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노케 공주'의 배경은 중세 일본 무로마치 시대를 배경으로 인간과 신, 악마 사이의 투쟁을 그린다. 이 영화는 많은 관객들에게 충격적인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 영화에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잔혹하고 피비린내 나는 참수 장면과 팔 파괴 장면도 담겨 있다. 일련의 시각적 충격이 있지만 주된 영향은 여전히 영적입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기린수신의 죽음으로 인해 모든 것이 다시 태어나고 사람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했습니다. 아시타카는 상에게 "우리는 함께 살아야 합니다!"라고 다시 한번 전체의 주제를 반복했습니다. 놀다.
1) 이 영화는 위험에 빠진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에조족 청년 아스카가 사나운 신의 저주를 받는 이야기를 그린다. 저주를 풀 방법을 찾기 위해 아스카는 친척들을 떠나 서쪽으로 떠돌기로 결심한다. 여행 중에 그는 판지(Fan Ji) 스승이 이끄는 한 무리의 가난한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기린수의 숲에서 철광석을 채굴하고 그 숲에 철 제련소를 지었습니다. 그러나 숲속의 온갖 생물들은 그들을 적으로 여기고 늘 인간을 공격한다. 300년의 흰늑대 신 모나와 그녀가 키워준 인간 소녀 '모노노케 공주' 상은 항상 판지를 죽이고 인간 도시를 파괴하고 싶어한다. 아스카는 상에게 깊은 매력을 느끼고 숲을 보호하려는 '모노노케 공주'의 마음을 이해하면서도 동시에 인간을 돕고 싶어 하는데...
2) '일본의 건축'의 미야자키 하야오 '사극풍의 무대'라는 콘셉트에 '우리가 살아야 하는 이유', '생존의 의미' 등의 요소가 더해진다. '모노노케 공주'의 총 편수는 무려 135,000편에 달하는데, 이는 형광 거인, 악마 등에도 CG 디지털 합성 기술이 사용된 전례 없는 일이다. 이 영화에는 드물게 잔인하고 살벌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에서 잘린 머리와 팔. 일련의 시각적 충격이 있지만 주된 영향은 여전히 영적입니다. 작품 전체에 하이테크적인 내용이 없고, 유명 쇼맨십이나 상업적인 냄새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소박한 작업으로 예술적 우위의 걸작을 만들어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