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에서 노신의 옛집 호랑이 꼬리에서 시구는 이소에서 나왔다.
베이징 루쉰 (Lu Xun) 의 옛 집' 호랑이 꼬리' 의 서쪽 벽에 배너가 걸려 있다
웨이, 신화 속 산명은 해가 지는 곳이라고 전해진다. 원래 시구는 태양차를 운전하는 희화라고 부르며 주행속도를 조절하며 해가 지는 곳으로 바로 접근하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하련은' 이소' 에서 나왔다.' 공포사다메기 "사다새", 즉 뻐꾸기는 봄말 여름 초에 짹짹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두쥐안 부르자 온갖 꽃이 시들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의 시구는 시간이 아직 이르기 전에 미처 일을 할 수 있다는 뜻으로, 미리 지저귀는 것이 두려워서 많은 화초를 향기롭게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은 각각 원문 반절을 취하여 교묘하게 연합으로 조직했다. 상련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이 좀 천천히 흘러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련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세월이 쉽게 지나갈까 봐 해야 할 일을 완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영원한 자연과 짧은 인생은 엄청난 심리적 격차를 형성하여 식견 있는 사람들의 시간에 대한 긴박감과 사회에 대한 사명감을 불러일으킨다. 노신의 관점에서 볼 때, 시간은 무엇보다 높다.
이소의 주요 내용:
이소는 중국 전국시대 시인 굴원이 창작한 시편으로 중국 고대의 가장 긴 서정시이다. 이 시는 시인이 신세와 처지, 심지를 체험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전반부는 초국의 운명과 인민생활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거듭 토로하고, 혁신 정치를 요구하는 소망을 표현하고, 이상을 견지하고, 재난에도 불구하고 사악한 세력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후반편은 신유천계를 통해 이상과 실패를 추구한 후 순교하려는 진술을 통해 시인이 국가와 인민을 사랑하는 사상적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시 전체는 미인 바닐라의 비유, 대량의 신화 전설, 풍부한 상상을 이용하여 현란한 문채와 웅장한 구조를 형성하여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나타냈다.
는 중국 문학사의' 사오체' 시 형식을 개척해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 주요 주본에는 동한 왕일의' 초사장구', 남송주희의' 초사집주', 청대 다이진의' 굴원 부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