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년 화재 드라마인' 칭기즈칸' 은 제작이 정교하다고 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줄거리의 치밀함, 투자의 정확성, 배우의 절묘한 연기도 이번 연도 사극의 일거수일투족이 성공하는 관건이다. 전통 서사 사극은 역사적 사실을 차근차근 이야기하는 것을 피할 수 없어 극의 재미없는 폐단을 초래할 수 있지만, 왕문걸이가 연출한 이' 칭기즈칸' 은 이 단점을 피하는 데 성공해 흥미진진하고 눈길을 끈다.
이 연극은 몽골을 통일한 영웅 칭기즈칸의 인생 역정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는 초원 동포들을 이끌고 동서전을 벌여 열혈과 지략의 담력으로 여진을 성공적으로 치고 서하에 굴복하여 결국 몽골족을 통일하고 자신의 영토와 군대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이 걸출한 지도자의 수십 년 인생은 후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역사적 전설이 되었고, 칭기즈칸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성적이 뛰어난 역사적 유명인이 되어 칭기즈칸을 좀 더 포괄적인 시각으로 알게 되었다.
이 드라마에 대한 평가는 보편적으로 높다. 엄격한 의미의 사극으로서' 칭기즈칸' 의 줄거리는 역사와 거의 일치하며 인물 이미지 형성에도 맹목적으로 높이거나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객관적이고 공정하기 때문이다. 현재 많은 사극은 더 이상 사극이라고 부를 수 없다. 너무 많은 것을 지어내서, 항상 검은색을 흰색으로, 흰색을 흑으로, 흑이 아니면 흰색으로, 역사적 근거를 무시하고, 인간성의 복잡함을 간과하기 때문이다.
또 배우들의 연기력은 모두 우수하지만 동그라미를 칠 수 있고, 진실되고 소박한 표현과 분장, 화사하고 정교한 메이크업과 고배 뷰티 필터가 없어 시청자들이 강한 대체감을 가질 수 있게 해 연극을 느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기명언) 그래서 10 년 전 20 년 전의 영화작품을 되돌아보면, 우리의 가장 큰 느낌은? 마음? 。 칭기즈칸' 의 성공은 더 많은 사극 계시를 가져다 줘야 하며, 역사적 사실을 따른다는 전제하에 시청자들에게 전면적으로 다른 인식과 느낌을 선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