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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빙구잉어의 이야기를 약 300 자 ~350 자 사이로 서술한다

서진 시대에는 왕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렸을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아버지는 계모 주씨 와 결혼 하지만, 주씨 는 사랑 하지 않고, 왕상 에 대해 매우 각박하고, 자주 아버지 앞에 식초를 넣어 그의 험담을 하기 때문에 점차 아버지의 사랑을 잃고, 항상 외양간 청소 등 더럽고 무거운 일을 하게 했다. 그러나 왕상은 부모님께 효도하며, 여태까지 태만한 적이 없다.

부모가 병이 났을 때 밤낮으로 시중을 들고 옷을 벗지 않고 잠을 자서 수시로 일어나 보살펴 준다. 탕약은 반드시 스스로 먼저 먹어야 한다. 어느 겨울, 계모 주씨는 병이 나서 신선한 잉어를 먹고 싶었다. 그러나 그때는 날씨가 추워서 강물이 얼어서 물고기를 잡을 수 없었다. 왕상은 상의를 벗고 벌거벗은 채 얼음 위에 누워 몸을 따뜻하게 녹이고 얼음을 녹여 잡으려고 했다. 잠시 기다리다가 얼음이 녹아 빙동에서 잉어 두 마리가 튀어나왔다.

왕상은 매우 기뻐서 얼른 (물고기) 를 들고 계모를 모시러 집으로 돌아갔다. 그 이후로, 그의 행동은 10 리 시골에서 좋은 말로 전해졌다. 사람들은 왕상이 세상에서 보기 드문 효자라고 칭찬한다. 시는 말했다: 계모 인간, 왕 시앙 세계 없음; 지금까지 강물에는 얼어서 누워 있다. 확장 자료

와빙구잉어의 현실적 의미:

"효는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누군가 있다면 반드시 효도가 있어야 한다. 당초 효우사를 재건하려 했던 것은 주로 교육경고 후세의 역할을 떠올려 효문화를 고양하는 것이었다. 중국은 고령화 사회에 앞당겨 진입하고 있다. 사회보장제도와 체계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절대다수의 노인들이 자녀 후배 부양에 의지하여 효도를 제창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여전히 현실적인 문제이다.

효문화를 선양하는 것은 정신문명 건설과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왕 Xiaojun 는 말했다. 이십사효 중 칠효는 린이 () 에서 나왔고, 왕상 () 와빙구잉어 () 의 이야기는 이십사효 () 의 우두머리로 밀려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왕상은 효사친의 행위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상과 행동을 규범화하여 역사상 좋은 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