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만에' 혈전태평양' 을 다 보여줬다. 이 전쟁 영화를 기념하기 위해 무언가를 쓸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 혈전태평양' 은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대병 라이언 구원' 과' 형제련' 에 이어 또 한 번 합작해 촬영한 제 2 차 세계대전 제재의 전쟁 거물이다.
는 10 회 드라마라기 보다는 부장이 10 시간짜리 영화 같다. 영화 제작자가 할리우드 A 급 블록버스터를 만드는 자금과 태도를 꺼내 이 홍편 거제를 촬영한 것 같기 때문이다.
이 10 시간 동안 3 명의 해병대원 바스론, 레키, 유진의 전투 과정을 꿰뚫어 일반 전사의 시각에서 미군이 1942 년부터 1945 년까지 태평양에서 겪은 유명한 전투, 즉 과다카나르, 베리황, 황도, 오키나와를 표현했다
는' 형제련' 에서 다룬 유럽 전장보다' 혈전 태평양' 에서 보여준 태평양 전쟁터가 훨씬 잔인하고 힘들었다. 독일인보다 일본군이 더 잔인하고 완고하기 때문이다. 일본군에 포로가 된 미군 병사들은 생존자가 거의 없었고, 죽기 전에 비인간적인 고문을 당할 것이다. 대세가 정해져 일본군의 실패는 이미 확정된 형세에서 일본군은 미친 전투 의지를 보였다. 예를 들어 유황도 전투에서 해륙공 우세, 장비가 정교하고 전술이 뛰어난 미군 정예 해병대 사상자가 3 만 명에 육박하며 태평양 전장에서 일본군의' 손실' 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영화의 마지막 회에서는 유럽 전장과 비교했을 때 태평양 전쟁터의 고된 어려움을 측면에서 표현한 장면이 있었다. 전쟁 승리, 레키는 은퇴하고 택시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하차할 때 레키는 운전기사에게 큰 지폐 한 장을 던져서 찾지 못하게 했다. 운전사는 받지 않고, 노르망디에서 공수했지만, 전투가 간헐적으로 파리에 가서 휴가를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너희 해병대원들은 피부병과 말라리아 외에는 아무것도 즐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때문에 이 영화에서는' 형제련' 과 같은 격앙된 전투 장면과 열정이 팽배한 영웅적 이미지를 거의 볼 수 없다. 진흙 속에, 폭우 속에서 묵묵히 견디는 것이 더 많다. 끝없는 전투에서 정신 붕괴; 집이 무너지는 것을 목격한 후, 전쟁터 민간인의 눈빛에 깊은 절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