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난하고 궁핍한 지식인들이 새로운 사조에 직면해 순응하고 비웃는다. 비하하고 어쩔 수 없이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몰라, 단지 삽입과로만 허풍을 치고, 세상 불공불공을 하며 견디기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을 비웃고 놀리지만, 항상 운명과 시대의 놀림과 비웃음을 당한다.
2. 공기를 소매할 수도 없고, 하늘을 분리할 수도 없다. 그렇다면 토지사유도 불합리하지 않겠는가?
3. 우리 집은 지구를 돌게 하는 힘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사회를 돌게 하는 것은 확실히 돈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 태양이 동쪽에서 핑안 솟아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핑안 서방에 떨어지기도 하고, 실업가의 축복을 전적으로 맡겼다. (나츠메 소세키 문학 기타 관련 작품: 숙박, 명암, 그 이후) (나는 고양이가 에도천 문학의 유머와 유머, 한학의 전실, 쩌렁, 서양 문학의 도취와 기지가 어우러진)
4. 알고 보니 풍류귀신을 욕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풍류할 자격이 없었다. 풍류를 자처하는 사람도 풍류를 할 자격이 없다. (해리슨: 세오발로 역사 소설)
5. 우리 집은 그렇게 잠을 자고 눈을 반쯤 뜨고, 당황하지 않고, 조금도 거짓이 아닌 것이 바로 우리 집의 초상화이다. O 재미있는
6. 만약 변화가 풍부한 창조가 극히 어렵다면, 철두철미한 모조품은 조금도 틀리지 않고, 또 말하기가 얼마나 쉬운가!
7. 만약 신선이 있다면, "어 등은 노동을 위해 사는 것이지, 혼수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글쎄, 나는 대답 할 것이다: "그것은 매우 그렇다. 나는 노동소를 위해 살아남기 때문에 노동을 위해 휴식을 요구한다. "
8. 그들은 머리가 아치형이고, 등이 하늘을 향하고, 땀을 흘리지 않는 한, 노동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9. 양춘백설, 곡고와 과부.
10. 인류의 역사는 고기의 역사도, 뼈의 역사도, 피의 역사도 아니라 단순히 의류의 역사이다. 그래서 옷을 입지 않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마치 요괴를 만난 것 같다. 만약 모든 인류가 함께 요괴가 된다면, 이른바 요괴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요괴라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