찾고 싶어한다. 이백은 수산에 살 때 로비를 통해 관원을 사귀어 자신의 명성을 높였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무후의 재상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그의 사위로 채용되었다. 이백과 그의 아내 서씨는 서가에 가까운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아름다운 부부 생활은 이백이 나가서 한 번 사업에 뛰어들려는 야망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안주의 처가를 기지로 여러 차례 여행하면서 몇몇 관원들과 귀족들을 만나 개원 22 년 (기원 734 년) 에 조공을 바쳤다.
3. 장안에서 한 번
봉건 황제는 늘 겨울에 사냥을 한다. 현종은 즉위 이후 여러 차례 사냥을 했고, 매번 외국 사절을 데리고 무력을 과시하며 이웃 나라를 놀라게 했다.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현종이 다시 사납게 사냥을 하는 것은 마침 이백서유기이며,' 대사냥부' 로 현종의 인정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의' 대레프' 는' 사물을 널리 알리다' 를 희망하며,' 성초원림이 척벽하고 척박한 상황이 전대와는 크게 다르다' 며 본조가 한나라보다 훨씬 낫다고 자랑하며, 마지막에 도교의 신비한 매장을 선전하는 것은 현종이 당시 도교를 숭상하던 심경에 부합한다.
이백희 이 여행의 목적은 선물을 바치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이 기회를 빌어 장안을 유람하고, 제도의 풍경을 맛보며,' 만국 순례' 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종남산 기슭에 살면서 늘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곤 한다. 그가 종남산의 북봉에 올랐을 때, 그는 일종의 대국적인 스타일을 보였다. 그는 이런 나라에 사는 것이 심상치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자부심을 느꼈다. 하지만 그가 이것을 생각했을 때,
이백은 장안에 들어간 후 위국의 장청을 만나 그를 통해 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이 적을 때 왕태후가 만나야 한다" 며 "그녀가 신선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백은' 위장 장청' 이라는 시에서도 자신의 처지가 매우 어려워서 소개를 받고 조정에 힘쓰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상층부에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이백은 한때 자극궁에 갔었는데, 뜻밖에도 그곳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그는 이미 무슨 오래된 시를 읽었다. 이번에 만났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바로 앞으로 나가 방문하고 소매 속의 시구를 내놓았다. 어찌 촉도난과 오기곡을 감상할 수 있겠는가, 허리띠에 달린 성충을 신나게 떼어내고, 이백과 함께 나가서 술을 마시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의 장려한 시편.
1 년이 지났는데도 이백은 장안에 손님으로 있어, 말을 타고 부임할 기회가 없다. 그는 조금 우울하다고 느꼈다. 그의 친구는 진심으로 그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청산에 은거하도록 초대했지만 이백은 갈 생각이 없었다. 이번에 장안에 가서 공립업의 이상을 안고 있지만 낙착되지 않아 이백은 실망하고 원한을 품게 되었다. 그는 왕공 어른의 집 앞에 가서 청원을 했지만, 매우 불만을 품고, 단지 보냈다.
넷째, 한림제사
천보원년 (기원 742 년) 은 공주와 호로부터 칭찬을 받아 현종이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탄복하여 이백을 궁궐에 불렀다. 이백이 궁궐에 들어선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했다. "칠보 침대와 자기가 직접 만든 숟가락으로 음식을 앞에 주세요."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반생의 학습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을 통해 식견이 넓다. 즉시 이백에게 한림을 경배하게 하고, 임무는 문고 초안을 작성하고 황제를 모시는 것이다. 현종은 연회를 베풀거나 소풍을 갈 때마다 이백의 시종에게 즉석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다. 공덕록은 아니지만, 그의 말은 후세에 전해지고, 크게 뒤이어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이백이 이렇게 현종의 총애를 받아서 동료들은 모두 부러워하지만, 이로 인해 질투하는 사람도 있다.
천보초 현종은 매년 겨울마다 우두머리와 사신을 데리고 문가에 숨어 사냥을 했고, 이백의 자연측종도 따라갔다. 즉석에서 현종의 덕을 선양하고, 성조의 힘을 칭송하며, 현종의 인식을 깊이 얻었다. 이때 현종은 양옥환과 사랑에 빠졌고, 그녀와 함께 궁전에서 연주할 때마다 현종은 이백에게 음악사를 써서 신곡을 만들어 노래를 불러야 했다. 이백품은' 민족 대의' 이다
이백은 장안에 있을 때 한림을 경배하고 왕을 모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안을 산책하기도 했다. 그는 국가가 번영하는 광경을 발견했지만, 깊은 위기가 있었다. 그것은 독단적인 내시와 황제에게 가장 가까운 오만한 외척이었다. 그들은 먹구름처럼 장안과 중국을 뒤덮고 이백에게 강한 억압감을 주었다.
