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간 4 대 전설은 각각' 견우직녀',' 맹강녀',' 양산백과 축영대',' 백사전' 으로 중국은 땅이 넓고 역사가 유구한 나라로 민간에 매우 풍부한 민족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다. 그중 가장 중국특색 있는 것은 유명한' 견우직녀',' 맹강녀',' 양산백과 축영대',' 백사전' 등 4 대 민간 전설이다. 가장 널리 퍼지고 영향이 가장 크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시경 대동':' 피직녀',' 피견우' 의 기록으로 시작된다. 고시 19 곡 견우성' 은 이미 견우직녀를 부부라고 불렀다. "풍속통" 일문: "직녀 칠석때 강을 건너서 까치가 다리로 쓰이게 하고, 7 일 까치가 아무 이유도 없이 모두 권력을 잡았다고 전해진다. 들보 (주: 다리) 가 직녀를 건너기 때문이다." 이야기는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칠석 풍습과 결합되었다. 맹강녀의 전설은' 좌전' 기량처가 제후교외를 거부하고 예법 기록을 지킨 뒤' 단궁' 의' 제장공습격 (터널)' 을 더해 기양사연 () 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의 아내가 길에서 상여를 맞아 우는 슬픔은 이야기의 원형이다. 한 유향은' 열녀전' (4) 에 "치기양식은 전사하고, 그의 아내는 도시 밑에서 울고, 10 일에는 도시가 무너졌다" 고 적었다. 또 당 (이름) \ "옥집 \" 은 \ "진 \" 진 시 연 치 리앙, 맹초녀 중자와의 결혼, 양으로 인해 만리장성 관리들에 의해 살해되고, 중자우는 만리장성 아래, 도시가 무너지고 있다 "고 적었다. 이 전설이 당대에 성행하였음을 알 수 있지만, 맹중자태와 기량은 전설에서 이미 맹강녀와 범희량으로 개명되었다. 양소원의 이야기는 당 양재언의' 10 도 사번지' 에서 처음 발견되며 양씨,' 두 사람이 동창을 맛보다',' 동총'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만당 장독의' 선보지' 는 비교적 상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명대 풍몽룡의' 고금 소설' 에 이르러 영대 () 가 풀리지 않는 띠, 양산보 () 가 의심과 나비의 줄거리를 더했다. 백뱀의 이야기는 가장 늦게 형성되었고, 기원은 당전' 백뱀기' 에서 유래했다. 하나는' 서호 삼탑기' 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명대 풍몽룡의' 백랑자 영진 뇌봉탑' ('경세통언') 에 이르기까지 이야기는 이미 초보적으로 정형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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