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들가지와 창팅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시인의 눈에는 깊은 우정이 특정한 상황에서 고정된 것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다. 이별과 고정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것들은 고유한 의미를 가지며 사물과 나 사이의 합일의 영역을 만들어 낼 것이다.
1. 버드나무:
'버드나무'라는 단어와 '리우'라는 단어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보낸다는 것은 '유지하다'라는 뜻이므로 자연스럽게 이별과 이별의 상징. "장안 거리에는 나무가 끝없이 늘어져 있는데, 오직 수양버들만이 그들을 가르고 있다."라는 말이 있다. 마음 속에 응축된 미련은 그 의미와 매력이 버드나무 가지에 더 가까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고전시에는 '버드나무'라는 중요한 이미지를 지닌 구절이 많다. 이백의 유명한 문장인 '봄바람은 이별의 괴로움을 알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는 의인화를 사용한다. 이별의 슬픔을 더하게 한다. 봄바람도 이별의 아픔을 이해하고 고리버들을 푸르게 만들지 않는다. 왕즈환의 명작 '이별'은 "버드나무는 동풍에, 초록과 초록은 강물 사이에 끼어 있다.
이별이 너무 많아서 최근 등산이 괴로웠다." 그 중 '동문'은 장안청의 이별의 장소로 명명됐다. '청청'이라는 문은 버드나무의 색깔이 벌써 초록빛을 띠고 있어 늦봄이라는 뜻이다. "위허강 양쪽에 푸른 버드나무가 섞여 있습니다. 평화로워 보이는 환경은 시인이 친구들과 헤어지기를 꺼리는 모습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문장은 멀리서 보이는 것이고, 두 번째 문장은 멀리서 보는 것입니다. 거리감과 가까움감 속에서 친구를 배웅하기 위해 긴 거리를 걷고 있는 시인의 모습이 투영되어, 이별을 하기는 싫지만 말을 해야 하는 복잡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 창팅:
고대인들은 종종 정자 위에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로 선택했습니다. 그 중 가장 친숙한 것은 '정자 옆, 옛길 옆', 풀은 향기롭고 하늘은 푸르다는 것이다. "
이 시는 현대의 유명한 음악가이자 서예가인 이숙동의 '이별'에서 따온 것입니다. 시인은 이별의 슬픈 분위기를 '장정'의 이미지로 과장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별을 고할 때 창팅은 황량한 환경은 이별의 슬픔과 애환을 더욱 가중시켜 사람들로 하여금 마치 그 자리에 있고 감정을 느끼는 것처럼 깊은 이해와 감정을 갖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