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는 투명한 물감을 사용하여 그리는 화법이다.
수채화에는 두 가지 기본 특성이 있습니다.
첫째, 대부분의 그림은 투명한 시각적 느낌을 갖고, 둘째, 그리는 과정에서 물의 유동성이 있습니다. 안료의 투명도는 수채화에 선명한 표면 효과를 주고, 물의 유동성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러나 물은 빨리 마르기 때문에 작고 산뜻하며 생동감 넘치는 그림을 그리는 데는 수채화가 더 적합합니다.
수채화의 역사적 계승:
해외에서 수채화 풍경을 최초로 그린 사람은 독일 화가 뒤러였다. 그는 회화를 공부하면서 풍경, 동물, 식물을 수채화로 자주 그렸으며, 자연을 진지하게 관찰하고 그 다양한 형태를 숭배하고 존경한 그의 작품 중 다수는 시각 예술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의 주요 수채화 작품으로는 "풍경", "작은 흰 토끼", "큰 잔디밭", "고산 풍경" 등이 있습니다.
뒤러의 동식물 스케치는 국소적인 부분과 디테일에 큰 관심을 기울여 동식물에 대한 작가의 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의 풍경화는 산의 배치와 구조에 대한 원근감이 있으면서도 동시에 시적이어서 매우 사실적입니다.
수채화의 창의적인 기법:
1. 건식 페인팅과 습식 페인팅:
건식 페인팅은 다층 페인팅 방법입니다. 레이어 코팅 방식을 사용하면 블리딩 효과를 추구하지 않고 건조한 배경에 더욱 차분하게 채색할 수 있어 초보자가 연습하기에 적합합니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선명한 신체구조와 풍부한 색감이 드라이페인팅의 강점이다. 그러나 건식 페인팅 방법은 '건조'라는 단어에만 집중할 수 없습니다. 그림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수분과 물 얼룩이 가득하다는 느낌을 주어 건조함과 건조함의 문제를 피해야 합니다. 건식 도장 방법은 레이어, 색상 덮기, 색상 연결, 드라이 브러싱 및 기타 특정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물의 조절:
물을 사용하고 조절하는 것은 수채화 기법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물은 그림 위에서 스며들고, 흐르고, 증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채화를 그릴 때에는 '물의 본성'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수채화를 잘 그리는 데에는 물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이다. 수분 함량을 조절하려면 시간, 공기의 건조 및 습도, 도화지의 수분 흡수 정도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