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고관의 추악한 봉건 부모 집단을 깊은 사실감으로 그려낸다. 표면적으로 그들은 경건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포악하고 잔인하며 뻔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오 씨가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의심할 여지 없는 절대 권력으로 봉건 가문의 최고 통치자로서 봉건 윤리와 가족 제도를 유지하고 젊은 세대의 젊음과 사랑과 삶을 억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지켜낸 체제는 그의 썩어가는 육체처럼 이미 쇠퇴하고 있었고, 그 붕괴의 운명은 되돌릴 수 없었다. 가오 여사는 낡은 제도의 옹호자이자 낡은 제도의 산물이다. 소설이 이러한 이미지를 묘사할 때, 그 비판적 우위는 단순히 이 인물의 악행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이 인물이 대표하는 가족제도를 깊이 비판하는 점에서 소설은 고씨 부인의 죽음을 묘사하고 있다. 예외적으로 주희에게는 상당히 심오한데, 이는 작가가 악당조차도 단순화하지 않고 그의 성격의 다각적인 복잡성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홈'의 주요 줄거리는 쥐신과 메이, 루이위에, 쥐민과 진, 쥐희와 밍펑의 사랑 이야기로 구성된다. 서로 다른 상황과 선택으로 인해 그들의 사랑 이야기는 각자의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건 가문과 윤리 체제의 희생자인 쥐신은 봉건 윤리가 자신을 포함한 젊은 세대에게 끼친 폐해를 알고 있었지만, 봉건 가문의 장남으로서의 책임도 짊어져야 했다. 상황에 부응하고 굴욕을 받아들이고 '활을 세우는 것', '왕의 의'를 실천했지만 결국 소용이 없었고 사랑도 헛되이 희생했다. 늘 생각과 행동이 모순되고, 헤매다가 정신적 고통을 겪는다. 캐릭터 창작 측면에서 주엑신은 '홈'의 캐릭터 중 가장 복잡한 캐릭터 의미를 지닌 비극적인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