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결합 사이의 논리적 관계는
1 이고, 첫 번째 결합은 두 번째 결합의 실천 기초이다. 마르크스주의와 중국의 실제를 결합하는 논술에서 중국 역사를 깊이 연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은 문화 내용을 함축하고 있다. 그가 1937 년에 쓴' 실천론' 과' 모순론' 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성공적인 시작이며 마르크스주의의 보편적 원리와 중국의 구체적 실제를 결합하는 것을 견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1940 년에 발표된' 신민주주의론' 은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빛나는 문헌으로 중화전통문화를 신민주주의 혁명의 정치 경제 문화 변증관계의 실천에 포함시켰다.
2, 두 번째 결합은 첫 번째 결합의 심화 확장이다. 각기 다른 방면에서 마르크스주의 내용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발전시켰으며,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는 우리 중국 국민들이 기뻐하는 형식을 갖추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중화우수 전통문화와 결합하는 것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이론 혁신이자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새로운 형태의 지속과 발전이다.
두 가지 결합의 기본 내포:
1, 첫 번째 결합: 중국의 구체적 실제와 결합. 신민주주의 혁명 시기에 중국 * * * 산당인은 경험과 교훈을 깊이 총결하여 마르크스주의와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를 결합하기 시작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 체계를 형성했다. 당의 18 대 이후, 우리는 새로운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당의 지도 사상으로 확립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와 중국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구체적 현실을 결합하는 과정이다.
2, 두 번째 결합: 중화우수 전통문화와 결합. 이는 중국 * * * 산당과 중국 국민의 강한 문화적 자신감과 문화 자각을 반영한 것이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마르크스주의가 뿌리를 둔 옥토이고, 마르크스주의는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서로 통한다.
중화우수 전통문화 중 천하가 공공과 과학사회주의가 추구하는 전 인류의 해방, 인간의 자유와 전면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일치한다. 국민이 본본본과 과학사회주의를 위해 추구하는 인민대중은 역사의 창조자이며 인류의 이익을 존중하는 등 서로 부합되는 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