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헤드'. 영화 '머리'는 유명 여류작가 탕잉의 소설 '미인'을 각색한 작품으로, 상하이 여성들의 일상을 여성의 시각으로 그려내며 당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은 소설이다. 장쳉 감독은 이 여성 이야기를 형식적인 렌즈 언어를 통해 심오한 의미로 각색하고 재현했다.
영화 제목부터 '머리털'이라는 단어는 한때 상하이 여성들의 절묘한 신체문화를 상징하는 단어로 여겨졌던 적도 있다. 왕안이의 '영원한 노래'는 상하이 여성의 화장 욕구를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전반까지 회해로를 따라 걸으면 정치 생활의 위선과 공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프하는 마음. 물론, 생머리의 약간 구부러진 끝 부분, 파란색 셔츠의 셔츠 칼라 모서리, 스카프를 묶는 방식, 신발 끈에 달린 작은 꽃 머리를주의 깊게 살펴 봐야합니다. . 그 노고가 참 감동적입니다. 강성 감독이 촬영한 영화 '헤어헤어'는 미용실이라는 모호한 곳에서 여성의 일상적 욕망이 숨겨진 세계를 독특하게 탐구하며 신상하이 시민의 삶의 빛과 그림자를 제시한다.
이 영화는 인물 간의 미묘한 관계를 묘사하기 위해 많은 대비 기술을 사용하고, 인물의 다양한 생활 상태와 시대에 따른 인물의 정신적 과정 변화를 보여줌으로써 인물의 성격을 뚜렷하게 만들고 미묘하지만 날카로운 감정. 모순과 갈등은 줄거리의 전개를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깊은 심리적 핵심을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