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룡산의 용왕묘가 언제 지어졌는지 알기가 어렵다. 현존하는 청강희인신' 용왕묘를 재건하라' 비문은 "청계가 바다의 땅으로, 늘 여러 개의 용묘가 있고, 용산 아래에는 사당이 있는데, 언제 지었는지, 시찰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강희 거북해 재건, 그리고 비바람이 벗겨진다 ... 학자 이씨는 이 상처를 목격하고 집 재건을 주장했다. 선인을 본받아 낡은 관념을 강화하다. " 이 시점에서, 그것은 적어도 두 번 재건되었다. 판룡산의 건설과 수선은 현존하는 고적을 보면 더 오래된 고적을 찾지 못했다. 이로부터 용왕묘는 반룡산 건설 개조의 가장 빠른 산물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처음부터 명나라 중후기까지. 건재한 노인의 추억에 따르면, 절 앞에는 칠송팔회구통비가 있다. 여러 번 재건된 것 같은데 해방 전의 흉년이 되어서야 전쟁이 사라졌다.
용왕묘는 반룡 산둥 기슭에 위치해 있고, 양산은 중간에 끼어 있다. 오른쪽은 용강부터 정모까지의 흙길을 통해 임조시와 인접해 있다. 북쪽에는 용천곡이 있고, 산림이 둘러싸고, 소나무 숲이 둘러싸고, 은사장비가 있다. 태평, 풍년의 화창한 날, "관사가 높이 오르면 괴석이 무성하고, 밀림이 빽빽하고, 사방이 둘러싸이거나, 기둥이나 무릎을 꿇거나, 서나 하인이 구불 구불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정말 용안에 살면 멀리서 볼 수 있다. 서산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분명하고,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제목)
그때 사찰을 구경하고 산을 유람하는 사람들은 모두 홀가분하고 유쾌했다. 종소리와 부처의 매력에 담배가 사방으로 흩날리며 진시황이 경험하지 못한 맛까지 맛보았다. 그러나, 그 황년의 난세, 마을이 없는 산에는 인적이 적고, 인가가 적고, 짐승이 뱀을 울리며, 온통 음산하고 처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은 한때 토비 강도가 출몰한 험악한 땅이었는데, 수시로 남의 재물을 강탈하고 목숨을 해치고 용왕묘도 토비의 은신처가 되었다. 외로운 오솔길, 밤에 비가 올 때, 사람을 무섭게 하고, 소름이 돋게 한다. 거지, 배고픈 사람, 이재민들은 모두 여기에 처참한 발자국을 많이 남겼다. 그 중 하나는 시대에서 멀지 않은 이야기가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어느 날 한 사람이 용왕묘에 와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이 사람은 초췌해 보이고 옷이 남루해 보인다. 밤에는 비탈에 사람이 없었다. 그는 단지 그곳에 앉아서 묘의 오른쪽에 있는 흙길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회의를 서두르는 상인이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사람은 갑자기 붉은 비단으로 싸인 상자 총을 꺼냈고, 검은 총관은 상인을 가리켰다. "멈춰 서서 지나가는 돈을 꺼내라." 상인은 놀라서 어쩔 수 없이 멈추고 돈을 꺼내야 했다. 그 사람은 일어서서 가지러 가지 않고 여전히 거기에 앉아 명령했다. "돈을 바닥에 놓고 빨리 가라, 그렇지 않으면 듣지 않으면 죽는다." " 총이 그를 가리키는 것을 보고 상인은 돈을 바닥에 놓고 허둥지둥 달아났다. 사방에 아무도 보이지 않자, 그 사람은 나무 뒤에 숨어 있는 지팡이를 꺼내 절뚝거리며 걸어갔고, 돈을 줍고, 나무로 돌아와 쓴웃음을 지으며 하늘을 쳐다보며 총을 거두고 입에 넣어 게걸스럽게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래 이 총은 건반으로 만들어졌고, 총관은 회색을 칠한 나무막대였다. 마비와 도로 차단 강도 이야기다. 이 이야기가 일어난 시대에 백성들은 박스총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 그들은 그것의 대략적인 모양만 보았고, 이로 인해 그녀는 치명적이었고, 마비된 술집의 빈성계를 성공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흥미롭고 사상적인 이야기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왕묘의 용왕은 직접 목격했는데, 그가 어떤 느낌인지 모르겠다.
