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디오 이미지로 압축된 컨테이너 데이터 구조 videoToolbox의 기본 데이터와 VideoToolbox 비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 전후에 적용해야 하는 데이터 구조에 대해 설명합니다. CVPixelBuffer: 인코딩 전과 디코딩 후의 이미지 데이터 구조입니다.
2. 비디오 코덱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완성되는 비디오 압축 표준입니다. 비디오 인코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비디오 디코더: 압축해제 프로그램입니다.
3. 코덱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DVD-Video나 마이크로웨이브 디지털 TV는 주로 MPEG2를 사용하고, 디지털 카메라는 사진 촬영 시 MPEG4를 주로 사용합니다. 압축된 비디오 코딩 기술이기 때문에 H.264의 가장 큰 역할은 비디오 압축입니다.
4. 일반적으로 1080P는 1080x1920의 해상도를 의미하고, 4k는 3840x2160의 해상도를 의미합니다.
5. 각 NALU 앞에 4바이트 시작 코드가 추가됩니다. 디코더가 시작 코드를 만날 때마다 이는 현재 프레임의 끝과 다음 프레임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시퀀스 매개변수 세트인 SPS(Sequence Paramater Set)는 인코딩된 비디오 시퀀스 세트(그룹이라고도 함)의 전역 매개변수(예: 해상도, 코드 스트림 등)를 저장합니다.
6. 비디오 압축 및 코딩 기술은 무손실 압축과 손실 압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손실 압축은 가역적 인코딩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압축된 데이터가 재구성(예: 압축 해제)에 사용될 때 재구성된 데이터가 원본 데이터와 정확히 동일함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