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분할 스크립트:
장면 분할 스크립트는 TV 스크립트 제작에 자주 사용되며 영화도 사용할 수 있지만 영화는 짧으며, 미러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영화 스크립트의 직관적 인 느낌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주요 분할 (장면 분할) 스크립트는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1, 시작
몇 회 (화면)
<몇 회 (막), 장소, 시간, 인물.
예: 1 회, 작은 호숫가, 아침, 장영, 왕정
장 (막) 2 호, 로케이션/내경과 실내/실외, 장소;
3, 동작
동작설명의 위치는 인물대사 위 또는 인물대사 아래 인물연설의 선후를 볼 수 있다.
4, 대사
대사는 주로 간헐적인 대사와 연속성 대사가 있다. 인물의 표정, 시야각 등의 프롬프트는 괄호로 표시할 수 있다.
간헐적인 대화:
예:
는 할 수 있다
화우: ᄏ
가 될 수 있습니다 (자랑): 이것은 비슷합니다.
< P > 아줌마: 코코, 이렇게 어른이 됐는데, 왜 아이처럼, 네 형도 안아줄 수가 없어.
연속 대화:
예:
가 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음): 알겠습니다. (작은 소리로 중얼거리다) 수다스럽다.
화우 (숙모에게): 괜찮아요. (상대방 코코아) 아까 발견하지 못했는데 코코아는 모두 나와 키가 비슷해서 앞으로 코코아가 되어 나를 보호할 수 있을 것 같다.
확장 자료:
분류:
적용 범위에 따라 연극 대본, 영화 대본, 드라마 대본, 애니메이션 대본, 마이크로영화 대본,
대본 소재에 따라 코미디, 비극, 사극, 가정윤리극, 스릴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 다른 시나리오는 주로 문학성을 추구하며 공연을 목적으로 하지 않거나 공연에 적합하지 않아 행동성이 부족하다. "책상 드라마" "서재극" 이 되었다. 유럽의 19 세기 많은 낭만주의 시인과 작가들은 이런 연극 형식의 시를 많이 창작했지만, 독서만 제공할 뿐 상연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연극 창작에서 극작가는 무대와 연기를 이해하려면 극본 창작에서 극본의 문학성과 무대성을 잘 처리해야 한다. 연극 공연이 궁극적인 목적이기 때문이다. 공연이 없는 것과 관중의 연극은 연극이라고 할 수 없다.
바이두 백과-대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