한편 이백의 음탕한 행위는 한림학사 장담의 비방을 받아 두 사람 사이에 약간의 미움이 생겼다. 환관 외척의 호의는 이백의' 빈민을 구제하다' 는 열정을 단번에 식혔다. 그는 장안에 있지만, 그의 관리와 얼굴의 기량을 시전 할 기회가 없다.
국가사무의 부패와 동료의 비방이 이백을 깊이 감동시켰다. 그는' 한림독사, 문인에게 서품' 을 한 곡 써서 귀산의 뜻을 표현했다. 이때 금을 돌려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백이 의외인 것 같다. 이번에는 이백이 뭔가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다.
이번에 귀산한 것은 정말 떳떳한 유배였다.
다섯째, 다시 여행합니다.
1 송량 로밍
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여름 이백에서 동도낙양까지. 여기서 그는 두보를 만났는데,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을 만났다. 이때 이백명은 전국에 가득하고 두보는 한창 성년이 되었지만 로스앤젤레스에 갇혔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더 나이가 많았지만, 그는 자신의 재능으로 두보 앞에 하찮게 서 있지 않았다. 그리고' 성적 야심만만하고 술을 목숨처럼 즐기는' 옛 친구 두보는 이백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그들은 평등하게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낙양에서 두 사람은 다음에 양송 (오늘 개봉상구) 에서 만나기로 약속하고, 방문도를 찾아 신선을 구했다.
올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그들은 여기서 감정을 표현하고 고대 평론을 통해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들은 여기서 시인 고성을 만났고, 고감은 아직 황위를 떠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세 사람은 각자의 포부와 같은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마음껏 유람하고, 문학시를 평론하고, 천하의 대세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모두 국가의 숨겨진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때 두리는 한창 장년이었고, 두 사람의 창작에 대한 공부는 그들에게 큰 의미가 있었다.
올 한 해 가을겨울, 두리는 또 헤어지고 도사 선생님을 찾아 진관 (도교 비문) 을 만들고, 사제는 관을 만들었다. 이백은 자주 (오늘 산둥 제남) 에 도사 관을 가르쳤고, 이때부터 도의를 본격적으로 이행하여 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릉현에 가서 이 분을 만났다
천보 4 년 (기원 745 년) 가을 이백과 두보는 동쪽 기슭에서 세 번째로 만났다. 1 년여 만에 그들은 두세 번 만나 우정이 점점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저우치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와 서예가 이영이를 방문했다. 이번 겨울에 그들은 헤어졌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여행할 준비를 했다.
2. 동쪽으로 오월 가다
이백은 동륙을 떠나 임성에서 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양주로 갔다. 그는 혜제에서 원단추를 급히 만나기 때문에 많이 머물지 않았다.
혜제에 도착한 이백은 먼저 조문하러 세상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도 회지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과 원단추, 공은 우동, 란정 등 명승고적을 유람하고, 한적한 호수에서 배를 타고 강과 시냇물 사이를 오가며 이 일대의 아름다운 산천과 미녀를 즉흥적으로 이야기했다.
금릉에서 이백은 최성복을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정치적 실의여서 감정이 비교적 잘 맞는다. 그들은 방문할 때마다 아침저녁으로 마음껏 수영을 한다. 그들이 진하강에서 배를 저어 하룻밤을 불렀을 때, 양안의 민중들은 경탄을 금치 못하고 박수를 쳤다. 성격이 잘 맞아서 경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었다.
3. 연희를 탐험하고 강남을 걷다.
이백은 오월 속에서 몇 년 동안 빈둥거렸다. 이때 국가는 혼란에 빠졌고, 상황은 해마다 나빠졌다. 천하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지도 하에, 그는 유연 (오늘 베이징) 에 가서 허실을 탐구하기로 결정했다.
연연에 도착한 이백은 안록산의 준비를 목격했는데, 상황은 매우 위급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안사의 난리 2 ~ 3 년 전 이백은 선성, 당투, 남령, 추포 일대에서 방랑하며 여전히 포만한 생활을 하며 지방 관원들에게 시를 지어 도움을 청하곤 했다.
