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바하의 개요 원문에 대해서는
1, 이전의 모든 유물주의의 주요 단점
페르바하의 유물주의를 포함해 이전의 모든 유물주의의 주요 단점은 그들은 이들을 인간의 감성 활동이나 실천으로 보지 않았고, 주체적으로도 이해하지 못했다.
둘째, 유심주의의 발전
유물론과는 달리 유심주의는 현실과 감성적인 활동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능동적인 측면을 추상적으로 발전시켰다. Feuerbach 는 이데올로기 적 객체와는 다른 지각 적 객체를 연구하려고했지만 인간 활동 자체를 객관적인 활동으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3, Feuerbach 의 실천에 대한 이해
"기독교의 본질" 에서 Feuerbach 는 이론의 활동만 실제 사람의 활동으로 간주하고 실천에 대한 이해는 다소 빗나갔다. 그는 실천의 비천한 유대인 표현에서만 실천을 이해하고 확정했기 때문에, 그는' 혁명적',' 실천적 비판' 활동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다. 이것도 그의 주요 단점이다.
페르바하의 철학 사상
1, 인본학 유물주의 사상
페르바하는 인본학 유물주의의 대표이며, 그는 자연이 유일한 객관적인 현실이며 영원한 실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연계의 존재와 변화의 원인은 그 자체로, 시간과 공간은 자연계 사물의 존재 형태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는 물질의 제 1 성, 의식의 제 2 성의 원칙을 고수하고, 물질은 의식을 결정하고, 의식은 물질의 반영이다.
둘째, 자연과 인간의 관계
페르바하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관심을 갖고 사람을 자연의 산물이자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사유는 자연계를 내용으로 하고, 몸과 사유에 의지하여 자연계와 연계되어 본질을 통해 자연계를 인식한다. 그는 사람이 몸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영혼과 육체, 사고와 존재의 통일체라고 생각한다.
3, 종교비판
페르바하의 철학사상은 강한 종교비판적 색채를 띠고 있다. 그는 종교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비판을 통해 종교의 본질과 인간의 이화를 폭로했다. 그는 종교는 인간의 본질의 이화이며, 자연에 대한 인간의 무지와 두려움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종교의 이화작용을 제거하여 인간의 본질과 자유를 회복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