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집애가 건드리는 것은 사투리가 아니라, 사실 일종의 호칭이며, 한 종족에 대한 호칭이다. 이것은 우리 나라에서 기원한 명나라 시대인데, 그때 특히 중요한 일이 있었는데, 바로 정화가 서양에 간 것이다. 정화는 말라카 해협을 되찾았고, 그곳에 한 무리의 장병들이 주둔했다. 이 장병들은 그곳에서 현지 여자들과 친분을 맺었고, 양육한 후손 딸들은 어미라고 불렸고, 남자는 발리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실 우리가 혼혈아를 부르는 것과 비슷하다.
혼혈아도 서로 다른 인종의 두 사람이 결혼하여 양육한 후손이다. 이후 싱가폴의 중국인은 이른바 어미와 다란이 아니다. 당시 말라카 해협에서 결혼 동맹을 맺은 두 민족이 키운 후손만이 어미 () 와 다바 () 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가 문화를 건드리기 시작한 지 100 년이 넘었는데, 이 문화는 어느 나라에 속하지 않고 우리나라와 동남아 국가 * * * 와 같은 문화이다.
어린 낭자' 라는 연극은 타당한 고정극으로, 현대인의 드라마 스타일에 맞지 않는다. 이 드라마에서 정말 보는 사람이 가슴을 졸인다고 할 수 있다. 즉 줄거리 방향은 항상 관객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편향되고 있다. 어린 낭자' 는 한 쌍의 모녀의 분투 항쟁을 다룬다. 그들은 착하고 포용하며 인설은 여전히 매우 좋다. 하지만 신판' 계집애' 의 여주인 중 몇 명은? 백련? 이전 버전의 느낌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확실히 배우들의 연기다. 중앙드라마 채널에서 방송되는 이 드라마는 중앙방송국의 지지를 받았고, 주로 우리가 한 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문화를 선전했다. 어미는 어미가 문화를 건드리는 데 핵심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 요리는 어미 자극요리라고 불리며, 매우 어미가 문화를 건드리는 물질의 전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머니가 문화를 건드리는 것은 싱가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동남아 근처에 있는 지역에도 있다. 어머니가 요리를 건드리는 전승도 모두 계집애들의 노력에 달려 있다. 극 중 여주인이 말했듯이, 모든 좋은 어미는 좋은 스승이 있다. 바로 그녀의 어머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