이번 로밍에서 이백은 그의 아내 서석을 죽이고 부계 가문과 결혼했다. 그의 집은 풍운이 변하여 나라가 다사다난하다. 이백은 선학도를 구하는 동시에 국가를 위해 공업을 세우려고 노력하면서 국가 안보에 관심이 많다. 비록 그는 여전히 로밍하고 있지만, 그는 과거와 다르다.
여섯째, 죽음의 길에
천보 14 년, 안사의 난동이 시작되자 이백은 여산을 피난했다. 그때 그의 머리 속에는 줄곧 은퇴와 구제라는 두 가지 모순된 생각이 있었다. 이때 영력제 이림이 동쪽으로 여행을 떠나자 이백은 초청에 응해 막을 내렸다.
막후에서 이백리는 왕용에게 도둑을 없애라고 권하면서 자신의 정치적 선견지명이 부족하다는 반성도 했다. 강남의 작은, 구멍, 초청으로 재난을 피하고 거절하다. 이 방면에서 이백은 분명히 그들보다 못하다.
왕용은 아주 빨리 패배했고, 이백은 양양에 감금되었다. 이때 최환은 강남을 위로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이백은 시를 써서 도움을 청했고, 아내 종사도 도움을 청했다. 삼천오빙군에 주둔한 송약스는 이백을 감옥에서 구해내어 막부에 가입시켰다. 이백은 송약스의 막료가 되어 송에게 산문 몇 편을 써서 그를 따라 무창으로 갔다. 이백은 송약사에 있다. 그는 송나라의 이름으로 다시 법원에 추천했고, 다시 법원의 임명을 받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임명되지 않았고, 야랑 (오늘 구이저우즈통) 이 장류인 줄은 전혀 몰랐다. 당시 군패는 왕용 문하의 무장으로 중용되었다. 일이 변한 것은 최환, 장고의 실세, 실세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지덕 2 년 (기원 757 년) 겨울, 이백은 신양로에서 유배지야랑까지 갔다. 그를 선고한 죄는 긴 흐름이라,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 이백은 이미 노년이다. "야랑만리로서구" 그는 더욱 괴로워했다.
이백은 중국에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길을 따라 현지 관원의 대접을 받았다. 모두들 그를 매우 존중하여, 그를 유배된 죄인으로 여기지 않았다.
감원 2 년 (기원 759 년), 이백은 무산에 갔다. 관중 가뭄 때문에, 법원은 크릭 및 이하 사면 에서 고인 을 규정, 사면 을 발표했다. 이렇게 이백은 오랜 표류를 거쳐 마침내 자유를 얻었다. 그는 즉시 양자강에서 내려왔는데, 명곡' 제도에서' 는 당시의 심정을 가장 잘 반영한다.
강하 () 에 이르러 옛 친구 양재 () 가 현지에서 현으로 일하기 때문에 이백은 한동안 머물렀다. 감원 이듬해 이백은 친구의 초청에 응하여 비하된 자즈범선 동정호와 달을 감상하며 고대의 사랑을 마음껏 생각하며 시로 서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사랑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선성과 금릉의 옛 땅으로 돌아왔다. 거의 2 년 동안, 그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여전히 사람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상원.
