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림자 가족'
'그림자 가족'은 이 작품의 핵심 이미지다.
①'마음의 어둠'에 대한 비유
우리 성격의 빛과 어둠은 사실 둘이 하나인데, 우리는 마음속의 어둠을 의도적으로 벗겨내게 됩니다. 이 무절제한 어둠은 손님에게도 등을 돌리고 마음속의 빛을 삼키게 됩니다. 이 책을 이야기할 때 『이상한 고양이』에 나오는 『우미보주』 이야기가 생각나는데,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읽어볼 만하다.
②은유 "사물의 출현"
플라톤은 "동굴의 비유"를 통해 이분법적인 세계를 확립했으며, 그림자를 투영하는 것은 본질입니다. 그림자는 인간을 모방하여 인격을 획득하지만 모두의 관심의 초점은 인간이 아닌 모방자로서의 그림자에게 쏠려 있다. 우리가 현실에서는 겉모습에만 관심을 두고 본질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은 일종의 아이러니일지도 모릅니다.
주인공이 “그림자 집이란 도대체 무엇인가?”라고 묻자, 이야기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바라보기 시작한다(단, 줄거리는 위에서도 불만을 토로해왔다).
처음 두 가지 비유는 너무 단순해 보인다. 다음으로 벤먀오는 이 게임의 다른 상징과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비유를 말할 것이다.
3'상호주관적 사물'이라는 비유
이 개념은 『인류의 간략한 역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유발 하라리는 세상에는 객관적인 것과 주관적인 것이 있다고 믿는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 , 주제 사이에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객관적인 것-
객관적인 것은 산소, 물 등 인간의 의지나 신념에 영향을 받지 않는 존재입니다...
-주관적인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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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시절의 가상 파트너(개머리)와 같이 한 개인이 의지와 신념을 통해 만들어낸 것입니다...
-상호주관적인 것-
인간의 주관적 의지와 신념이 연결되어 만들어진 사물들의 집합체이다. 소수의 사람들이 이런 일을 믿지 않거나 죽어도 이 일의 '존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객관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상상의 실체이다. 예를 들면 신, 기업, 돈, 법, 이념, 국가 등입니다.
'그림자 가족'의 일부 설정은 주체 간 사물과 완전히 유사하지는 않지만 모두 허구의 현실이며 둘 다 인간의 창조물이며 모두 게스트에게 등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