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상학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사물을 고립되고, 정적이고, 일방적이고 피상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을 말합니다(마르크스주의 철학에서는 형이상학의 의미) 그리고 변증법 반대).
2. 직관(슈퍼 경험)만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철학 연구를 말합니다. 때로는 철학의 존재론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평신도의 표현으로 형이상학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입니다.
형이상학은 세계의 본질에 대한 연구, 즉 모든 존재와 모든 현상(특히 추상적인 개념)의 원인과 기원에 대한 연구를 말한다. 이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처음으로 창안한 것으로, 그는 이를 '최초의 철학'이자 '최초의 과학'이라고 불렀습니다. 형이상학의 주요 쟁점은 세계의 기원이 무엇인지, 영혼이 존재하는지, 자유 의지, 인과관계 등을 포함합니다.
확장 정보
형이상학은 "형이상학"을 중국어로 번역한 것으로, "형이상학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을 도구라고 한다"라는 문구에 기초합니다. 『변화의 책』은 메이지 시대 일본의 유명한 철학자 이노우에 테츠지로가 번역한 책입니다.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라고 하고, 형이상학적인 것을 도구라고 한다." "형이상학"은 오직 중국에만 있으며 중국 사상과 지혜의 정수이다.
'형이상학'이라는 번역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언어 번역으로서 표현력이 풍부하고 우아한 영역입니다. 세계의 기원 자체와 같은 문제를 논의하는 것은 중국 도교에서 언급한 대도(大道)와 마찬가지로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도가들이 언급하는 도는 형이상학 분야의 형이상학적인 것보다 더 넓습니다.
형이상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보면 실제로 형이상학에는 우주 존재론, 범주 존재론, 의미 존재론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과학적 이성이 거부하는 현실은 주로 사변적 허구에 기초한 우주의 존재론이다. 포스트형이상학 시대에 의미의 존재론 측면에서 형이상학은 끝나지 않았고 앞으로도 끝나지 않을 것이다.