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시의 특징은 문장 수의 고정, 운율의 엄격함, 수준과 경사의 강조, 대결의 요구 등이다.
리듬시는 보통 8행으로 구성되는데, 8행 이상인 것을 행행 또는 장행이라고 합니다. 8행의 운율시는 2행마다 4행을 이룬다. 첫 번째 쌍을 첫 번째 쌍, 두 번째 쌍을 턱 쌍, 세 번째 쌍을 목 쌍, 네 번째 쌍을 꼬리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이행 연구. 각 쌍의 윗문장을 문장이라 하고, 아랫문장을 쌍문이라 부른다. 두 문장이 쌍문 관계를 이루는데, 앞의 쌍문과 뒤의 쌍문의 관계를 인접관계라 한다. 문장.
구절의 단어 수는 일정하며, 각 문장은 5자 또는 7자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각각 5자 구절과 7자 구절이라고 합니다. 오행(五行)은 한 문장이 5자, 전체 문장이 40자라고 규정하고 있고, 칠법(七章)은 각 문장이 7자, 전체 노래가 56자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문장에 6자 시가 있어 총 48자인데, 이를 6자 시라 부르며 전승된 작품이 거의 없다.
엄격한 운율
운율 시는 일반적으로 단조로운 톤으로 운율을 가지며 운율집에 있는 단어에 따라 운율을 맞춰야 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원문만 사용할 수 있고, 인접운은 사용할 수 없으며, 조금 느슨하더라도 운율에 들어가는 첫 번째 문장에서만 인접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데, 이를 '차용운'이라고 합니다.
리듬시 역시 시 전체가 하나의 운율, 즉 끝까지 하나의 운율로 이루어져야 하며, 중간에는 운율 변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줄은 운율이 있고, 첫 번째 줄은 운율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5리듬의 경우 운율에 맞지 않는 첫 번째 문장이 정규 예이고, 그렇다면 7리듬의 경우 운율이 맞지 않는 첫 번째 문장이 정규 예이고, 운율이 맞지 않는 첫 번째 문장은 변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