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한 가지 이야기를 차분하게 들려줍니다. 간단하면서도 심오합니다. 밋밋한 가운데 생명과 운명에 대한 외로움과 무력감을 불러일으키며, 천천히 생활 속에서 인생을 잃는 방향을 시연하고 있다. 리듬이 느리고 줄거리가 이상하다. 이는 마치 우리의 내면의 인내력을 시험하고, 또 끊임없이 우리를 인도하여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게 하는 것 같다. 찰리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가 죽은 사람을 위해 소원을 이루는지, 아니면 이 감동적인 소녀를 만나 사랑에 끌렸는지, 나는 후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낙후된 사람이 마음에 드는 여자를 따라잡기 위해 분쟁에 휘말렸든 말든 영화 전체가 그렇게 미중 부족함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는 때로는 엄숙할 때도 있고, 엄숙할 때도 있지만, 엄숙할 때는 오히려 우리의 마음을 무겁게 하고, 홀가분할 때는 현실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영화 스타일은 문예적 성격에 편향되어 있지만, 내용만 또 피비린내와 폭력이 섞여 있다. 피비린내와 폭력은 영화가 유난히 엄숙해 보이지만 내용도 제대로 해석되지 않았다. 줄거리는 단순한 일이지만 너무 복잡한 관계가 섞여 있어 모순의 세부 사항에 집중해야 했던 부분이 유비쿼터스한 분량을 차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특히 대반파 발숙은 이 대장의 역사와 배경을 보여주고 소개할 충분한 공간을 전혀 주지 못했다. 애초부터 거만하고 횡포한 동작과 언어는 그의 진실한 본질을 전혀 반영하지 못했다. 위협과 싸움은 오히려 영화가 설득력이 부족한 것처럼 보인다. 결국 숙부가 총에 맞기로 한 것은 전혀 놀라운 안배였다. 증거가 파괴된 그는 이미 위협이 없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영화는 원만한 형식으로 끝났고, 내 생각에는 촉박한 원만함이 오히려 줄거리가 더욱 얇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