상원 3 년 (기원 762 년), 이백이 중병에 걸렸다. 그는 병이 났을 때 이씨에게 원고를 주었고, 62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이백의 시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어느 날 붕붕이 바람과 함께 일고, 파도가 만리까지 치솟는다" 와 "이영".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그로 하여금 가득 찬 정치적 열정이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감수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의 기세에 부합한다. 이백시가 예술수법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신기한 상상력, 변화무쌍함, 종횡구조, 엇갈린 문장, 아름답고 우아한 풍격이 형성된다는 점이다. 시인은 평생을 천진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생활을 노래하였다. 언제 어디서나 그는 항상 온 세상을 열정적으로 포용하고, 전공, 창업, 쾌락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현실을 파악하지만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생활의 격류에 몸을 던지고 어려움을 뛰어넘어 당당한 상태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한다. 이상적인 색채가 성당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욱 앞을 내다보는 이상창법으로 시대의 선두에 서게 된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대표작품은 칠언고시 ('촉중 난행',' 난행',' 꿈속 천목산',' 입주',' 양량' 등이다. ) 와 다섯 단어 고대시 (고대 59 곡);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그리고 칠언절구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조작백제성) 는 모두 성당 시대의 명편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이백의 시는 성당시의 영웅주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 시대의 다른 필사자들처럼, 그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심담담',' 황제의 술',' 지혜를 깨우쳐 주고, 도와주고 싶다' 는 것이다. "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똑똑히 하는 것은 그의 가장 집요한 인생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구조에서 정치활동에 종사하는 실천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는 의심할 만하다. 하지만 시인으로서 이런 신념은 그가 장려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풍격에서 힘을 얻고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사하여 그의 시에 영웅적인 인물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풀밭과 세상에 떠오르는 영웅들을 칭찬했다. 예를 들어, "푸량음" 은 태공왕을 썼다. "군은 네가 아침 읊조리는 것을 보지 못했고, 80 년 동안 어선은 해안이었다. 백발을 수치로 삼고, 물을 빛으로 삼고, 시대를 만나도 강하고 사상이 있어야 한다. 광장 3800 어업, 풍기가 어둡고 친하다. 대성호는 어리석어 예측할 수 없게 되었는데, 그 당시는 꽤 평범했다. "명리를 똥같이 여기는 의인을 찬양하라. 예를 들어,' 고풍' 제 10 부 여충염은 "일평생 풍류와 풍류로, 여련은 매우 훌륭하다" 고 썼다. 명월이 해저에서 나오면 한 번 밝아진다. 그러나 진진영이 금을 울리자 후세 사람들은 되돌아보았다. 이탈리아 라이트 딸 의식, 구 시앙 평야 웃음. 나도 탕부라서 옷도 한 곡으로 조절할 수 있다. 재능과 품격이 고결한 영국 군주를 찬양하라. 예를 들면'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제 2 부:' 옛날 연왕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그는 인재를 존중하고, 높은 탑을 건설하며,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금을 제공하였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허리를 굽혀 바닥을 쓸어서 그들을 환영합니까? -응? 극신은 감사하는 데이드에 대해 전심전력으로 그를 위해 봉사했고, 음모와 계략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국왕의 시신은 이미 매장되었는데, 누가 또 금대의 마루를 쓸까? ! "'푸량음' 의 이시기와 같이 교만하고 위엄을 고수하는 명신들을 표창하라." "군은 열문주객이 모두 초안을 작성하지 않고, 일찌감치 산동룡준공을 표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초심자는 입담을 하지 않고, 두 여자는 세례를 끊었다. 일흔두 리 동, 함께 도시로, 추한을 부축하라고 명령했다. 미친 사람이 초라해도 이러한데, 하물며 장사야! "그가 쓴 영웅들은 대부분 격동과 혼란의 비상시 역사 무대에서 풍운한 인물로 서정적 주인공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상우에 관한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풍수는 자금을 보면 황제를 도울 수 있다." (\ "왕 시마 yanzhengzi 보상 측 상태 에서 눈 선물 \") \ "당신은 누가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문을 닫을 것을 권한다. "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양산인을 증정하다") 술이 깨어난 후 그는 자신의 포부를 발표했다. "부설은 반주의 관원이고, 리스는 독수리 개다. 일어서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겨울밤 용문술") 안사의 혼란 이후 이백은 정세를 초한 다툼으로 여기고, 장량, 한신을 자신의 기세로 삼았다. "초한 다툼과 비슷하다. 보랑사 () 를 향해 황혼에 회음성 () 으로 들어가다. 