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서 주해조의 동기는 분명하다. 그는 특히 자신이 쇼정국의 자리를 대신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동안 마음에 두었던 여야를 받아주기 때문에 반드시 이 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 후로 그도 나쁜 일을 많이 하지 않았다. 적어도 드라마에는 많이 없을 것이다. 나중에 그가 적에게 투항한 것도 쇼정국을 살해한 일이 폭로되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했다. 줄거리 추수
하지만 드라마에서 주해조가 제 1 악역이 됐다. 작은 캐릭터' 가 결국 극의 주요 추수가 되었다. 그는 쇼정국을 죽였을 뿐만 아니라, 또 한 번 잘못을 저지르고, 동포를 여러 차례 해치고 장물을 뒤집어씌우고, 온 힘을 다해 주인공에게 걸려 넘어지게 했다. 아주 능력 있는 사람이니, 총명함과 재주를 모두 가지고 가서 일을 골라 내겠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분명히 전 청포특훈반 반장이었는데, 가국감 없이 자각할 수 없는 공자형 같다. 그렇다면 그가 그렇게 많은 나쁜 일을 하는 동기는 무엇일까?
원작과 마찬가지로 여소야에 대한 그의 집착과 집착으로 전혀 알 수 없다. 여작은 늦게 여러 차례 그를 얕잡아 천산이 그를 억압하는 것을 도왔는데, 그는 모두' 코회색을 만지면 약간 좌절하는 것' 의 모습만 보였다. 나도 사랑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를 얼마나 괴롭게 할 수는 없었지만, 오히려 쇼정국과 진산에 보복하는 것이 그의 주된 목적이라고 느꼈고, 어린 밤 본인은 그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캐릭터 가소성
는' 참새' 하지만 주해조의 여소야에 대한 감정은 머리도 끝도 없이 얻기 위해 얻은 것 같다. 매우 영문을 모르다.
원작당으로서 소설을 읽을 때 주해조라는 캐릭터가 가소성이 강하다고 느꼈다. 극본의 성의를 전혀 느낄 수 없어, 해비 선생님이 왜 이렇게 쓰는지 모르겠다. 배우의 연기는 둘째, 극본은 이렇게 썼고, 배우도 너무 많은 공간을 갖기가 어려웠다.
정말 아쉽다. "썰물" 감정선은 원래 크게 소란을 피울 수 있었는데, 소삼성과 너무 비슷해서 포기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