용왕묘의 향화묘회는 판룡산 전체의 향화묘회에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고정날짜가 없다. 일 년에 세 번, 정월 초구, 3 월 초삼, 9 월 초구. 용왕묘의 비정기적인 제사 활동은 가뭄이 들 때 비를 기원하는 것이다. 이 용왕묘의 용왕은 어떤가, 아무도 똑똑히 말할 수 없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원나라 때, 미 하서 () 의 오리장촌 () 은 백룡신종 () 의 할머니 댁으로, 현지인들이 비를 구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어서 부근에 절을 지어 백룡을 모시고 있었다. 나중에 백룡주가 되었다. 안안안령마을은 명초에 이룡 산둥 기슭의 용왕묘와 반룡 산꼭대기의 옥황각을 지었다. 사실 옥황각의 정면은 송대의 이용산 집합의당이어야 한다. 현재 산꼭대기에는 여전히 고대에 남겨진 고대 건축물 유적지, 비석, 깃대 스택, 인조 원탕 등이 있다.
비를 구하는 방식이 매우 규범적이다. 용왕묘 앞에 탁자와 의자, 용왕의 아바타-작은 조각상이나 글이 적힌 카드-테이블과 의자에 제물을 놓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세요. 책임자는 가뭄을 통보하고 용왕이 백성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가뭄을 구제해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런 다음 버들가지 모자를 쓰고 용왕을 들고 여행을 떠나 햇볕을 쬐고 가뭄을 맛보게 했다. 그런 다음 드래곤 킹의 태도를 확인하기 위해 "롤링 멜론" 으로 다시 보내십시오. 롤러는 나무로 길고 둥근 오이를 만드는 것이다. 오이에는 여섯 개의 가장자리가 있는데, 각 가장자리 사이에는 비, 비, 비, 비 등이 적혀 있다. 산비탈을 굴러 내려와 멈춘 후, 위에 어떤 글자가 있는지, 비를 구하는 결과이다. 소용없어, 그건 앞으로의 일이야. 그렇지 않다면, 이유를 찾아 다음에 다시 물어보세요. 아니면 여러 가지 이유로 그것을 할 수 없다. 만약 효과가 있고 평화롭게 비가 온다면, 비를 축하해야 한다. 그 장면은 더욱 웅장하고 시끌벅적하여, 격정이 사방에 쏠려,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사흘간 연극을 불러야 하는데, 절 앞의 토대는 연극을 부르는 데 쓰인다.
영우, 묘회, 건설, 준공, 3 일극은 용산의 대사이다. 인근 마을 사람들은 모두 밖으로 돌진하고 있다. 먼 곳에서 사람들은 현성 밖에서 수십 리, 수백 리 떨어진 곳에서 왔다. 그때는 인산인해로 연말 섣달 못지않게 많았다. 사람과 신은 모두 신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일단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용왕묘는 가뭄으로 인해 또 다른 광경이 될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1 년 동안 큰 가뭄이 있었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았다고 한다. 사람들은 급해서 용왕을 감동시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한 사람이 자진해서 머리에 화약 한 캔을 이고, 중간에 고향을 켜고 용왕 앞에 무릎을 꿇었다. 만일 용왕이 제때에 비가 오지 않으면 향주를 담그면, 그는 용왕 앞에서 죽을 것이다. -이것은 정말 끔찍한 장면입니다.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하늘을 바라보고, 대야를 바라보고, 대야를 바라보고, 하늘을 바라보았다. 정수리 사람들의 심정은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역사상 충신이 사간하는 예는 많지만, 죽어서 신에게 구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 생각은 간단하지 않고, 이 사람도 간단하지 않다. 아쉽게도 아래에 이야기가 없어서 이 사람을 찾을 수 없다. 가십 뉴스가 되다.
