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학의 기본 수학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곱셈 모델입니다. 분명히, 이런 종류의 모델을 구체적으로 사용할 때, 갑이 을보다 얼마나 늦게 출발하는지, 예를 들어 시간을 내어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속도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여행 중에 속도를 바꾸는 것과 같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속도로 몇 가지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곱셈을 나눗셈으로 바꿀 수도 있다. 시간 = 거리-속도.
2, 엔지니어링 모델. 이런 모델의 문제점은 A 공학팀과 을공학팀이 따로 완료하는 데 각각 A 일과 B 일이 걸리며, 두 공학팀이 함께 이 공사를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쉬운 방법은 공사를 1 로 가정하는 것이다. 이 가설을 통해 갑공학팀과 을공학팀이 하루 1/A 와 1/B 를 각각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이런 문제를 하나의 문제로 일컫는다. 물론, 이 모델을 구체적으로 사용할 때, 두 엔지니어링 팀이 협력하면 효율을 높이거나 효율을 낮출 수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_ 또는 갑엔지니어링 팀이 며칠 먼저 일한 후 을엔지니어링 팀이 참가한다고 가정할 수도 있습니다. _ 세 개 이상의 엔지니어링 팀이 이 공사를 완성한다고 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델에는 전통적인 물 주입 문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몇 개의 수도관이 한 못에 물을 주입하고, 물을 주면서 물을 넣는 경우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총 모델. 이 모델은 총량과 부분량 사이의 관계를 다룬다. 그 중 일부량 사이의 지위는 평등하고 병행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이 모델에서는 부분량 사이의 연산에 덧셈을 써야 한다. 단순히 수학 계산의 관점에서 고려한다면 이 모델을 덧셈 모델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이 모델은 구체적으로 총량 = 부분 수량+부분 수량으로 표시됩니다.
4, 거리 모델. 이 모델은 거리, 속도, 시간 간의 관계를 설명하며, 속도가 균일 (또는 평균 속도) 하다고 가정하면 모델의 형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리 = 속도 x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