장량 (WHO) 는 한신의 가난을 만족시키지 못했고, 유향은 두 부장에서 죽었다. 나는 잠시 내려갈테니, 나는 부모를 내 주인으로 던질 것이다. "그가 영왕림막부에 들어간 후, 자신을 셰안과 비교했다." 그러나 동산에서 온 셰안세는 너에게 웃음을 주고 조용한 호사를 비웃는 데 쓰인다. " ("왕용동 순가" 다음 편) 60 세에 군대에 입대할 때까지 그는 서한영웅인 맹이라는 연극을 이용해 자신을 칭찬했다. "나는 병반감사합니다. 동남에는 징징할 도리가 없습니다. 야부는 돌보지 않고, 연극은 맹선로를 막는다. 성세에 태어난 이백은 난세 영웅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은 물론 과거에 대한 생각만은 아니다. 이런 인물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정신과 열정을 표현하고, 역사상 공로를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기 가치를 창조하려는 인생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백은 세상을 구하는 이상과 자유분방한 개성의 자유를 통일하여 완전한 인생을 이루고자 한다. 인생의 길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 위대한 공적을 쌓는 것, 예를 들면 구름이다. "마음을 대신하는 데 도움이 없다면, 한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무슨 이득이 있는가?" " ("위자춘서기") "이룡이 다투고 천지가 움직인다. 술과 춤 검영, 한쟁은 황급히 해결한다. " ("장수재방고정 보내기") 그는 성공한 후 부귀한 공명을 탐내지 않고' 오호',' 창주' 를 집으로 삼아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했다. 초창기에 관직을 맡았을 때, 그는 이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뜻을 얻었을 때 창주 옆을 털었다." ("진공주당 고우") 사업이 가장 만족스러울 때 포기하지 마세요. "성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고기 한 마리 더 던져주세요." ("한림독서담") "내가 주님께 신고할 때, 다시 나와 함께 흰 구름에 눕는다."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양산인을 증정하다") 만년까지 그는 여전히 "마지막으로, 나는 오호에 평안히 갈 것이다." 라고 다짐했다. 이런 인생 이상은 시인' 수치심' 과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반영한다.' 나는 일화살로 공을 세워 도시를 이야기할 수 있다. 결국 보답을 받지 못했고, 당시의 사람들과 함께 있을 얼굴도 없었다. " ("5 월 동유문상옹")
"한눈에, Geng Jie 는 풀밭에서 죽고 금장을 찾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시들은 모두 시인의 마음의 자기 표현이다. 그의 자유의식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추악한 세력의 장애물에 부딪히면 그의 분노와 반항은 특히 강렬하다.
이백의 인격
그는 일생 동안 공명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옷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정치권력 중심의 등급질서를 거리낌 없이 조롱하고, 정치부패 현상을 비판하며, 대담하게 반항하는 자세로 성당 문화의 영웅적 기개를 발양하였다.
이백의 반강권 사상은 그 생활 실천이 풍부함에 따라 점점 자각되고 성숙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주로' 자강불식, 비인간' 과' 광광광제후들' 의 평등요구에 나타나 있었다. 그가 시에서 말했듯이,' 나는 장안에서 취했고, 오왕칠공공은 술 한 잔을 마셨다' 고 말했다. 영기 앞에서 낭만정신은 다른 사람 뒤에 떨어질 것이다! " ("유야랑이 판관신을 증정하다") "구주를 격려하고, 조수를 하고, 풋풋하고 무지하다." ("옥주전자송송") 그는 때때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호언장담을 한다. 예를 들면, "김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달달 경왕후" ("세월을 회상하다", "군원에 입대하다") 등이다. 그러나 그는 주로 내면의 자존심을 표현했다. 고위권력그룹의 실제 상황에 대한 이해로 그는 옷감과 달관 귀인의 대립을 더욱 폭로했다. "주영이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낭비한다." " ("고풍" 제 15 회) "참새는 오동둥지에 있어 봉황을 가로막는다." ("보구" 제 39 조. 황제의 아부로 권력을 훔친 사람들의 추악한 행위는 더욱 풍자적이다. 예를 들면, 큰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오후에 정자가 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중국은 황금보다 비싸고 연운은 방을 열었다. 하혜화는 닭싸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단숨에 무지개를 말리자 행인들은 모두 무서워했다. 귀를 씻지 않고, 야오와 발 만!
몽등천목산' 에서 그는 가장 큰 목소리를 냈다. 아,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시에서 이 예술이 개괄하는 의미는 두보의 명구' 주문주육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경부터 봉현영오백자') 만큼 중요하다. 천보말년에 악화되는 정국에서 이백은 반권자와 광범위한 사회 비판을 연결시켰다. 예를 들어' 12 한야답왕' 은 쓰러진 선현을 위해 용감하게 싸웠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했다. 이서아 북해가 없었다면 어디서 온 영기가 있었을까? 배상서 () 를 보지 않고, 토묘 () 에 쑥갓이 3 피트나 된다. 소년은 일찌감치 오호에 가고 싶었는데, 이곳을 보면 종정을 용서해 주었다. 이백은' 서감 채사치형'' 고풍' 51 곡' 망원해' 등 시에서 현종 본인을 풍자하는 방식으로 날카로운 질책까지 했다.
요컨대, 그는 당시 중의 반강권 주제를 남김없이 통쾌한 지경까지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 임화는 이백이 "수십 년 동안 객거했지만, 하루도 색깔을 잃지 않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