용왕묘의 제사 활동에는 묘회와 기우, 그리고 수시로 개인 방문, 신에게 돈을 달라고 부탁하고, 아이를 보우하고, 핑안 보전하고, 병을 없애고, 재해를 없애는 등이 있다. 이러한 진화는 용왕의 심부름이 더 이상 구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돌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민간 숭배의 특징을 드러내다. 백성들은 사람과 신이 같다고 믿고 직업권력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하느님은 가족, 파벌, 정의와 선량을 가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신을 자주 보면 성전에 들어가고, 신을 보면 경배하고,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신을 믿으면 신의 경계에 의해 나쁜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씨는 용왕묘를 재건하는 제사에서도 "연경이 좋고, 어른과 자식의 정이 길고, 나이가 들면 서로 은혜를 하소연하고, 서로 친절해야 한다 ..." 라고 말했다. "대부분 절에 모여 노애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식에게 효도하고, 악행을 비난하며, 항상 독학을 가르치는 역할을 한다. 하느님이 어떤 사람에게 의지하여 온갖 기만적인 활동을 만드신 것은 단지 소수의 역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용왕묘의 조각상은 주로 금면용왕의 진흙으로 가운을 입고 있었는데, 아마도 동해용왕일 것이다. 용의 전설은 지금까지 발전해 왔으며, 대량의 문자 기록이 있다. 게다가 민간의 구두 전승까지 합치면 용왕이 무엇인지 말하기가 어렵다. 용왕 외에도 시어머니 폰, 벼락장군, 셈령 부인 등이 있다. 그것들은 조각상입니까, 벽화입니까? 문자기록이 없기 때문에, 이 절은 이미 파괴되었고,' 구두로 전해지다' 는 관심자가 적기 때문에 이미 단절되었다. 이제 사람들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일한 확실한 것은 진흙으로 만든 거룡이 두 대들보, 발톱, 한 마리의 용발이 한 여자의 머리에 달라붙어 선혈이 낭자하여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부모님을 공경하지 않는 며느리에게 큰 경고이고 나쁜 짓을 하는 사람도 무섭다. 풍시어머니의 형상은 어깨에 포대를 메고 바람이 포대에서 나오는 것이다. 벼락 장군은 한 손에는 망치를 들고, 한 손에는 드릴을 들고 있다. 충격 아래, 불꽃이 우르릉거리는 소리처럼 사방으로 튀었다. 플래시 여사는 양손에 원반 모양의 물건을 하나씩 들고 두 손으로 두드려 빛을 낸다. 용왕의 구체적인 이미지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다. 용왕은 대신의 이미지이지 군주가 아니라 옥제의 하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용왕이 진정한 용천자, 일역의 왕이라 어떤 관할도 받지 않는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용왕의 이미지는 군신으로 보이며 손에' 정해주' 를 들고 있다. 신은 인간 정신의 산물이며, 환상의 묘사, 즉 경전을 인용하는 것이다. 그' 고전' 도 선조들이 상상했던 것이다. 신은 사람의 의지에만 의지하여 사람의 아름다운 소망을 구현한다.
용왕묘이기 때문에, 여기에는 당연히 많은 용의 조형이 있다. 행인동물 스타일링 외에도 장식적인 변이 스타일링이 있습니다. 절기마루에서 숭상하는 용형 짐승머리를 모킹제이라고 하며 높은 곳에 오르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또 다른 전설은 강태공의 매부가 봉신의 힘을 가진 매부 강태공의 인척에 의지하여 강태공이 신을 봉할 때 강태공에게 모든 신 위에 군림하는' 신력' 을 요구하며 강태공을 난처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강태공은 잠시 생각하고 실제로 동의했다. 그러나 그가 제자리에 봉인되었을 때, 그는 자신이 절의 기와마루에 앉아 비바람을 맞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만신 위에 있지만 맛이 좋지 않아 물러나고 싶어한다. 너 지금 농담하는 거야. 강태공은 그를 용인할 수 없어서, 그는 일련의 신에게 매여 있었다. 이번에 그는 신의 머리에 타고 싶었지만, 결국 그는 고통스러운 직업을 얻었다. 후대 사람들이 사찰을 지을 때, 늘 이 신을 매우 높은 위치에 두었다. 이후 중국에서 신을 모시는 절과 집의 용마루에서 이 신이 발견됐다. 조소하든 강태공의 매부든, 두 가지 주장이 모두 존재하는지 여부. 용왕묘의 양끝에는 두 마리의 수두가 있다. 용왕의 아홉 번째 아들이라고 하는데, 이름은 스누킨이고, 성별은' 삼키기 쉽다' 라고 해서, 다른 것을 삼키지 않도록 그곳의 서북풍을 존중한다. 욕심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이것은 가장 자비로 운 처분 이다. 용왕묘가 파괴되기 전에 거북낙타비가 하나 있었다. 거북이는 바샤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낙타비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무거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낙타비 가장자리에는 용과 비슷한 장식 문양이 새겨져 있다. 용족 전설의 진화와 그에 따른 예술 조형은 다양하다. 변화무쌍하고, 뱀을 그리는 것이 발돋움의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지만 바로 이런 화뱀이 발을 더해' 용' 의 이미지를 사람들의 감상 요구에 더 잘 맞추고' 용' 의 예술적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용왕묘가 청말 번개를 맞은 것은 사실이다. 용왕묘인데 용왕묘에 번개가 너무 적기 때문에 괴이한 일이 되어 사람들의 의론을 불러일으키기 마련이다. 전설이 많고' 이야기' 도 진화했다. 용왕묘가 번개를 맞았을 때 비바람이 몰아치고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린다고 한다. 이때 몇 사람이 사당에서 비를 피하고 있는데, 사당 주변에서 번개가 치는 것을 보고, 하나씩, 서로 엎드렸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 그 중 하나가 잘못했다고 생각했는데, 뇌공이 그를 나누어야 했다. 심사숙고한 끝에 모두들 갈대 모자를 버렸다. 누구의 갈대 모자가 뇌공에 의해 가져갔으니, 다른 사람에게 연루되지 않도록 이 사람을 나가서 벌을 받게 하였다. 결과적으로, 한 사냥꾼이 있었는데, 이호는 던져져 사라졌다. 모두가 그를 절 밖으로 밀어냈다. 그러나 뇌공은 그를 베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머리를 벗고 절 옆에 있는 큰 나무 밑으로 달려가 비를 피하고, 새옷을 입고 엽총을 들고 용왕묘를 바라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절 밖 구석에 큰 도마뱀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발톱에는 작은 붉은 깃발을 잡고 좌우로 흔들렸다. 주변에서 번개가 쳤지만, 나는 가까이 갈 수 없었다. 사냥꾼은 그것을 향해 총을 쏘았고, 총소리가 나자 큰 소리가 나서 도마뱀을 데려갔다. 순간 번개가 멈추고 비도 그쳤다. 용왕묘도 한 구석에 무너졌다. -물론, 이건 전설이야. 사람을 교육하고 악마를 제거하는 것은 천인의 도움에 달려 있다.
당시 용왕묘에는 또 하나의 기이한 광경이 있었는데, 한 곡의 가요가 있었다. "용왕묘에서 한눈에 동해 절벽 (야이) 을 보았다." 그 경관은 용왕묘 앞의 칠송팔탑에 늙은 회화나무 한 그루가 있고, 가슴에 가로동이 있는데, 가로동을 통해 사당 벽화인 동해용궁을 볼 수 있다. 사람의 시선이 나무 구멍, 그늘 나무, 벽묘 등을 통해 빛에 미치는 영향을 통과할 때 용궁도를 보면 직관과는 다른 효과를 낼 수 있고, 물동산이 흔들리고, 용왕용녀가 은은한 묘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반룡산은 황제 장군 문인의 발자취만큼 무섭지는 않지만 재미로 백성들의 관광심을 깊이 얻었다.
용왕묘를 관리하는 사람은 반룡 산꼭대기 옥황각의' 도사' 이다. 이때 때때로 없는 사람은' 도사' 라고 불리는데, 사실 인근 마을의 한 가난한 사람이 십여 묘라는 묘전을 심고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황년 난세에 찾아온' 도사' 는 종종 한동안 살았지만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없는 불청객이다. 그래서 그들은 정말 붉은 먼지를 꿰뚫어 보는 세속 전문가이다.
판룡산의 마지막 두 도사, 하나는 안가림촌의 농민인 이시요가 산속에서 토비에게 납치되어 구타를 당하고 찬물로 부어졌다. 마지막으로, 성은 진입니다.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이것은 전설일 뿐, 이 사람은 키가 크고 의기양양하며 늘 맨발이다.
용왕묘는 일찌감치 사라졌다. 1990 년대에는 열심 있는 지방지의 안가림 촌민 왕흥복이 옛터 서쪽에 재건되었는데, 재력, 물력, 인력이 제한되어 매우 허름했다. 그러나 적어도 용왕묘의' 전설' 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도 무량한 공덕이다.
반룡산은 결국 명산이 아니며, 역사 기록은 더욱 아무도 모른다.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역사의 홍수 속에 파묻혀 버렸다. 지금 판룡산에 용왕묘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젊은이는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